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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경험치작 매뉴얼-경작의 기본 -part1

zndhkgk
댓글: 65 개
조회: 24114
추천: 23
비공감: 13
2017-06-15 01:12:00

경험치작 메뉴얼


수많은 불편하신분들의 요청으로 올립니다.


경험치작은 빠대나 영리같은 히오스의 최신 메타나 흐름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인공지능이랑 하는 게임이니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경작을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인공지능 따위 1시간동안 라인서주는 상대따위 없고

이딴짓 1시간해도 실력에 하등 관계가 없으신거 잘 알고 계시겠죠?^^;

이런 씹노잼 경작을 제가 뭐좋다고 추천하겠어요..
히린이들 90%가 잠온다고 다신 안한다고 하는 경작을
히린이들이 계속 하실까봐 걱정하는 분이 계시네요..
심지어 경작에 맛들여져서 있다가 빠대에서 쳐발리고 히오스는 이런게임이구나.. 하고 떠나갈것도 걱정하시고ㅠㅠ
참된 어미의 마음으로 걱정은 해주시긴 한데
경작보다 빠대가 훨씬더 재밌으니까
빠대하다가 히오스 떠날일은 없겠죠?


그리고 님들이 경작으로 올리시든 인공지능 플레이로 올리시든 빠대 영리에선 실력이 부족할수밖에 없는거 인지해주세요

물론 당연히 아시겠지만 불편한분들이 말씀하시길...

히린이님들은 인공지능을 하고 빠대나 영리를 돌리러가면

남에게 피해를 줄수밖에 없는 반 트롤이라고 꼭 강조하라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여기에 씁니다.


당연히 경작을 게임실력을 위해서 하는건 아니시겠죠?


스타 싱글로 컴터랑 백날해봤자 실력이 올라가지 않는거처럼

경작도 백날한다고 빠대에 비빌수는 없는거 당연히 아시죠?



히린이분들도 아니.. 게임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아는걸

모르신다고 착각하시는건지 반쯤 내리깔고 판단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불편한분들이 싱글로 인공지능이랑 1시간해봤자 실력 올라가는게 아니라고

그렇게 백날 인공지능하다가 사람들이랑 대전하면 쳐발린다고 하는말도 써달라고 하십니다..


마치 2000년대 인터넷 개통했을때나 하던 당연하고 뻔한 소리를

저에게 친절하게 가르쳐주시고

이런 경작글 보지도 않을 히린이들을 위해서

여기다 반드시 명시해두라고 하셔서


일단 글 추가합니다^^


안녕하세요 rewqa입니다.

요즘 경험치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경작을 하는 이유는
영리를 하고 싶다든지
상자를 얻고 싶다든지
초상화 15작
을 하는 저같은 경우도 있지만

모두가 이유는 달라도 결국은 경험치를 벌기 위해서입니다!

당연한게 빠대 1시간을 해도 경작 한판에 얻는 130-160만을 넘길수가 없거든요..

이 경험치작을 아예 모르시는분도 계시고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서로 생각이나 룰이 달라 싸우는 부분도 많아서

개인적인 경험과 실험등을 기반으로 이 메뉴얼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인벤 활동 유저는 아니며 히오스 정보 보러 자주 오는 편이고
아이디도 지인으로부터 빌린 것입니다.
전에 올라온 2라인 경작 글도 히오스에서 같이 플레이해주신 분이 올려주셨습니다.
(마유나님 감사드립니다)

저도 몇주간 2라인 경작팟을 연구한 사람으로써
자유게시판에서의 경험치작 관련글이
작게나마 논란이 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이메뉴얼은 3줄요약을 바라는 유저를 위해서가 아니고
소수 생태계를 비난하는 유저들을 위해서도 아니고
일부 불편러 분들을 위해서도 아닙니다.


인공지능 경험치팟에 관심이 있고
A부터 Z까지 알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을 즐겨하는 유저층이 있듯이
경험치팟을 즐겨하는 유저층도 있습니다.

빠대 유저라고 해서 영리 유저에게 비난받을 이유가 없듯이
경험치팟 유저라고 해서 인공지능,빠대 유저에게 비난받을 이유또한 없습니다.

대다수인 빠대 유저가 소수인 경험치팟 유저들에게  

불법도 아니며 단지 정석에서 벗어났다는 이유로 꼰대기질을 부리고 그 비난이 정당화 되는 순간

다수인 롤유저가 소수인 히오스유저를 비난하는 것 또한 정당화 됩니다.

재미를 위해서 게임하는 것은 인정되고
경험치를 위해서 게임하는 것은 노동이라고 비난하는지  

저는 이해가지 않습니다만

재미를 느끼는 기준은 모두 다릅니다.
빠대만의 자유분방함과 짜릿한 역전승을 즐기는 사람도
영웅리그만의 정교한 밴픽에 이은 전략 승리를 원하는 사람도
과거 마스터 스킨을 모으기 위해서 억지로 챔피언을 플레이하듯
저처럼 스킨을 뽑기 위해 초상화를 모으기 위해 경작을 하는 사람도 있고요.


불편러님들은 영리 빠대가 제일 재밌으시니까 즐겁게 하시면 되고

경작러들은 더이상 현금으로 원하는걸 구입하는게 효율이 떨어지는 2.0에서 상자를 모아모아  

빠대에서 전설 스킨도 삐까뻔쩍하게 끼고
빛나래 목소리 들으며 빠대하는게 더 재밌으니까 노가다하는 것뿐입니다. 

 


제가 1렙 영웅을 키울 때..

승부가 중요한 빠대에서 아둥바둥대며 뭐가 뭔지도 모른채 이기며 지며
5레벨을 올리는 것보다도...

20레벨까지는 찎어볼 수도 없는 정예 인공지능 팟에서
5레벨을 올리는 것보다도...

경험치팟에서 찍고 싶은 특성을 찍고 한시간이라는 긴시간동안  

스킬 실험을 해보고 돌격병이나 인공지능에게 하나하나 맞춰보고 연습하며 익숙해졌을 때
비로소 빠대에서 작게나마 0.5인분이라도 활약했을 때

 

나같은 놈이 1렙 영웅을 한시간만에 이렇게 잘쓰다니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빠대를 1000판을 하고 첫 영리를 했지만
배치성적1승9패.  

비난은 항상 저에게만 날라왔습니다. 

 

인공지능과 빠대만 경험했던 사람이 영리에 처음부터 익숙할 수는 없습니다.

 

빠대에서 이기는 조합도 영리에서는 졌고
빠대에서 쓰레기 조합이 영리에서 이겼습니다.

그걸 보고 저는 히오스 다시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빠대에서 늘렸던 스킬이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근데 빠대 한판도 안했다고 뭐가 달라지겠습니까??
빠대 1000판 했던 저도 욕 바가지로 먹었는데요.

