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드디어 모든 캐릭터 5렙이상 찍었습니다.(초갈빼고)
오니겐지 이벤트할때 달리기 시작해서 퇴근하고 1시간~2시간씩 나름 꾸준히 했네요
일반전은 딱한번 해보고 오로지 인공지능과 빠대에서만 놀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쌓이는 것들이 있더군요. 제가 잘 하거나 잘 아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공유하면 좋은것들을 남겨봅니다.
1. 게임을 던지지 말자.
- 롤도 잠깐 하고 접었지만 롤과 가장 다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새 저도 모르게 역전승!! 역전패!!!
히오스는 레벨이 뒤쳐지면 그격차가 유지되는게 아니라 그 격차를 좁힐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것을 어디선가 봤었습니다. 실제로 중반에 9레벨 / 12레벨정도 벌어져도 한타 피하고 꾸준히 쫓아가다보면 20레벨 찍을때뜸 비슷해져있더군요.
어느순간 확 밀리게 되면 참 게임 하기 싫어집니다. 거기에 우리팀에 트롤 한명 있으면 정말 깝깝하죠, 잘 생각해봅시다. 그사람이 트롤일지 내가 트롤일지. 내가 맘먹고 꾸준히 열심히 하면 팀원 입장에선 트롤이 그래도 꾸준하게 하는구나 하고 힘을 얻어서 역전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게임 포기하지 맙시다. 그것이 히오스가 추구하는 바라고 생각합니다.
2. 미니맵을 수시로 점검하자.
- 저도 참 안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같이 하는 친구가 미니맵 안본다고 그렇게도 구박을 합니다. 집 모니터가 32인치라 한눈에 안들어오는걸 어쩝니까. 라는건 핑계이지요.. 수시로 미니맵을 확인해주세요. 왜 확인해야하는지는 다들 아시죠?
은신캐릭터 위치 파악, 갱오는 놈들 파악, 내가 갱갈떄 파악 등등등등, 우리 스타할때 미니맵 안보면 어떤꼴 나는지 다 알잖아요? 미니맵 보는거 잘 안되겠지만 의식적으로 보도록 합시다요~
3. 탱커 함부로 들이대지 말자.
- 제 주캐릭터는 탱커와 원거리 딜러입니다.
어떤날은 탱커로 캐리를 하고 다니는데 어떤날은 혼자 10데스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날 컨디션문제도 있지만 죽지 않으려고 조심조심할떄는 팀이 살고 혼자 닥돌하면 팀이 날라갑니다.
탱커라고 해서 무조건 적진에 들어가는게 능사가 아닙니다. 돌진기 있다고 냅다 돌진하면, 아군 딜러들은 돌진기 없는데 어쩌라는 겁니까. 돌진하고 나면 적 5명 사이에서 다구리 받아 순삭당하고 그사이에 걸어서 온 아군딜로도 순삭당하고 맨뒤에 있던 힐러 순삭당하고 그리고 우두 털리고....
내가 탱커인데 맨앞에서서 무언가를 하긴 해야할꺼 같고 안절부절하다가 일단 닥돌하고.. 그게 제 패배 패턴 중 하나입니다.
무언가를 하려 하지 맙시다. 탱커가 앞에서 깔짝깔짝만 거려도 적들 쉽사리 들어오지 못합니다. 타이커스나 발라한테 두드려 맞으면 뒤로 빠졌다가 다시 앞으로 나갔다가 반복하세요. 아무것도 안하고 왔다갔다 하면서 쳐맞기만 하는거 같아도 살아만 있으면 팀에 도움이 되고 적군에 견제가 됩니다.
닥돌하지마세요(특히 초반에) 닥돌 타이밍은 하다보면 보이실겁니다. 조급함에 닥돌하지 맙시다.
4, 도망갈때는 뒤도 돌아보지 말자.
- 한타 물려서 앞에 탱커 날라가고 도망갈때가 있습니다. 적딜러는 뒤에서 미친듯이 쫓아오고...
그럴때 맨 뒤에 있는 아군 한명이라도 살리겠다고 cc기 걸고 그러지 맙시다. cc기 걸어봤자 적들은 가득이고 cc기는 한놈만 잡히겠죠. 그럼 나도 죽고 맨뒤에 있던 아군도 죽고 다 죽습니다. 맨뒤에 있는 아군이 죽더라도 나는 삽시다. 그게 팀을 위한겁니다.
도주할때 쓸만한게 몇개 있긴 하지만 우린 히린이인지라 스킬은 삑사리 나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살아남읍시다.
5. 잘하는 사람들의 특성트리만 쫓아가지 말자.
- 저도 인벤을 자주 봅니다. 거의 봅니다.
하다보면 추천 엄청 받은 특성트리가 나한테는 잘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상 쌓아서 효과 발휘하는것들, 전 빠대하면서 거의 쌓지 못하더군요 ㅠㅠ 물론 제실력이 부족하죠 히린이니깐,
우리의 한계를 잘 인지합시다. 전 "정화" 안찍습니다. 쓸줄을 모르거든요. 그놈의 타이밍은 당췌 모르겠네요. 그리고 1번키에 있는 정화를 그순간 누르는데 삑사리도 많이 납니다. 차라리 다른 쓸만한 스킬을 누르는 편입니다.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저 스스로 하는 얘기라고 생각하고 적어봤습니다. 영리에 자신있게 들어가보고 싶네요 ㅎㅎㅎㅎ
이번엔 전 캐릭 10렙에 도전해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