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딜탱형 스플 쿨감 캐리건 공략

아이콘 이단옆차기
댓글: 4 개
조회: 4736
추천: 12
2014-11-08 07:38:44

우리의 군단여왕님입니다. 이번주 로테기도 하지요

 

5레벨 찍어서 골드나 벌어볼겸 하다가 재미가 있고 성능도 좋아서(너프전엔 op였다는 소리를들었습니다. 원시손아귀 범위가 120도엿다나..) 좀 플레이해본 결과 장점과 단점이 매우 명확한 캐릭이라 스킬트리 연구를 통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줄여서 현재 제가 사용하는 캐리건 트리와 운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마스터 달성 59판 걸렸네요 승률은 64퍼면 뭐 무난한편이죠

 

 

먼저 캐리건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드리면

 

장점

근접암살자답게 무는 능력과 순간누킹이 뛰어나다

e로 인한 광역 그랩

w의 광역스턴

패시브 실드로 인해 나름 생존력도 괜찮은편

 

단점

마나가 심각하게 딸린다.

순간누킹 후 쿨올때까지 평타밖에할게없다.

도주기가 없다

광역기인 w와e가 라인푸쉬 및 클리어로는 부적합하다(w는 좁은범위, e는 끌어오기형식이라 we를 같이쓰지않는이상 한웨이브 정리하기 힘듬, 상대라이너까지 라인에 있으면 이쁘게모아서w로 정리하는건 꿈-같은이야기 그리고 we로 라인클리어하면 위에 말한 단점중 2번째인 마나부족에 박차를 가함)

궁극기 쿨이 상당히 길다

 

 

 

 

그래서 선택한 특성트리는

◆ 1레벨

[ 흡수의 일격(Q) ]
- 강습이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 휘몰아치는 손아귀(E) ]
- 원시 손아귀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노련한 명사수 ]

- 자신의 영웅 주위에서 적 돌격병 또는 용병을 6명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는 돌격병 2명 처치로 간주합니다.



◆ 4레벨

[ 군단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케리건의 주변에 50%의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 7레벨

[ 전투 탄력 ]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10레벨

[ 혼돈의 폭풍 ] - R
- 마나 100, 재사용 시간 120초
-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적 모두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 13레벨

[ 전력 질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 16레벨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20레벨

[ 최후의 폭풍(R) ]
- 혼돈의 폭풍 범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혼돈의 폭풍으로 생성되는 동화 작용 보호막의 양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1레벨 특성에 선택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론 강습시 5퍼 체력회복을 많이 사용합니다. 실드 이외에 회복기가 없는 캐리건으로서는 유일하게 갖출수 있는 자힐기로 실드와 시너지효과를 받아 괜찮습니다. 또한 이걸 찍으면 캠프사냥력도 확 올라가기때문에 별일 없을경우 선택합니다.

 

원시손아귀 범위증가와 노련한 명사수는 우리편에 힐러가2명이라 강습피회복이 크게필요가없을시 둘중 선택지로 찍는편으로

원시손아귀는 내가 갱킹위주의 플레이를 해야될경우(라인에 붙어서 돌격병 처치를 많이 못하게될경우) 찍습니다

노련한 명사수는 라인붙박이와 빠른라인푸쉬를바탕으로 2라인을 와리가리치면서 스택을 쌓아 후반왕귀를 노리는 특성으로 딜링에 힘을 실어줍니다. 명사수를 찍고 빈라인을 꾸준히 푸쉬하면서 스택을 쌓으면 후반 공격력 40-50 이상도 얻을수 있습니다. 나중에 설명드릴 스플데미지또한 대폭상승하죠

 

4레벨과 7레벨은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제가 쓰는 트리의 핵심인 군단의분노와 전투탄력을 찍어줍니다.

군단의 분노는 워3의 핏로드의 클리빙어택과 같이 평타시 주변 광역 스플데미지가 50%로 들어갑니다.

범위는 대략

 

이정돕니다.

 

그리고 타 영웅이 20레벨에 배우게 되는 폭풍의 분노는 2타겟 제한인데 반해 이거는 타겟제한도 없습니다. 미쳤죠

캐리건의 단점중 하나인 라인푸쉬및 클리어가 애매하다란 점을 이 특성 하나로 모두 해결해줍니다. 대신 독살을 뺴야되서 순간누킹력은 약간 줄어드나 대신 광역딜링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전투탄력은 평타시 0.5초쿨감인데, 이게 군단의분노로 인한 스플데미지 전부 쿨감이 됩니다. 20마리 돌격병 모여있는데 가서 w쓰고 평타한대치면 w바로 쿨 차버립니다. q로 가운데진입-> 평w평w로 기사단+공성거인+2웨이브 가 몰려와도 순식간에 정리해버립니다.