빠대 1판도 안한분은 0승10패라도 저랑 1승차이네요..



스크롤의 압박이 굉장하므로 다 읽으실 각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 못읽으실 거에요.

혹시 이런거 말고 간단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냥 일반채널에서 파티 참가 하시고
'처음하는데 알려주세요' 라고 하시면

기적의 5문장으로 가르쳐주실거에요

'라인 절대 밀지 말고요'
'경치 다먹고요.. 아.넹 1렙에서 5렙 한방에 렙업이에요'
'영웅 다죽이고 아 밀려도 되요 우리라인은'
'48만 되면 성채 밀고 50만에끝내면 되요'
'아참 2라인맵은 리방이요'


뻔한 내용이라도 처음하시는분 5명이서도 가능할정도로 상세하게 서술할거지만

먼저 경험치작을 한문장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경험치작이란 게임내에서 경험치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많이 먹는걸 우선순위으로 하는 레이드입니다.


먼저 진행되는 기본흐름에 대해 처음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작하기 전에


1.1인원 모집

당신이 파티장이라면 일반 채널이나 신규플레이어 채널 등등에서 사람을 모집합니다.



채팅채널에 접속하는 방법은
/참가 일반
/참가 신규플레이어  


채팅창에 쓰시면 됩니다.



예)경험치팟 모집합니다

문구는 이정도면 됩니다. 짧고 간결하게!


1.1.1모집할 때 주의할 문구


1시간 경험치팟 모집합니다.(1시간x)
a:경험치팟이 1시간 동안 집중력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빡겜러 5명이 모이지 않는 이상 진짜 한시간내에 끝나는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시간이라고 적어놓으면 한시간째에 이제 밀어도 되죠? 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그럼 원하는 경험치량을 못얻을지도 모르겠죠.
1시간을 곧이곧대로 1시간이라고 생각하시는분에게 오해를 살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인공지능 경험치팟 모집합니다.(인공지능x)
a:이것또한 인공지능 정예로 빠르게 밀고 끝내는 분들이 일정 인구를 차지하고 계시기 때문에
이분들이 오해하고 '어? 이거 빨리 미는 팟 아니었어요?' 라고 뒤늦게 인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애초에 인공지능이라는 단어를 없애면 최소한 저분들이 인공지능 정예 팟인가보다 라는 오해는 막을수가 있겠죠

기타 165만 풀경험치(165만x)
a:이것도 별로 오해하시는 경우는 못봤지만 왜 저는 115만 90만 밖에 안줘요??? 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165만은 첫승리 자극제 친구 5명파티 전부 포함해서 50만 풀경험치를 먹고 끝냈을 때 기준입니다.

이정도만 주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보분들은 정말 모르시는 경우 많으니까

한시간 이상 걸릴수도 있다거나 자극제 없으면 경험치가 적다든지 하는 점을

시작하기 전에 TAP키를 눌러 파티에게 명확하게 브리핑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광고를 보고 귓말로 저요!!!!!! 라고 하시는분이 계십니다.
넹 반응해주셔서 일단 감사드리고요.^^
귓말로 '저 초대해주세요' 라고 하는 것보다
광고주를 오른 클릭하셔서 '파티참가요청' 라는 버튼을 누르시면 빠르게 웰컴투 경험치팟 가능하십니다.

물론 파티장님은 귓말하신분 오른 클릭하셔서 파티 초대를 누르시면 됩니다.



1.2 모드 설정과 친구 추가,영웅선정



1.2.1 모드 설정과 친구 추가


모드-인공지능
상대 난이도-초보로
협력전(x)인공지능 팀원(o)
 

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파티원중에 한분이라도 친구 추가를 하셔야 친구 보너스 2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는 파티원의 아이디나 영웅을 오른클릭을 하시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이지만 친추하고 영웅고르다가 모드를 빠대로 해놓은 걸 잊어서
하필 2.0 갓비리 3초빠대에 걸려서 인공지능인줄 알고 포탑에 꼬라박고 자살했다가 빠대패작팟 한판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팀웜말고 협력전은 별 상관은 없지만 아직 인원이 4명일 때 전원 레디를 눌러
자동으로 큐 검색이 될때 우리파티 4명+모르는 1명 조합이 되서 인공지능 게임을 억지로 한판 해야하는 리스크가 있어요.
인공지능 팀원1명 우리파티4명이라면 전원 나가기 누르면 끝나지만 모르는분이 한분계시면....  
아예 5명이 다 모이신 뒤 레디를 누르는 센스



Q:왜 정예난이도는 안되죠?
하수 난이도 이상부터는 한라인에 3~5명이 무더기로 돌격해와서 라인관리가 힘들고 영웅이 자주 죽게 되므로 경험치 수급이 매우!!! 어렵습니다.
3라인을 고르게 경험치를 먹어야 하는데.. 그게 안되요..
논타겟 스킬샷 지리고 딸피때 착착 도망가고 스킬 연계도 수준급인 정예 인공지능 5명이 탑라인을 공격오면

타워껴도 4명은 막으러 와야겠죠. 2명라인  3명 방어로 막으려하다간
3명은 정예 인공지능에 다죽고 나머지 두명이 핵막으러 가다가 둘마저 따이고 전원 사망후 핵터지는 망겜이 될수가 있어요.
어찌어찌 5명이서 막아도 그동안 날려버린 다른 라인 경험치는요? 그게 하나하나씩 쌓이면 10분씩 늦게 끝나는 트리거가 됩니다.

아무튼 정예는 진짜 경험치팟이 재미없다거나 한계까지 끌어모은 개빡겜 하고 싶은분만 하세요
물론 추천은 안합니다



1.2.2 영웅선정


영웅선정에는 크게 주의할 점은 없습니다.!!
게임에 도움되는 굉장히 좋은 픽은 있지만
골랐다고 게임 터지고 멘탈터지는 머키나 노바같은 금지픽은 없으니까요
안심하고 자신이 키우시고 싶은 영웅을 선택하세요! 

 

힐러같이 라인클리어가 안좋은 영웅이나
줄이나 아바투르처럼 자동으로 라인을 미는 영웅은
라인전에서 조금 힘든 경향은 있지만 그렇게 큰 문제는 없습니다
(자살조로 돌리면 되니까요)



하지만 골라서 좋은 픽이 있다는건 추천을 해도 괜찮다는 거겠죠?





1.2.2.1 라인클리어가 영웅선정


라인클리어가 좋은 영웅은 경작 어디서든 1인분은 해내죠. 기본적으로 라인을 관리하면서 경험치를 먹는 것이다 보니
혹시라도 적 돌격병 웨이브가 쌓였을 때 모랄레스 중위나 빛나래처럼 광역스킬 없는 영웅보다야 굴단 Q로 한방에 쓸어버리는게 편하니까요.



