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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맵별 팁 모음] 죽음의 광산

아이콘 요르실드
댓글: 17 개
조회: 3111
추천: 5
2015-10-13 15:54:03
1. 맵 특징 

이 맵은 라인이 두 개이며 그 와중에 100에 99는 골렘이 지나가는 라인인 공격라인으로 골렘이 핵을 패서 게임이 끝난다.

고로 사실상 라인이 하나인 유일한 맵이라고 봐도 무방 

가끔씩 방어라인으로 성채를 뚫고 골렘없이 핵각이 나오기도 하지만 이경우는 걍 골렘까지 갈꺼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게임임

라인전은 없다시피 하고 해골 모으기가 씨앗 뺨싸다구 칠정도로 중요함 

그 와중에 오브젝트 장소인 광산이 매우 좁은 소로의 모임으로 되어있음 

2. 유효한 영웅 

일단 푸쉬능력이 진심 전혀 필요없는 맵 다만 푸쉬능력=해골쳐먹는 능력이므로 요한나가 후졌다는 말은 아님 

라인전이 강하면 첫 오브젝트시 광산을 먼저 들어갈수 있으므로 유효 

또한 광산 안이 매우 좁고 개싸움이 워낙 자주 일어나므로 뚜벅이에겐 ㄹㅇ 지옥의 장소가 됨 

실바나스 - 이동기가 꽤나 준수해서 광산 안에서 유일하게 벽을 넘어 이동이 가능 그 와중에 골렘렘 진격시 타워 무력화 가능

태사다르 - 탈출기가 준수하고 광역기로 해골 모으기가 쉬우며 타워에 보호막을 씌워 방어시 0피해로 계속 버틸 수 있음

소 - 광산안이 워낙 좁고 특성상 입구싸움이 자주 일어나는데 소의 광역 cc가 매우 유효 특히 입구앞 광란의 댄스파티가 자주 일어남

3. 투사충 

이 맵에서만 볼 수 있는 패배원인 

일단 투사의 진행방향은 공격라인이 아닌 방어라인 대부분 공격하는 실바나스 등이 가는 길에 정리하여 피해는 거의 없다시피 하다. 

그에 반해 대부분 투사와 교환하는 골렘 대장의 해골량은 30으로 간단하게 40골렘과 70골렘의 차이이다. 

크기부터 달리질뿐더러 딜과 체력 모두 확실하게 상승하며 또 우두급인 골렘 대장을 잡는 걸 뒷치기하는 이득까지 계산하면 

투사가 가져가는 이득은 걍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 

고로 한타 후 골렘을 잡을 각이 안나온다면 정비후 골렘 뒷치기가 가장 확실한 전략이 되겠다.

4. 팁 

광산을 먼저 들어가는 것이 이 맵의 핵심이다. 

또 먼저 진입했다면 팀원들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해골을 최대한 모으고 적을 발견시 빠르게 모여야 한다.

만약 먼저 진입했다고 뿔뿔히 흩어진다면 뒤늦게 들어온 적들에게 싸먹히고 각개격파 당할것이고 

너무 똘똘 뭉쳐서 적만 찾아다닌다면 오히려 해골을 적게 먹는 결과가 나올수도 있다.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되고 어떤 팀원이 걸릴지 모르는 영리에선 5명이 모여 가운데 해골을 먹는 게 정답 

한타 이후엔 집에 갔다가 우두 뒷치기를 가는게 답이다. 

만약 광산을 늦게 들어갔다면 무조건 쌈싸먹기를 노려야 한다. 아래위로 따로 들어가서 가운데 있는 

적을 사방에서 덮치는 것이 베스트이고 늦게 들어간주제에 되려 상황이 유리하지만

당연하게 커뮤니케이션이 그리 안될것이므로 걍 각자 들어가서 최대한 짤라먹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적이 잘 뭉쳐있다면 되려 짤리고 패망하게 되지만 늦게 들어간 만큼 페널티는 당연하다.

만약 홀로 있는 적을 잘짤라 먹었다면 우두까지 먹고 해골 역전이 가능하다.


Lv72 요르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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