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허접한 은신영웅 카운터 운영

면역새포
댓글: 3 개
조회: 2171
2015-06-08 13:32:30
안녕하세요 클베형들과 뉴비형들에게 욕처먹으면서 히오스하는 아빠 한길인생 면역 새.포. 입니다. (꾸벅)

자게에 은신영웅에 대해서 말이 많더라구요... 

저도 처음 시작할때 노바 새x 제라툴 개xx 욕하면서 플레이를 했는데.. 

지금와서는 노바나 제라툴은신이 정말 사기인가.? 하는 생각이 간혹 들게 됩니다... (뭐 아직 뉴비라서 잘모르는듯?)


제가 아빠유저라 전체적으로 같은편들이 운영하는 방식을 보고 배우는데요.. 물론 제가 제3자 입장이다보니 보이는것이

겠지만 은신 연기를 보지 못하고 넘어가는 분이 정말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은신을 밝혀주려고 노력한답니다..



우선 다음 부터 쓸글은 제가 다 안다고 공략이랍시고 얘기한다기보다 아빠로 제3자의 시선에서 봤을때 공생체를 제라툴

에 걸어서 봤을때 적 영웅들이 이렇게 했으면 안따일수도있었을거 같은데.. 라는 의미로  글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

다. 



1. 은신 찾는 영웅

먼저 은신을 찾을수 있는 영웅들은 상대에 노바,제라툴,테사다르(이새x 1.5초 안에 찾아주면 당신은 팀캐리) 가 있다면
이 영웅들의 은신을 찾아주는 순간 밥값을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플레이 해본 영웅들이 아니라서 막던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을텐데요. 아군 말퓨나 티란데가 잘못하면 제가 분신으로 한타때 은신을 밝히는데 집중합니다..(은신좀 찾는데 신경써주세요..) 다음은 은신을 밝힐수있는 지원가 영웅들입니다. 

# 말퓨리온 달빛섬광(2초 시야)


말퓨리온의 달빛섬광을 라인밀때는 돌격병이나 건물에 한타때는 적영웅들한테 쓰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노바나 제라툴의 위치가 잡히지 않는 이상 이 스킬은 좀 아꼇다가 은신연기를 보거나 아니면 내가 따일 타이밍인거같다 할때 뒤치기 경로에 하나 뿌려주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한타때는 정신이 없어서 제라툴한테 선잡히면 어쩔수없는거고 만약 정신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한타 지역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양옆이나 뒤쪽에 타이밍 좋게 뿌려주면 은신을 밝혀내면 꿀이고.. 못밝히더라도 은신캐가 2초정도는 그 지역으로 들어가지 않을테니 한타중 2초동안 딜봉쇄를 할수있는 타이밍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 테사다르 계시 (5초 시야)


이건 따로 설명안해도 테사다르를 하시는분들이 주기적으로 타이밍좋게 잘써주시는것 같습니다.. 


# 티란데 파수 (5초 시야)


티란데 하시는분들 좀 심각하신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물론 티란데 할줄모릅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왜 파수를 적기지에 보내나요? 이유가 따로 있는건가요?...... (진짜 순수하게 몰라서 물어봄..) 세로방향으로 은신 경로에 날려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꽤 넓은지역을 오래 밝혀주는거 같던데 티란데가 진짜 은신케한테 까다로울수 있는 케릭이 아닐까 합니다. 


# 해머상사 거미지뢰


잘은 모르겠는데 거미지뢰 은신 밝혀지겠죠? 해머상사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미 은신에 대한 대비를 잘해줘서 은신영웅 혼자서 따기가 조금 어렵다고 해야할까요. 한방도 안나오고 반응속도 빠르면 맞자 마자 날라서 도망가는것 같던데.. 


# 아바투르 



제가 아빠를 하고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아빠는 은신잡는데 매우 탁월한 케릭입니다. (대신 천적도 은신영웅이죠..ㅠ노바 나쁜것..) 