1.2.2.2 유지력이 좋은 영웅 선정

여기 경작에서 유지력이 좋다는건 간단하게 말해서 용병을 잘도는 영웅. 용병을 몇번을 돌아도 체력이 거의 깎이지 않는 영웅을 말합니다.
다들 잘 아시는 일리단이나 소냐 렉사르 아서스 도살자 프로비우스 그리고 극체력재생 트리탄 아눕아락이나 누더기 레가르 등등 심지어 타우렌 족장님까지!
일반 게임과 달리 발상의 전환에 따라서 많은 영웅이 유지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간단히 생각해서 진짜 5인 다굴 쩜사당하지 않는 한 영원히 죽지않는 불사신! 

킹오브 파이터처럼 1:1만 5번하면 5대1도 씹어먹는 영웅이나 특성을 고르시면 되요.



Q:라인관리 하면서 경험치만 먹으면 되는데 유지력이 왜 필요해요?

히오스는 맵별로 오브젝트가 많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라인이 아니라 오브젝트를 방어해야할 일이 생깁니다.
불지옥 신단에서의 신단이나 하늘 사원의 사원등등 이 오브젝트를 인공지능에게 주고 방치하다간
라인관리 열심히 하는데 카메라가 갑자기 우리 핵이 터지는 곳으로 자동 포커스 되고 '패배'라는 빨간색 글자가 뜨는 일이 자주 발생해요.
그래서 그 라인 경험치를 먹으며 웨이브를 조절하고 또한 가까운 오브젝트까지 막아줄 실력자 분이 필요해요.
이분의 유무에 따라서 시간이 단축되느냐 연장되느냐가 결정됩니다.

히오스는 캐리가 안되는 게임이지만
경험치작에서는 이 유지력이 좋은 영웅을 뽑은 분이 얼마나 잘하시냐에 따라서 캐리가 됩니다.
후술하겠지만 진짜 할일이 많거든요.



1.2.2.3 자살이 좋은 영웅 선정

Q:자살이 뭐에요? 왜하는거에요?

나중에 따로 또 설명하겠지만 자살을 하는 이유는

a.레벨차이가 안나게
b.적 레벨30을 찍어주기 위해서


경험치를 적에게 퍼주는 작업입니다.

적을 살찌워서 잡아먹는 거죠!



Q:레벨차이가 안나야 하고 적레벨 30을 찍어야 하는 이유는 뭔가요?
30레벨은 히오스의 한계레벨입니다.
적 레벨 30을 찍는다는 것은 아군과 레벨 차이가 없거나 더 높다는것이고 그것은 우리가 영웅킬을 할때 경험치량이 극대화 된다는 것입니다.
(적보다 레벨이 높을수록 경험치는 내려갑니다. 4레벨 차이일 때 영웅은 돌격병 한마리보다 못한 경험치를 줍니다. 돌격병 8마리 웨이브..)

레벨차이의 예)
아군30:적28일때 1킬시 대략 1400-1600안팍의 경험치량
아군30:적30일때 1킬시 대략 1700-1900의 경험치량

이 작은 300정도의 경험치량이 스노우볼링을 굴린다고는 못하겠지만 체감상 5분에서 10분정도의 차이는 나더라구요.
다다익선이라고 기왕이라면 레벨 차를 줄여서 같은 1킬에도 최대한의 경험치를 뽑아내는게 중요하겠죠?

경험치에 대한 개요는 이정도로 설명하고요

자살에 좋은 영웅을 소개하겠습니다.

레오릭(우월한 제자리부활능력)

아바투르(굴파기)

타우렌 족장님(스테이지다이브)

폴스타트(z)

아우리엘(20 날개특)

초갈(더블킬 헌납+20부활감소특)

기타 몸이 약한 암살자나 힐러 등등
자살이 빠르고 편한 영웅이면 누구라도 괜찮습니다.
전사는 자살이 늦기 때문에 왠만하면 라인 서주시면 좋을거같아요.

이중의 갑은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레오릭이겠죠..부활과 동시에 또 죽을수가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시지만 자살 효율이 가장 좋은 영웅은 아우리엘입니다.

자살조님은 20특을 찍은 아우리엘 옆에서 쿨될때마다 죽으시면 되요.
저는 부활되자마자 개피 만들고 근처에서 투석기한테 죽은뒤에 또 부활을 받고 영원한고통을 받으시면 됩니다.
레오릭 데스보다 높더군요 ㄷㄷ

레오릭을 이기는 아우리엘 조합의 위엄..



1.2.2.4 도움이 안되거나 민폐를 끼치는 영웅

가즈로 노바 머키까지도 1인분 이상을 해내는 이 경험치작에서 역캐리를 하는 영웅이 있습니다.
시간을 낭비시키고,
비효율적이며 답답합니다.


잠시 소개하겠습니다

a.민폐갑 레오릭

그야말로 자살의 정석이자 역캐리의 주범이죠.
역캐리라고 하는 이유는 레오릭이 성채앞에서 자살하자니 포탑이 다빠지니까 자살이 안되고
잠수는 하고 싶고..
팅기기는 싫고..
그래서 필수적으로 핵앞에 서있게 되는데요.

이게 인공지능을 심하게 거슬리게 합니다.
레오릭이 부활되서 쳐맞는 30초간 인공지능은 라인에서 경험치 수급 전투 모든걸 포기하고 집으로 귀환합니다.

레오릭을 막기 위해서요. 

 

물론 레오릭은 핵을 칠생각이 없어요.
게다가 핵은 보호막 덕분에 때릴수도 없어요.
그렇지만 인공지능은 와서 레오릭이 죽은걸 확인할때까지 우물에서 조용히 지켜봅니다.
확인후 라인으로 다시 복귀하죠
이걸로 적30레벨이 느려지고 우물에 있는동안 아군영웅이 인공지능을 킬해 경험치 얻을수가 없습니다.
가끔가다 다잡아놓은 딸피를 레오릭 귀환때문에 성채로 쏙 도망가서 놓칠때는 부들부들하죠............
레오릭 하시는분들 부활 감소하려고 적영웅 복귀하는거 큐로 치고 w로 묶고 그거까진 바라지도 않으니까 

 

핵에 세워두지만 마시고!! 성채에서 자살하세요 !!
가끔씩 포탄 다빠졌을 때만 위치 교환해주시면 역캐리는 안할 수 있을거에요.



b.자살 머키, 자살 바이킹  

죽어야 0.25킬씩 주는 머키나 바이킹은 적 경험치 수급에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머키는 알 가까이 놓고 빠른 자살 가능할 거 같지만 포탑 빠지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차라리 라인 서시는게 좋아요.

c.자살 디바
디바의 로봇은 0.5뎃을 올립니다만 적영웅이 근처에 없을시 경험치를 주지 않습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실험으로 확인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디바가 자살하러 적 성채에 돌격해도 적 영웅이 근처에 없다면 헛죽음이 되는것이고
디바 본체가 죽어버릴때 0.5뎃만을 주므로 다른 영웅보다 효율이 두배 낮다는 것이 되죠.

d.전사 자살조
전사 자살조는 그렇게 민폐까지는 아닙니다만 포탄을 빼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잠재적인 불안 요소가 됩니다.