 

10레벨은 거의 99.99퍼센트 혼돈의폭풍을 찍습니다. 위의 트리로 인해 한타시에도 한놈을 노리는 암살플레이보다는 탱커와 같이 진입해서 여러명이 모인 곳에서 평타를통해 빠른 스킬쿨을 돌려야되는데, 여러명이 모인곳에 진입하다보니 각종 스킬에 노출되게되는데, 광역딜링과 이로 인한 실드획득 모두 혼폭이 좋습니다. 울트라는 음...진짜 영혼의 백도어의 경우 아니고서는 추천하지않습니다.

 

13레벨은 전력질주를 찍어주는데요. 케리건의 특성상 도주기가 없는점을 보완해주고, 탱커와 같이 q진입후 궁+전질로 최대한 많은 수에게 궁과 평타와 we를 맞춰주는것은 딜이 곧 생존인 케리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격이죠

되돌리기는 물론 좋긴하나 문제는 마나소모라 여러번 써본결과 전력질주가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16레벨 역시 과출력의 딜링상승은 과출력후 궁qwe콤보가 몹시 쎄지나 문제는 역시 마나입니다.

그래서 마나소모도 없고, 슬로우 cc에 흡혈로 인한 생존력까지 올려주는 피에는 피를 추천합니다. 퍼뎀이라 피통돼지와의 맞다이에도 이젠 꿀리지않습니다.

공격적 방어는 실드 최대치만 늘려주고, 얻는 실드량을 늘려주는게 아니므로 비추합니다.

 

20레벨은 무난하게 궁진화를 해줌으로써 궁범위상승과 궁켰을시 얻는 실드량도 두배로 늘어나므로 딜링과 생존을 동시에 잡는 특성입니다.

 

 

라인전은 일단 명사수를 찍었다면 무리하게 딜교를 하기보다는 근접이므로, 근처에 적 로밍이 없다고 판단할 경우 qwe콤보로 순간딜교후 빠진후, 부쉬에 숨어서 경험치를 챙기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4레벨 이후에는 스플래쉬를 얻게되므로,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어줍니다. 라인을 밀면서 얻게되는 실드+qwe 누킹으로 딜교환 이득을 보고 이후 오브젝트 관리를 하면됩니다.

 

캠프 사냥은 7렙 이후에는 공성거인보다는 기사단사냥이 좋으며 이는 w를 4명 다들어가게 맞춘후 평타질몇번하면 다시 w쿨이오고 또 w를 네마리 다맞추고, 피가 까지면 q로 채우고, 평타한두대치거나 막타치면 또q쿨돌아오기때문에 피관리 수월합니다. 마나만 있다면 속도는 엄청 빠르고 안정성도 좋습니다. 마나가 없어도 평타가 스플이라 4인 평타로 인한 실드획득으로인해 솔로잉은 무난하게 됩니다.

거인은 멀리 떨어져있을시는 e로 모아서 스플뎀 들어가게 해주면 됩니다.

무덤골렘솔로잉은 마나때문에 좀 힘들고, 지원가나 딜러 한명 불러서 잡읍시다.

 

한타시는 아무도없는데 선진입은 되도록 자제하고, 아군탱커와 동시진입후 궁을켠후 평타질로 스킬쿨돌려서 딜러진 계속 물어주거나, 너무 상대 딜러 딜을 맞는다싶으면 살짝 빼면서 상대 앞라인에 평타질하면서 우리 주딜러와 같이 녹여주면 되겠습니다. 한타이후 피가 없다면 바로 집을 가는거보단 돌격병 쌓인 라인 쪽에 가서 라인푸쉬하면서 q와 구슬로 체력/ 구슬로 마나 관리해주면서 경험치 이득을 가져가는편이 좋습니다.

 

 

사실 이런공략쓰는게 다른캐릭으로 솔큐돌릴때 로테케리건의 12단 빙의해서 불나방산화를 하도많이보다보니 암걸려서그렇슴다. 케리건은 12단과 비교될정도로 후진캐릭이 아닙니다!

 

맺음말을 어떻게 지어야될지 몰라서 그럼 20000

 

 

 

 

 

 

Lv72 이단옆차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