아빠공략보면 가압분비선을 등한시하는데.. 저는 은신떄문에 가압분비선을 찍습니다.. 전 뉴비니까요. 그리고 찌르기 사거리특성도 찍어줍니다. 이유는 공생체 걸고 아군 케릭을 보고있으면 꾸물거리는 안개가 보이는데 그냥 지나가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때 가압분비선으로 은신을 밝혀줍니다. 노바의 경우는 분신쓰고 은신으로 튀는데 직접플레이하는 영웅은 정신이 없으니까 분신을 치는데 저는 분신쓰고 도망가는 본체 노바를 주시하고 있다가 가시를 써줍니다... 


둥지의 경우는 은신을 밝혀서 따겠다는것보다 이동경로에 설치해서 우리 아군이 한템포 빠르게 도망갈수있는 여지를 만들어주려고 노력합니다. 보통 수풀에 둥지를 까는데 은신케들은 말타고 대놓고 들어와서 저도 대놓고 경로에다가 둥지를 만듭니다. 만약 둥지가 만들어지는 순간에 둥지가 없어진다면 그곳에 상대영웅이 숨어있다는 얘기니까 핑을찍어주면서 근처 영웅이 어떤것이든 공생체를 바로 걸어서 대비합니다. 




2. 은신을 찾거나 은신에 대한 대비가 없는 조합일경우 


은신을 찾거나 은신에 대한 대비가 없을경우 1번에 있는 영웅들이 없을경우에 미약한 방법일지 모르겠지만 다음의 영웅 스킬로 센스있게 은신을 찾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사실 아빠 하면서 제일 속상한게 다른 아군에게 공생체를 쓰느라 은신 대비를 못할때 우리 아군이 적은신에게 따이고 노바 샹x 제라툴 아 시x 이러는 말을 들을때 속상합니다.. 아빠가 지켜주지 못해 미안행..그래서 혼자라도 어떻게든 살라고..)



아서스 서리폭풍

아눕아락 꽤뚫기

첸 불의숨결

누더기 지면강타

디아블로 화염발구르기

티리엘 엘드루인의힘

타우렌 고막터트리기

소냐 소용돌이

무라딘 천둥벼락

켈타스 불기둥

발라 다발사격



위의 케릭들은 제가 정말 급하지않는이상 분신으로 잘 안택하는 영웅들이라 사용을 많이는 안해봤습니다.. (발라, 켈타스 제외) 그래서 상황에 맞게 위의 스킬들을 은신찾는데 사용할수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겠네요. 한타에서는 당연히 적영웅에게 꼳아야 하는 스킬이므로 한타때는 은신찾는데 사용하는것은 매우 멍청한 짓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혼자 있거나 아군 원딜 백업을 가는중 연기를 봤거나 할경우 선딜이 짧은 탱커의 광역기의 장점을 이용해 은신을 순간적으로 풀어서 센스있는 원딜이나 정글돌고있던 근딜들이 올때까지 잡아둔다면 은신영웅이 한텀 쉬어야 하기때문에 라인이라던지 아군원딜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수있게 해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히오스의 목적은 상대의 핵을 파괴하는거죠?. 

상대의 핵을 파괴 하기까지는 적영웅의 체력을 깍아야 하겠습니다.

근데 이게임은 체력의 차이가 영웅의 고유스탯이외에 차이가 크게 없는것같습니다. 즉 이게임의 핵심은 적의 마나와 cc기 , 도주기를 최대한 빼주고 본진귀한을 유도하여 상대보다 얼마나 경험치를 더 많이 먹느냐 일것입니다. 


그럼 지나가다가 은신영웅을 잡지는 못해도 빈사 상태로만 만들거나 마나를 빼준다면 귀환이나 우물을 찾으러갈수밖에 없겠습니다. 그 짧은 시간동안 우리 아군은 안전해지고 은신영웅을 붙잡고있는동안 아군 원딜은 맵으로 은신영웅의 위치를 파악했기 때문에 자신의 스킬을 좀더 딜에 집중할수있게 할수있겠죠?. 그냥 제 생각입니다. 이렇게 조금씩 득보면 결국 아군이 유리한 위치에 올라갈것이고.. 은신에 대한 혐오감도 어느정도 게임으로 즐길수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혐오글 면역 새.포. 였습니다. 

Lv21 면역새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