포탄 빠진거때문에 라인이 2분만에 성채까지 밀리는 경우가 있거든요.

왠만하면 라인 서주세요



2.1 게임시작하기


게임이 시작이 되면 맵이 결정됩니다.

3라인맵이 잡힐수도 있고(용의 둥지, 하늘 사원, 불지옥 신단,핵탄두 격전지, 저주받은 골짜기 등등)
2라인맵이 잡힐수도 있어요(영원의 전쟁터, 죽음의 광산, 브락시스 항전 등등)

보통은 2라인맵은 재끼고 3라인맵만 하시는데
저는 2라인맵 경작법도 나중에 같이 작성하겠습니다.



요즘 트렌드대로 3라인맵으로만 경작을 하고 싶다면


2라인맵이 나오자마자 esc키를 눌러 나가기 또는 Q를 누릅니다.
전원이 다나오면 다시 준비완료를 누르고 3라인맵이 나오길 이세상 모든 신에게 기도하며 큐를 검색합니다.
나올때까지 20번이고 30번이고 반복합니다. 저도 20번도 넘게 반복한 경험 있습니다....

혹시 하늘 사원을 피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요즘은 하늘사원을 피하시는 이유가 어려워서가 아니라 그냥 다들 안하니까 나도 안해 이런 개념인데
하늘사원도 오브젝트 관리가 빡세서 그렇지 충분히 매력있고 쉬운 맵입니다.
아까운 3라인맵을 놓치지 마시고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경험치작의 기본 흐름은

a.라인은 빠짐없이 서서 경험치를 먹는다.
b.나머지 분들은 자살조가 되어 적 30을 만들어줄 때까지 죽는다.
c.라이너 분들은 30전까지는 성채를 밀려주는게 좋다.
d.적30 되면 자살자는 학살자로 변신한다.
e.48만이 되면 천천히 적 성채를 부순다.
f.경험치 50만이 되는걸 체크하고 핵 점사후 종료



이것 이상으로 효율적인 방법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시간을 해도 우리가 50만 먹고 끝낼때 적 인공지능은 27만도 못먹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어떤 맵도 이 흐름을 거스르지 않습니다.
이걸 전제로 읽어주세요


2.2 자살조와 라이너를 선정
물론 파티를 모으는 과정에서 이미 자살을 정하셔도 좋구요.
게임 시작하고나서 부랴부랴 정하는 분들도 많아요.
유지력이나 기타 영웅의 특성을 고려는 하겠지만 인공지능 초보니까 신경쓰지마세요!
라인클리어 최상인 제이나가 자살하고 라인클리어 최악인 노바가 라인 서는 경우도 많습니다!
라인 서고 싶은 사람 자살하고 싶은 사람 서로 협의해서 정하세요.

2.3 맡은 역할대로 임무 개시
라인 담당하시는 3명은 라인으로 가고 자살담당하시는 나머지 두분은 적의 성채나 요새로 돌격해서 자살합니다.
자살조는 적 30레벨까지만 자살하시고 라이너님들은 라인을 끝까지 책임지시면 됩니다.


2.3.1 라인 담당

처음하시는분들이 라인에 서면 모르시는게 많겠죠.

라인에 서면 팀원들이 독재시대도 아닌데 하지말란게 너무 많아요.
그래서 하나하나 가르쳐드리겠습니다.

a.기본은 라인에 서있는 것
본게임과 같습니다. 라인에 서있지 않으면 경험치를 먹을 수 없고 반대로 평타 한대를 안쳐도 서있기만 하면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초보분들이 라인관리하라고 하면 멀리서 가만히 서있어서 돌격병 경험치가 날라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팀원들의 따가운 잔소리와 함께 이게 쌓이고 쌓이면 10분씩 연장되는 경우도 많죠.
그게 문제겠어요? 경험치 안먹고 라인에 서있다가 자리비움 떠서 탈주당하면 내아까운 40분???? 다시 재접속도 안됩니다.ㅠ


Q제가 경험치를 먹은건지 안먹은건지 모르겠어요
 

간단합니다. 적 돌격병이 쓰러질때 ???xp라고 표시가 뜨면 경험치를 획득한겁니다.
아무도 없는 빈라인에서 적돌격병이 쓰러질때를 확인해보시면 알게 쉽습니다.  

xp가 표시되지 않으니까요.


Q스킬로 쳐놓은 것은 멀리 있어도 경험치로 먹을수 있나요?
그 스킬로 즉사시켰다면 먹을수 있고 스킬로 양념만 해놓고 우리 돌격병이 막타를 쳤는데 본인이 근처에 없었다면 못먹습니다.
예)라그나로스 용암- 스킬로 즉사했으므로                =경험치 획득가능O 

아즈모단 Q스킬로 반피만들었으나 돌격병이 막타를 침=경험치 획득불가능X


b.우리가 밀리더라도 적의 라인은 밀지 마세요 적의 성채가 밀리면 끝장입니다.
1시간동안 수많은 돌격병을 막아야 하는 요새와 성채입니다.
아무리 가끔씩 살살 때려도 한시간을 치면 어느순간 라인이 팍팍 밀려서 최악의 경우 적의 성채를 부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의 성채를 밀면 아군 투석기가 나오겠죠? 아군 투석기가 나오면 적이 막기에 급급하겠죠? 

 

영웅 처치를 하지 않고 막게 둔다-경험치 수급이 느려진다 

막든말든 적을 죽인다-적영웅이 본진을 막을수가 없다- 투석기 3기에 적 핵이 터진다. 

 

어찌되든 적의 성채가 깨져 아군 투석기가 나오는 것은 최악의 상황입니다. 무슨일이 있더라도 적 성채는 밀지 않도록 해주세요.


Q제가 하다보면 자꾸 라인을 밀어버려서 제가 있는 라인 요새만 걸레짝이 되요. 어떻게 하죠?

라인 관리법을 알려드릴게요. 적 라인에서 돌격병이 오죠? 그럼 절대 선빵을 치시면 안됩니다.
어! 돌격병이다? 다죽여야해! 저도 손버릇처럼 돌격병이 오면 QWERD1234다 날리고 보는데요  

절대로 유혹에 빠지지마시고!! 적 돌격병이 우리 아군 돌격병을 전멸시킬때까지 차분하게 기다립니다.  

그럼 적 원거리 돌격병 두마리쯤 남거나 할거에요
그럼 그때 살아남은 돌격병을 죽이시면 됩니다.

