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폴스타트는 평타 + 스킬 딜러로써 활약을했다면
현재 메타의 폴스타트는

폭풍 축적 스택을 통한 순간누킹 / 포킹화력으로 안정감있는 플레이

패시브를 통한 맵컨트롤 / 소규모 한타 합류로 인한 변수제공 등을 통해 운영되고있습니다.
과거

명사수 힘투 비밀무기를 통해 평타딜을 극대화시키며
레이너처럼 운영을 했지만

폭풍축적의 상향 이후

부메랑 폭발과 함께 엄청난 광역누킹딜을 낼수 있기때문에
현재는 스킬폴스타트가 대세를 이루고있습니다.

폭풍 축적의 경우 적중시
던질때 1틱 되돌아올때 1틱으로 계산되며
( 던지고되돌아올때 풀 히트시 2x2=4스택)
적군을 많이 맞출때마다 스텍이 한번에 많이쌓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Q포킹을 자주 해주며 스택파밍에 힘써주는것이 관건입니다.
(5명에게 모두 풀히트 적중시 5x2x2 = 20스텍이됨)
평타기반 딜러이기때문에 평타딜또한 빈약한편이 아니며 13레벨

거인사냥꾼
특성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2% 스킬쿨이 돌동안 패는 평타도 무시못할 딜량을 보장합니다.
현재 메타의 폴스타트 특성
위 두 특성의 차이점은
4 16 레벨 특성선택에따른 플레이변화 입니다.
힘투를 찍은 후 Q사거리변화
4레벨

힘투를 선택하는 특성을 먼저 설명드리자면
스킬궤도가 길어지는만큼 다단히트로 인한
스택을 쌓는데 훨씬 용이하며
더욱 강력한 포킹이 가능 하다는 점입니다.
정말 무난한 특성이고 플레이에 있어 멀리서 공격할수 있기 때문에
적과 거리를 벌리기 쉬워 좀더 여유가생기는 특성입니다.
4레벨 힘투를 찍을경우
16레벨 특성에

를 함께 찍어준후
cc까지 갖춰 한타에 힘을 실어줄수도 있습니다.
13레벨 특성
거인사냥꾼 정말 버릴게없는 특성입니다.
탱을팰때 약간 부담되던 폴스타트에게 힘을실어주고
언제나 무난합니다
낙뢰 영원의전쟁터 같이 오브젝트에 오래머무르며 패줘야할때 선택합니다.
1;1 딜량이 매우우수합니다.
얼얼한망치질 본래 25%의 슬로우를주는 Q스킬을
광역 50% 슬로우로 만들어주는 스킬로
리밍 너프전 시간파열강화 생각하면 쉽습니다.
우리팀에 딜이 충분할때 적들의 발을 묶어두기 정말좋은 특성입니다.
딜을 조금 포기하는대신 힘찬투척 과 함께 선택해준다면
팀파이트에 조금더 힘을 실어줄수 있는 스킬 입니다.
4레벨
16레벨
을 가주는 폴스타트
힘찬투척을 포기하고 후반을 노리는 폴스타트입니다.
4레벨 능숙한 기수를 선택하면
패시브가 돌아가는 동안 스킬 쿨타임이 100% 더 빨리돌기때문에
Q를 5초마다 사용해줄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맵컨트롤에 있어 미니언웨이브를 빠르게 정리해서
좀더 게임을 유연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한타에 있어서도 스킬을 더 많이 쓸수있습니다.
이말은 곧 숙련만된다면 딜미터기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치는 특성이라는겁니다.
폴스타트는 16레벨이 되는순간
가 찍히면 패시브의 갱신시간이 2초대로 줄어들고
패시브가 도는 순간의 이동속도는
레가르의 늑대폼과 이속이 똑같습니다.이로써 추노 / 합류에 더 가속도를 붙이며
계속 말하는 게임컨트롤 / 한타지배력에 힘을실어줍니다.
힘투 폴스를 선택하느냐
순풍 폴스를 선택하느냐는 플레이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저마다 캐릭터를 다루는데 손에 맞는 방법이있기 때문에
힘투폴스를 연습하고
서서히 순풍폴스를 마스터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실제로도 고티어에서는 순풍폴스타트가 많이보입니다.
20렙 특성은 뭘찍지?

