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AOS게임은 많이 해봤지만 히어로즈는 처음이다 하시는 분을 위한 팁

김경원
댓글: 30 개
조회: 5117
추천: 9
2014-10-31 12:42:53

카오스부터 롤까지 긴  기간 AOS 게임을 즐기고 히어로즈에 참가한 1인입니다.

딱 행동을 보면 '아 저사람 롤 하다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분들이 많아서 올려봅니다.

내용이 허접하다 싶으면 말씀해주시면 자게로 옮기겠습니다.

 

 1. 이 게임은 공산주의 게임입니다.

 

이 말은 곧, 나 혼자 잘해서 캐리할 수 있는 류의 그런 게임이 아닙니다. 슈퍼플레이가 나올 수가 없습니다.

카오스의 골드획득으로 인한 아이템 차이, 롤의 레벨이나 아이템 차이 등의 급격한 차이로 인해서

5연속 킬 이후의 난 상대방보다 강하다 라는 식의 얘기는 통하지 않습니다.

전적으로 팀에게 분배되고, 상대팀 또한 분배되어 내가 저 상대방을 몇분전에 죽였었지!

하고 들어갔다간 쉽게 죽습니다. 모든것, 내가 잘 한것, 내가 못한것 또한 분배되고,

적의 허접 또한 분배받기 때문에, 바로 이전 한타의 허접이라고 이번한타에서 또한 허접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초반엔 다루기 힘들거나 물몸인 캐릭터라고 무시했다가

레벨업하고 후반에 만나면 무시무시해질 수 있으니 조심하란 말입니다)

 

 2. 미니맵이 넓어보인다.

 

다른 게임보다 미니맵이 넓어보입니다. 상대방이 저 멀리 있구나 해도 금방 옵니다.

미니맵으로 적 위치를 확인해서 죽이러 가야지 하기 보다 미니맵에 아군들이 어디 모여있는가를 확인하는게

더 중요할 정도로 합하는게 중요한 게임입니다.

 

 3. 지나가는 미니언을 돌같이 보라.

 

미니언이 돈 안줍니다. 적 챔피언 돈 안줍니다. 지나가다 미니언이 있으면 광역스킬 한번씩 쓰고 지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초반에 라인 분배해서 인원배치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만,

여타 다른 게임처럼 나는 '봇을 가야지'는 '나는 빨리져야지'나 다름 없습니다.

한 라인에 지박령처럼 붙어서 게임한다는 자체는 이 게임에선 공격버튼이 뭐지 하는 것이나 다름없는 초보에 불과합니다.

'이 게임은 라인에 있는다'가 아니라 전 맵에 흩어진 오브젝트를 향해 달린다 가 맞는 겁니다.

이 게임에서 라인과 미니언은 순전히 공격로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4. 합, 합, 합, 합, 합

 

이 게임은 합만하면 이깁니다. 이것은 카오스나 롤도 마찬가지지만,

무조건 합만해도 되는 게임입니다. 레벨1부터 핵이 터질때까지 무조건 다섯명이 다녀도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합이 가장중요한 게임이고, '나 혼자 저기 가서 뭐 해야지' 하는 건 점심시간인데 혼자 밥안먹고 강의실에서

공부하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5. 초반에 매우 많이 죽었다. -> 포기하고 싶다

 

별 차이 없습니다. 레벨 2~3정도가 차이나도, 15레벨 이후엔 초반보다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그 이후엔 레벨차도 줄어들기 때문에, 여타 AOS게임처럼 초반에 지고나서 '포기해야겠다 ' 라는 것은

가장 멍청한 행동입니다. 끝까지 근성으로 버틴다면 사람이 하는 한(나가지 않는 이상) 충분히 역전할 수 있습니다.

또, 고평가 받고 있는 캐릭터보다 저평가 받고 있는 캐릭터들이 후반(18~20레벨이후)에는 상당히

고스펙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히 버텨야만 할 이유가 있는겁니다.

흔히 만날 수 있는 외국인들도 '아 짱개새끼 존나못하네' 싶어도 그들은 당신처럼 포기하지 않아요.

 

 6. 핑찍히면 튀어가라.

 

이 글을 볼 사람이면 뉴비분이실 거고, 어느정도 지나면 솔큐를 돌릴 일은 없어지겠지만,

튜토리얼과 연습을 지나 곧 협동이나 대전을 시작하실 분이라면, 미니맵에 누구하나라도 핑을 찍으면,

어느 위치에 왜 찍었는가를 생각하기 이전에 말타고 핑위치로 이동하면서 생각하세요.

'대체 왜 저걸 찍는거야? 도대체 이해를 못하겠네' 라고 생각한다면,

이해를 못한건 당신입니다. 핑찍힌 위치는 일단 닥치고 이동부터 하는 겁니다. 그렇다면 이해하게 됩니다.

 

 7. 미니언? 중립몹? 오브젝트(목표물)?

 

다시 말하다시피 미니언은 그냥 공격로의 표현입니다. 무시하세요. 이 게임의 가장 최고의 목표는(핵은 제외하고)

다섯가지 맵이 하나씩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

(1) 골드와 선장   2) 까마귀 공물   3) 식물씨앗   4) 역병골렘의 역병얼굴  5) 용기사 신전과 용기사 상)

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중립몹입니다. 미니언은 순위에도 없어요 빼요. 갖다버려. 라는 마인드를 새기세요.

생각보다 맵이 작기때문에 '헤헿 미니언 한두대 치고가야지 헤헿' 하다가 팀네명이 죽고 혼자 미니언 치고있는

당신은 팀탓을 하겠지만 나머지 네 팀원은 당신을 탓할겁니다.

5:4로 싸웠을때 여타 게임보다 훨씬 '한사람'의 차이가 큰 게임입니다.

자꾸 얘기가 한타로 가는 것 같은데, 다시 얘기하자면 오브젝트>중립몹 순입니다.

이게임은 할게 저 두가지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하세요. 저 두가지를 이뤘다면? 가서 건물부숴야죠.

 

쉽게 얘기하면 시작하면 모여서 상대방 위치 확인하다가 한두대치고 싸움나면 패고 죽이고.

오브젝트 뜨면 오브젝트를 모여서 둘러싸서 한타하고 패고 죽이고.

오브젝트를 차지하거나 뺏기거나 모여서 중립몹을 패고 죽이고.

우리 중립몹을 차지하거나 뺏기거나 모여서 적 중립몹도 패고 죽이고.

그렇다면 그 이후엔 모여서 적 기지를 부수고.

 

미니언 먹을 시간 있나요?

미니언이건 중립몹이건 오브젝트건 가장 중요한건 모여서

 

이 정도를 머리에 염두해두면, 상대방으로부터 롤충이네  어쩌네 하는 소린 안듣고 게임할 수 있습니다.

Lv40 김경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