Q숫자가 서로 많이 쌓이고 겹쳐져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경우 있죠. 서로 4마리씩 남았는데 양쪽에서 돌격병이 우르르 와서 10:10으로 싸우는 경우
근데 신기한게 10:10으로 싸운거같았는데 적쪽에서 4마리 넘게 남고 후속 돌격병까지 합쳐져서
10마리 넘게 갑자기 우리 관문을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대충 봐가면서 한마리씩만 평타로 톡톡 죽여주시면서 숫자 맞춰주시면 됩니다.
물론 한시간이나 집중해야되는 경험치팟에서 그런 피지컬은 필요하지도 않고 필요도 없어요.
그냥 우리가 미는 상황보다 적이 밀어주는 상황이 훨씬 나아요. 그럴땐 다 죽게 두시고 관문에 오면 라인클리어 해주세요.

c.라인에 오는 적 영웅은 전부 죽여주세요 적 30레벨 전까지 60킬 이상은 하셔야합니다.

경작계에 도는 불문율중 하나가..
라인에 적을 한마리는 남겨둬야 적이 라인먹으면서 쑥쑥큰다고 하는 얘기
그래서 적 30레벨도 빨라진다고 하는 얘기


그래서 제가 오는 영웅을 전부 죽이면서도 해봤고
반대로 살려두면서도 해봤는데

끝날때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심지어 적 30레벨을 40분초반대에 찍은 판이나 51분에 찍은 판이나 끝나는게 비슷했습니다.

이상하죠?
적 30을 빨리 찍어야 최대의 경험치로 최대한 빨리 학살하고 그러면 더 빨리 끝날텐데?

실은 근데 그게 아니었어요

몇가지 상황을 가정하죠.

I영웅킬을 극소수로 제한해 30:30레벨약 38분에 만들었다 킬뎃 스코어는 아군25:56적군
30되자마자 38분부터 학살을 시작했지만 무슨 이유인지 적의 경험치가 1600대였다. 끝난건 약 59분대


II영웅킬을 틈나는대로 해서 30:30레벨약 45분에 만들었다(평균경치작) 킬뎃 스코어는 아군42:68적군
45분부터 천천히 학살을 시작해 1700의 경험치를 먹었다. 65분에 끝냈다.


III적을 라인에서 10초도 못견딜 정도로 학살해 30:30레벨을 약 51분에 만들었다 킬뎃 스코어는 아군102:74
51분부터 학살을 시작했지만 이미 수급한 경험치가 37만이었다. 적의 경험치는 약 1800후반대 여유있게 61분에 종료


I의 상황은 경험자 능숙자가 5인파티 결성해서 부활 30초 레오릭+아바투르 자살 빡시게 돌리면서 진짜 빨리 끝낸 상황이구요.

II의 상황은 누구나 하시는 평범한 경작 케이스

III의 상황은 적이 라인에서 있을 새가 없어 30은 느렸지만 50분간 적을 따가며 얻어간
700 800 1000 1200 돌격병 한무더기의 경험치가 100킬 넘게 누적되어 평균보다 빨리 끝난 케이스

어떠세요?
아직도 답답하게 영웅 눈앞에 있는데 라인관리하랴 적 인공지능이 경험치 먹게 달래랴 밀당하랴 진빼시겠습니까?
아니면 그냥 뚝배기 시원하게 따고 부쉬에서 5초씩 카톡도 보고 하시겠습니까?


인공지능은 원래 라인 백업이 정말 빠릅니다.
모르고 한마리를 죽여도 마치 죽을것을 뒤에서 기다렸다는듯 그라인에 10초안에 백업이 올정도죠
그래서 라인 경치를 위해서 살려두는 것도 그다지 이득이 아닐뿐더러 돌격병 한웨이브 정도인 영웅킬 경험치를 계속 손해보는 겁니다. 

 

그래서 하늘사원이 어떤 경작맵보다도 빨리 끝나는 것도

적이 라인 경험치를 못먹는 것과 관계없이 우리가 4라인을 수급할 만큼의 경험치를 영웅처치로 획득했기 때문입니다.


그냥 보이는대로 죽이세요
효율 차이도 별로 안나고 오히려 영킬할때 멍했던 집중력도 올라갑니다.


d.적이 30레벨을 찍기 전까지는 3성채를 전부 밀려주는게 좋습니다.

왜 그렇냐구요? 적 30레벨을 찍으면 그야말로 칼춤을 춰야 하는데..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5명이 타이머 돌아가고 아무도 막을수 없는 그런 상황이 되면 우리 돌격병이 쳐들어갑니다!
영웅 없는 전장에는 돌격병이 왕이거든요!
돌격병이 하나하나 포탑과 요새 성채를 철거 해내면 아군 투석기가 나오겠죠?
그럼 적을 안심하고 죽일 수가 없게 됩니다. 이거 방어 한놈은 하게 해야하는데..
게다가 인공지능도 안심하고 밖을 나오질 않아요 이거.. 핵 방어부터 하고 가야겠는데...

안그래도 노잼인 게임 자체가 더 루즈해지죠.....ㅠㅠ

이걸 단박에 해결할 방법은 우리 성채를 다 밀려주는 겁니다.

적군의 투석기 덕분에 우리 돌격병만으로는 절대 영원히 naver 핵을 공략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적레벨 30전에 밀려줘야 우리가 빠르게 학살모드로 변환할 수 있겠죠?



단순한 생각으로 우리쪽 요새가 적 라인 요새보다 1%라도 낮은 체력이라면

돌격병을 한대도 치지 않는 이상

우리 성채가 먼저 밀려야 정상일텐데..

이상하게도 적 성채가 먼저 밀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적이 30을 찍었는데도 불구하고 우리 성채를 안내줬고 적 성채가 아슬아슬한 상황이 나와서
적을 죽이지도 못하고 공물 3개 먹을때까지 기다려서 시간낭비를 엄청 했던 경험이 많습니다.
빨리 밀려주시면 적쪽에서 오히려 투석기가 나와서 조금 힘드시겠지만
갓석기의 압박으로 우리 돌격병이 적 핵을 공격할 방법은 없고
게임 자체가 꼬일일은 없으니까요.

e.고급 테크닉1-유지력, 라인클리어+경험,컨트롤이 어느정도 좋은 라이너가 오브젝트와 공성용병이 오는 라인을 담당해라


이건 많은 분들이 그다지 신경쓰지 않고 있는데요.
솔직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만 아까 위에서 언급하겠다고 적었기 때문에..
사원에서 15분에 우리 건물이란 핵말고 아무것도 없는데 다음 사원이 두개 나오는 아찔한 상황보다
혼자 사원 문앞에서 적을 무한대로 막아내는 영웅이 있는게
아무래도 편하겠죠?