왠만하면 패시브강화를찍어줍니다.
생존이면 생존 합류면합류
20레벨이 넘어가는순간 오브젝트관리를 유연하게할수있고
라인케어 / Z 광풍을 통한 한타변수 / 도주 까지 모두 가능하게 해주는
희대의 사기스클입니다.

바람길 같은경우 선택해줄때는
오브젝트 (파멸의탑/항만/저주받은골짜기) 를 점령함에있어
20레벨 게임 후반부에 승기를 굳히기 위해 적의 진로를 애초에 차단할수있는
강력한스킬입니다. 적에게 변수를 주지않겠다 할때 찍어주는 스킬로
적의 핵을 점사할때 적 우물쪽으로 광풍을 밀어넣어 아군에게 진입을 막아주거나
하는식으로 사용해 줄 수 있습니다.
폴스타트 왜 광풍인가?
폭풍축적 100스텍 3히트 딜
1256
동내분 20렙 딜
1204
동내분이 강력한 누킹스킬임은 확실하지만
120초의 긴 쿨타임이 가지는 압박과
폭풍축적의 스택이 쌓이면서 폴스타트 자체의 딜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점점 사라지실겁니다.
물론 동내분이 안좋다는게아니라
현재 광풍이 너무 사기적으로 좋습니다
광풍 사용법은 여러가지이며 케이스바이 케이스입니다.

에 빨려들어간 아군들을 구해내거나

등에게 이니시를 당해 아군이 한명 커트당하고 시작하게 될 경우
아군이 불리한 팀파이트 각이 보이자마자
광풍을 사용함으로써 한타리셋을 시킬수 있고
아예 광풍으로 밀어버리고 궁이 빠질때까지 기다리며
적의 궁이 끝난순간 한타를 아군이 다시 열어 유리한 싸움을 할 수있습니다
폴스의 1분짜리 광풍이 빠진것과 적의 치명적인 궁극기가 빠진 한타
유리한쪽은 당연히 아군팀이겟죠
또한 쉽게 예를 드리자면
광풍은 한타를 리셋하는것 뿐만아니라
적을 한데모아 광역 슬로우를 거는 목적
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광풍에는 5초간 60%의 슬로우를 건다고 명시되있고
이는 곧 적의 기동력을 한꺼번에 봉쇄할수 있다는겁니다.
또한 위 사진처럼 사이드에서 벽쪽으로 광풍을쏘면
벽쪽으로 유닛들이 충돌하며 포인트를 형성하며 예쁘게 모입니다
슬로우가 걸리고 한곳에 모인채로요
이미 저런그림이나왔다면 아군스킬연계로 한타는 이긴한타가될겁니다.
한타가 나서 아군이 쫒아가는 모습인데 적의 문앞이라 거의다 살아돌아가는상황입니다
착지점을 주목하시고 광풍각을 참고해주세요
사이드로 비스듬히 광풍을 넣어 적을 문이아닌 벽쪽으로 몰아넣은 모습입니다
광역슬로우까지 걸린 상태이기때문에 적은 도망치기에도 여의치 않을 뿐더러
아군이 마무리를하기위해 달려가기때문에 일방적인 한타를 할수 있습니다
적팀이 아군 요새를 공격중입니다
아래쪽 벽을향해 광풍을 쏴서 적들을 한데모아 광역스킬에 노출시키고 진형을 망가뜨립니다
도주중인 누더기입니다
스킬이 다 빠진상태기때문에 저정도체력을가진 누더기는 살아서 귀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다시 벽을향해 광풍을 발사해줍니다
20렙 광풍강화가되있기 때문에 누더기는 계속 충돌연산값에의해 움직이지못한채 샌드백이됩니다
도움이되었으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