모두가 하늘 사원을 기피하기 때문에 사원 활성화를 위해 사원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하늘 사원은 봇이 가장 힘든 지역입니다. 공성 용병과 사원이 동시에 활성화 되니까요.
즉 봇 라이너는 본인+라인+돌격병+사원+공성골렘 다섯가지를 관리해야 하는 엄청난 부담이 생깁니다.
물론 해내셔야하고요.


저는 아서스입니다.

봇사원이 활성화 되고
봇으로 디아블로가 오기 시작합니다. 1/4 까이고 죽였네요.
바로 타이커스가 옵니다. 미니건을 켜내요? 피가 25%밖에 없습니다.
빠르게 자힐을 하고 쌓인 돌격병을 최대한 정리합니다.
근데 어? 공성용병이 빨간색으로 바뀌네요? 골렘 두마리가 내려옵니다.
그리고 말퓨리온 우서가 같이 다가와서 한놈은 우리 요새로 한놈은 봇 사원을 점령하려합니다.
저는 잽싸게 사원에온 우서를 끊고 바로 말퓨리온까지 짤랐습니다.
그러나 우리 요새는 이미 걸레짝 용병을 마무리하자 어느새 또 발라가 옵니다.
발라를 죽이고 약 10초간의 휴식후 다시 디아블로가 옵니다.
이것의 무한 반복이죠


오브젝트 관리하시는 라이너들은 이걸 해내셔야합니다
경험치도 흘리고 자기 피도 걸레짝이고 빡세지만 보람도 있고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오히려 봇사원에 가고 싶다고 하는 분도 많습니다.

돌격병 농사보다야 재밌어보이거든요...

f.고급 테크닉2-특성은 인공지능에 맞게 찍는게 좋다.


인공지능전에서까지 특성을 고착화 하라니.. 답답한 소리겠죠
저도 강요는 하지 않습니다.
특성까지 고착화 할정도로 어려운 난이도도 아니고요.

그래도 좋은 특성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I.흡혈,체력 재생 특성

흡혈특성은 진짜 너무 너무 좋습니다.
그 종잇장 발라가 하늘 사원에서 5대1(물론 1:1 다섯번)이 가능할정도로 효율이 너무 너무 좋아요.
게다가 집에 한번이라도 가면 경험치가 그대로 증발하는 경작 특성상 피흡 체력재생은 유지력에 큰 도움을 줍니다.

II.어려운 퀘스트 특성
어려운 퀘스트=보상이 크다 라는 장점이 있죠.
제라툴 트레이서나 그레이메인처럼 영웅을 죽일때마다 위력이 늘어나는 특성도 죽을일이 없으니 꿀이죠
렉사르의 생존일지,도살자의 무한 도살장 노련한명사수 그외 스킬을 맞춰야 되는 퀘스트
뭐든지 좋습니다. 1시간을 투자해서 강해지세요

III.기술방어력특성보다는 물리방어력특성
인공지능은 기술을 절대 안씁니다. 온리 평타에요 진짜 기다려도 안써요.
그말은 이 특성을 찍는순간 낭비가 된다는 거겠죠.
13렙 기술방어력이나 아눕아락 1렙 기술방어력 특 같은 것은 거의 효율이 제로니까 안찍는게 좋으세요. 

 


IV.그중에 좋은 특성은 안찍은 특성이다.

특히 자살조님들은 자살만 하면 되기 때문에 20이 되어 탈주자가 발생해서 갑자기 라인을 맡게 되거나

우물킬을 해야하거나할때

상황에 맞는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인을 담당할때도 특성은 24이후에 몰아서 찍는 버릇이 있습니다.



g.라인을 자동으로 미는 영웅은 어떻게 할까
줄이나 아바투르 같이 자동으로 라인을 미는 영웅은 자살조로 돌려주세요




2.3.2 자살 담당


자살 담당하시는 분들은 딱히 주의점이 없습니다.
몇가지만 지켜주시면 되요.

a.자살할 때는 관문만큼은 피해서 자살하자.

가까운 요새가 아니라 멀리 성채에서 자살하라고는 안할게요.
요새에서 죽어도 좋으니까
요새 본체랑 요새 지키는 옆에 있는 포탑에만 맞고 죽어주세요.

관문은 라이너가 라인관리 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관문의 포탑이 님 자살하시는데 포탑을 다써버리면
관문이 열리는게 빨라지고 결국 요새가 노출되어 터지는 시간도 빨라집니다.
라인이 한쪽 관문이 터지면 라인이 길어져서 라이너 입장에서는 관리하기가 귀찮아져요
적 관문이 터지면 적 요새 바로 앞까지 가서 경험치를 먹어줘야 하거든요.

b.최전방라인 바로앞에 관문 옆벽은 깨지 말자


그벽을 부숴주시면 모든 자살조가 그 벽이 가장 지름길이라 거길 통과하기 때문에 그라인이 걸레가 됩니다. 특히 미드요.ㅠ
거기로 지나가면서 탄알 빼지말고 빙 돌아서 요새로 직접 들어가주세요.


2차 성채옆에 관문 벽을 부수고 자살하는 것은 관계없으니까 라인 최전방의 관문만 조심하세요.
성채에서는 백날 죽어도 우리가 라인 밀지 않는 이상 다시 포탄 채워지니까 걱정하지마시고 성채로 돌격!!

라인에게 이쁨받는 자살조가 됩시다


c.잠수하지말자.

가끔 매크로 돌려놓고 적핵에 찍어놓고 그냥 잠수하는 분들 계신데 아무리 매크로를 돌려도 적 30 찍는 40분대에는 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적 30렙부터는 학살하는 시간이고 그분이 안계셔서 딜 모자라서 개피로 살아돌아가면 다 경험치 손해인데다가
무엇보다 핵에가서 죽는 사람들 때문에 어그로 끌려서 우물에 몇번이나 귀환하는 인공지능 보면 속터집니다.

게다가 갑자기 본인이 팅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인은 시간손해 팀원들은 자살도 안하는 인공지능 데리고 빡겜..
모두에게 민폐죠. 꼭 몸은 히오스 앞에 계시는거 부탁드립니다.

특히 레오릭...
저는 요즘은 안그렇지만 몇주전엔 레오릭 금지팟도 했었습니다.

레오릭들 인간적으로 40분만 잠수해주세요.....
탑 성채에서 탄알 다빼고 다빠지면 봇성채로 가서 또 죽어라 이정도만 해줘도 천사레오릭입니다.
40분안에는 꼭 와주기로 약속!




d.자살조님들 자살하기전에 맵은 한번 쓰윽 봐주시고 자살하세요



30분 후반에 적30찍기전에 실수해서 적 비전 응징자 나왔는데
자살러 두분은 성채 바로 앞에 가서 매크로에 명령된 그대로 쭉 성채에서 죽고
라이너 3명이서 열심히막다가 핵터지고 게임 터지는 상황^^;
저도 몇번이나 겪고나서는 자살할때도 항상 히오스를 힐끔힐끔 봅니다.

응징자 적이 몇개나 먹었나 같은걸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30개 후반이다 그러면 막을준비도 같이 하셔야 합니다.
자살조라는게 라이너님들한테 무임승차하는 입장이지만
그전에 같은 파티원이고 자기 경험치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최소한의 팀워크는 발휘합시다!!


e.자살하러 가실 때 돌격병 건들지 마세요

강요는 아닙니다.
그래도 가끔 돌격병 건들면
아 왜건들어요!! 라고 빡치시는 분이 계세요.
그분들은 라인이 밀리고 미는 걸 노가다가 아니라 예술로 생각하는 분들이십니다.
그들 라인을 건들면 자신의 작품이 훼손되었다는 느낌을 받죠.
예술가들을 괜히 건들어서 좋을거 없습니다.
그들은 세심하고 민감하니까요.
그들의 라인이 흐트러지면 멘탈이 깨지고 게임이 깨집니다.

f.우두머리에 두드려맞고 자살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자살을 하는이상 필수적으로 포탑의 포탄을 반이상 뺄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부활보다 포탄이 차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자살조 라인의 포탄은 언제나 고갈되어있습니다.

그럴때는 우두머리에게 공격당한후 적 포탄에 한방 맞고 죽으면 효율좋은 라인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거리가 멀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거미여왕의 우두머리에게 빈사상태가 되어 탑라인 포탑에 다이브한다.



2.4 적 레벨 30 이후

적 레벨 30이 되면 자살조는 자살을 중지합니다.
그리고 라이너를 돕거나 오브젝트 방어를 함께 돕습니다만

본인의 진영이 왼쪽이냐 오른쪽이냐에 따라 여기서 진행방식이 달라집니다.


2.4.1 본인 진영이 왼쪽인 경우 

 

축하합니다. 지금부터 늦어도 15분안에 게임을 끝낼수 있습니다.
히오스에는 명당 자리가 있어요.
적30을 만들고 자살도 멈춘 상황에서 맵을 보시면
아군 건물은 왼쪽에 핵뿐이고 적 건물은 오른쪽에 적어도 3성채 쯤은 다 살아있을거라고 봅니다.

만약 건물이 부숴져있지 않다면 빨리 내주는게 좋습니다. 안그러면 적 성채가 터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5명이서 상의해서 유지력 지리고 3대1까지 충분히 가능한 브루저 한분과 보조해줄 힐러나 딜 충분한 암살자 조합
이렇게 두분이 적의 핵의 동남쪽 우물이 살짝 보일랑 말랑 하는 곳으로 가세요. 이곳이 명당이거든요.

어떻게 들어가냐구요?
봇성채의 관문 아래의 벽을 깨고 빙 돌아서 몇대 맞아가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렇게 도둑처럼 들어가서 적의 집 근처로 왔다갔다 어그로를 끄시면
라인에 있던 적도 모두 귀환하고 당신들을 체포하러 올겁니다.^^

자신들의 핵을 방어하고 시공을 수호하기 위해서요!
걔네들을 싹 자기 고향으로 돌려보내세요.
다시 시공으로 빨려 들어오면 또 고향으로 !

 

이걸 우물킬 스폰킬 뚝배기 뭐 여러가지 표현이 있습니다만.

적을 가장 쉽고 빠르고 편하게 처치할 수 있는 로또명당입니다^^


참고로 거기 있으면 응징자 제단도 사원보다도 우선순위가 핵을 막는 것이기 때문에 오브젝트도 거의 안전합니다.
그렇게 15분정도 킬을 하다보면 어느새 48만쯤 되어있을거고 그때 라이너분들에게 라인 밀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2.4.2 본인 진영이 오른쪽인 경우

참 까다로웠죠. 2.4.1의 방법이 오른쪽인경우 먹히지가 않아요.
왼쪽의 적의 핵 근처 비슷한자리에 가서 '나 너희 우물 앞이야! 빨리 잡아줘!!' 라고 어그로를 끌어도 본체 만체 안하고 라인에 가버립니다.
그래서 보통은 애들이 라인멀리 기어나올때까지 기다려서 또 잡고 잡고 또잡고 고행의 시간을 견뎌냈습니다.

그러나 제가 몇몇분과 최근에 개발한 2라인 경작법을 응용하면 빠른 시간내에 끝낼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이러합니다.
a.적 성채를 봇이나 탑중에 하나만 깬다.(적 우물에 가까운 쪽이 가장 좋다)
b.우리 투석기와 함께 핵을 진짜 깨려는 모션을 취해 겁을 준다.
c.그럼 2.4.1처럼 모든 영웅들이 핵을 막으려고 온다.
d.라인을 막아줄 한마리만 남기고 4마리는 찢어버린다.


평범하게 했다면 라인나올때까지 기다린다-잡는다- 기다린다- 잡는다 의 지겨운 패턴을
이렇게 하면 2.4.1에서 꿀빨던 방법을 80%정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적이 못막고 투석기에 터지지 않도록 수비용 적영웅 한마리꼭!!!!!!!!! 남겨주시고요.

주의점은 적우물에 너무 먼곳의 성채는 먹히지가 않으니 주의하세요
예:불지옥 신단에서 상대적으로 우물과 먼 성채는 핵공격 위험 감지 어그로가 끌리지 않습니다.

미드는 탑과 봇에 영향을 주고 너무 넓어서 킬각이 잘안나옵니다. 도망치기가 편해요
이렇게 50만이 되면 핵 점사후 끝

참고로..

이시간대 40분이후는 집중력도 떨어지고 해서 자리비움으로 탈주가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때입니다.
이럴때일수록 경험치 빼먹지 말고 드시고 돌격병한테 평타 한대라도 맞아서 탈주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2.5 52만 경험치 초기화설

저도 여기까진 실험을 못해봤습니다. 왜냐면 제 한시간이야 버려도 상관이없지만
같이 하시는분들의 4명의 한시간은 소중하니까요.ㅠㅠ
제가 혼자서 실험했습니다. 2시간동안 해머상사를 혹사한 결과
약 400만의 공성딜과 524162의 경험치를 획득했고
결과창에서는 나의 실험을 비웃기라도 하는듯이 0000000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았습니다..

어차피 52만과 관계없이
경험치는 전광판에 뜨는 아군 총합경험치 50만이 되는순간 맥스 경험치입니다.

50만1천을 드시고 게임끝내셔도
51만5천을 드시고 게임끝내셔도


결과상에는 획득한 경험치는 500000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얻는게 의미가 없단 뜻이겠죠?

여기서 돌발상황 핵을 쩜사못하고 5인이 다죽어버렸다!
이거 큰일이죠. 경험치는 51만인데 다시 쩜사하려고 갈려면 영웅을 죽여야 하고
영웅 두마리에 돌격병 몇마리만 죽여도 52만 넘겨버릴 것 같고 1시간이 날라갈지 아닐지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그럴땐 그냥 우리 핵을 터져주면 됩니다!!!
우리가 패배로 끝나도 끝난시점의 경험치는 주워먹거든요

Q엥? 승리경험치 못먹지 않아요?
인공지능전에는 승리경험치가 없습니다. 지든이기든 결과가 결정되기 직전까지 획득한 경험치를 먹습니다!


2.6초보들이 자주 물어보는 Q/A

여기서는 경험치작에서 알면 좋을 팁이나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많은 질문에 대한 Q/A입니다.

2.6.1현재 경험치 어디서 봐요?
현재 경험치는 히오스의 레벨 표시 22:24이렇게 써져있는 곳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됩니다.
아직 10만도 못먹은 경험치 현황을 보고 한숨 내쉬는건 덤^^

2.6.2아 까먹고 친추를 안했어요. 게임도중에는 못하나요?

알텝 하시고 배틀넷 앱에서 파티원들에게 본인의 배틀태그와 아이디를 알려주고 친구 추가해달라고 하시면 되요
그럼 게임 끝나고 친구보너스를 무사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2.6.3용병은 먹는게 좋나요?

용병도 경험치가 있기 떄문에 죽이셔도 좋아요
대신 절대 소환을 하시면 안됩니다. 라인을 밀어버리면 큰일나요.
솔우두 해보겠다고 잡던 도살자가 스턴맞음과 동시에 우두머리가 죽고
비콘이 파랑색으로 꽉차는순간^^ 게임은 파괴됩니다

2.6.3탈주하면 어떻게 되나요?

어떤 탈주냐에 따라 다릅니다.
인터넷 접속 불안정이나 컴퓨터 셧다운에 의한 탈주라면 다시 히오스를 켰을때 재참가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그러나 자리비움으로 인한 탈주는 재참가 버튼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시간을 하늘로 날린것과 함께
나머지 팀원들은 난이도가 갑자기 두배로 게임에서 허우적 되겠죠

2.6.4어떻게 하면 탈주를 안할 수 있나요
자리를 비우는 경우는 꽤 다양합니다. 택배가 와서 전화가 와서 화장실에 가서 등등
게다가 제대로 라인에서 마우스 잡고 무빙까지 하고 있는데도
딜이나 경험치가 전혀 안올랐다는 이유로 자리비움 탈주 되는 어이없는 경우도...

탈주를 안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tab을 누르면 나오는 통계치에 오르는 수치를 한 항목이라도 올리시면 됩니다.

받은 피해,공성 피해,치유량,경험치,처치 죽음,모든것입니다.

자기가 힐러라서 받은피해가 통계창에 안나온다구요?
걱정마세요 통계에 안나올뿐이지 수치는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안하는 자살조가 탈주가 안되는 거에요.



2.6.5 탈주한 인공지능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휴 생각만해도 머리가 아파오네요.
어제 탈주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a.적 30렙을 찍고 극후반대에 나갔다.

그나마 다행이죠. 인공지능을 alt 클릭하면 자신을 따라옵니다.
alt로 따라오기 명령을 내려놓지 않은 인공지능은 모든 것을 할수 있습니다!
30레벨 비전응징자를 뽑거나! 사원으로 적 성채를 3개 날리는 것도!^^
물론 님들이 모르고 잡아놓은 우두머리를 소환하는 일도 가능하죠!

인공지능이 괜한짓 하기전에 데리고 다니세요!


b.적 30렙을 찍기 전 중반대에 나갔다.

이거 진짜 암걸리는 상황이죠.
라인을 맡길수도 없고 자살을 하라고 해도 안해요..

이럴때는 자살러들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자살하는 님들은 최대한 핵근처까지 가서 인공지능을 alt+클릭 해주세요
그럼 님을 따라가다가 포탑앞에서 허우적대다가 죽어가는 인공지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짓을 30찍을때까지 약 10-20회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불가능하다면 오브젝트 방어에 사용하시고
1자살로 꾸역꾸역 적 30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만..
고생길이네요

웬만하면 자리비움 탈주는 하지 맙시다!



2.6.6  공격을 하기가 싫은데 자꾸 영웅이 공격을 해요

초보분들이 자주 질문하시는데요 난 라인을 밀기가 싫은데
자꾸 공격을 해요. 특히 루시우나 트레이서 같은 오버워치 출신들이
총을 한방이라도 못쏘면 진정을 못하나봐요.
그럴땐 h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2.6.7 적이 30렙이 되었는데 영웅이 경험치를 별로 안줘요.

영웅의 경험치는 영웅처치를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적 30레벨 기준으로
적 영웅을20-30킬 했을 때 적영웅처치경험치:1600중후반
적 영웅을40-50킬 했을 때 적영웅처치경험치:1700초중반
적 영웅을60-80킬 했을 때 적영웅처치경험치:1700후반~1800
적 영웅을 80킬이상 했을 때 적영웅처치경험치:1800중후반~1900


작은 차이지만 이게 스노우볼이 되어 굴러갑니다

2.6.8 적 30렙이 너무 느려요.

이건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자살조의 문제(너무 죽는게 느리다)
영웅킬의 문제(영웅을 너무 죽여놔서 적이 라인을 못먹었다)

전자의 경우는 자살 작업 또한 시간싸움이기 때문에 상당히 게임이 연장되고요
후자의 경우는 후반의 영웅처치 경험치가 꽤 크게 다가오기 때문에
평균 정도의 페이스로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0분이 넘어서까지 적 30렙을 못만들었는데도
정작 끝난건 61분이었던 경험도 있습니다.


2.7 결과

이렇게 1시간의 고된 노동을 끝내셨으면
보상을 받으셔야겠죠
경험치는
50만을 획득했다는 기준으로

게임내 획득 경험치     500000
파티규모보너스5인50%   250000=750000(최소)


친구 보너스 25%        125000=875000(무과금+친추)
오늘 첫승리보너스50%   250000=1125000(무과금+친추+첫승리)
전투자극제 100%        500000=1650000(과금or상자+친추+첫승리)
pc방 보너스 50%        250000=1875000(과금+pc방요금+친추+첫승리..)



최소경험치는
친구 추가 첫승리 pc방 전투자극제 전부 빼도
게임내 획득 경험치+파티규모보너스750000입니다

최대 경험치는 모든걸 포함해 1875000입니다.
(팀리 추가 경험치를 위해 경작 같은건 생각하지 맙시다.)

그리고 일반적인 평균 경험치는
자극제+파티규모+친추까지 1375000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제가 경작에서 얻은 데이터나 정보를 바탕으로 기타 설명,맵별 공략 2라인 경작법 그리고 경작러의 유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질문이나 피드백 환영합니다!

전쟁터는 만들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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