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
일반
- 이제 전장요소(금화, 해골, 씨앗, 재생의 구슬)이 조금 더 잘 집어집니다.
구조물
- 핵
- 이제 한쪽 공격로의 요새와 성채가 모두 부숴지기 전까지 핵은 무적상태가 됩니다.
- 하나 이상의 공격로에서 상대방의 투석기가 생산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벽
특성
일반
- 이제 영웅을 제거해 중첩을 쌓는 특성(위력 축적 같은)이 모든 영웅(알 있는 머키와 길잃은 바이킹 포함)에 적용됩니다.
20레벨 특성 변화
- 신속한 폭풍 삭제
- 되돌리기
- 13레벨 특성에서 20레벨 특성으로 이동
- 많은 영웅들에게서 되돌리기 제거.
- 다음 영웅이 되돌리기를 가짐.
- 아눕아락, 아서스, 빛나래, 노바, 말퓨리온, 무라딘, 머키, 태사다르, 티란데, 레가르, 제라툴
- 몇몇 영웅들에게 4종류의 새로운 20레벨 특성들이 추가됨:
- Nexus Blades
- 기본 공격 공격력 20% 증가, 기본공격에 맞은 적이 1초간 20% 느려짐.
- 다음 영웅이 가짐.
- 일리단, 케리건, 소냐, 스랄, 티리엘, 제라툴.
- Nexus Frenzy
-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와 사거리 20% 증가.
- 다음 영웅이 가짐.
- 제이나, 레이너, 해머상사, 타이커스, 티란데, 발라.
- Hardened Shield
- 사용시 4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75% 감소시킴.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 다음 영웅이 가짐.
- 아눕아락, 아서스, 첸, 정예 타우렌 족장, 가즈로, 무라딘, 소냐, 누더기, 티리엘.
- Fury of the Storm
- 매 5초마다,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에게 200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주변의 돌격병과 용병들에게 500의 데미지를 주는 강화 효과 얻음.
- 다음 영웅이 가짐.
- 가즈로, 나지보, 해머 상사, 길잃은 바이킹, 자가라.
투하 : 지게 로봇
- 이제 여러 지게 로봇이 같은 구조물을 동시에 수리할 수 없습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은 여전히 60초.
- 지게로봇의 탄환 보충속도 증가.
- 지게로봇의 체력이 500 고정에서 140 ( +43 * lv) 으로 변경.
위력 축적
- 기본 기술 공격력 증가가 8%에서 5%로 변경.
- 최대 중첩 보너스가 20%에서 15%로 변경.
얼음 방패.
- 이제 정지장 안에서도 기술들의 대사용 대기시간이 진행됩니다. 이제 정지장이 지속중일 때에도 주변 적들이 한기를 느낍니다.
재생 전문가
- 이제 특성을 배운순간 4의 추가 체력회복을 얻습니다.
영웅
아바투르
- 흉물 진화 (R)
- 흉물의 체력과 공격력 보너스가, 중첩당 4%에서 5%로 증가.
- 흉물의 기본 체력이 600 (+60 * level) 에서 600 (+72 * level)로 증가.
- 이제 흉물은 돌격병과 구조물에 50%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아눕아락
- 기본공격
- 메뚜기 침 (특성) 의 피해량이 35%에서 50%로 증가.
- 꿰뚫기 (Q)
- 잠복 돌진 (E)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에서 16로 증가.
- 진앙 (특성)
- 충격 범위와 피해 추가량이 100%에서 85%로 감소.
- 거미줄 고치 (R)
- 지속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60초로 증가.
- 미라 휘감기 (특성)
- 이제 4초간 정신집중해 고치의 지속시간을 4초 더 늘릴 수 있음. 고치 하나당 한 번씩만 가능.
아서스
- 독살 (특성) 삭제.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이 1레벨에서 4레벨로 이동.
- 끝없는 굶주림 (특성)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이동.
- 기본 공격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기술)
- 죽음의 고리 (Q)
- 작렬하는 분노 (W)
- 마나 소모량 75에서 70으로 감소.
- 냉기의 형상 (특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 서리 폭풍 (E)
- 초당 마나소모량 12에서 15로 증가.
- 피해 반경 15%정도 증가.
- 최초 데미지 20에서 26으로 증가.(1레벨)
- 데미지 증가분 3에서 4로 증가.(매 레벨)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
- 더 이상 서리 폭풍의 반경을 증가시키지 않음.
- 이제 서리 폭풍의 초당 마나 소모를 3 감소시킴.
- 매서운 추위 (특성)
- 더 이상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키지 않음.
- 데미지 증가분 5.5에서 6으로 증가.
- 신드라고사 소환 (R)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에서 80초로 감소.
- 적 영웅 감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
- 절대 영점 (특성)
- 속박 지속시간 1.5초에서 2초로 증가.
- 감속 지속시간 1.5초에서 2초로 증가.
- 사자의 군대 (R)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에서 100초로 증가.
- 구울 회복량 150에서 104로 감소. (10레벨 기준)
- 구울 회복량 증가분 30에서 24로 감소. (매 레벨)
- 노스렌드의 대군 (특성)
- 구울 지속시간이 50% 증가에서 5초 증가로 변경.
- 이제 구울 회복량을 25% 증가시킴.
빛나래
- 최초 체력 775에서 750으로 감소.
- 매 레벨 체력 증가분 140에서 130으로 감소.
- 되돌리기 (특성)이 13레벨에서 20레벨로 이동.
- 폭풍의 번개 (특성) 제거.
- 위상 이동 (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45초로 증가.
- 위상 보호막 (특성)
- 매 레벨 쉴드 증가분 25에서 50으로 증가.
- 변이 (W)
- 요정 가루 (E)
- 지속 시간 4초에서 3초로 감소.
- 이동속도 증가 25%에서 20%로 감소.
- 일반공격 방어 2회에서 1회로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에서 10초로 감소.
- 마나 소모량 75에서 60으로 감소.
첸
- 첸의 취기는 이제 상태바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재빠른 반사신경 (특성)이 7레벨에서 4레벨로 이동.
- 기본 공격
- 강화주 (고유 능력)
- 마지막 한 방울 (특성) 제거.
- 밑 빠진 잔 (특성) 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이동.
- 폭주 (특성)이 4레벨에서 16레벨로 이동.
- 전투 태세 (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이동,
- 기본 취기 회복량이 30에서 40으로 증가.
- 독주 (특성)
- 7레벨에서 16레벨로 이동.
- 쉴드 재생속도와 최대 쉴드량 33%에서 40%로 증가.
- 양조사의 균형 (특성)
- 체력 재생 보너스가 5 (+1 per level) 에서 10 (+1.5 per level)로 증가.
- 이동속도 보너스가 15% 에서 20%로 증가.
- 체력 재생과 이동속도 재생 보너스를 받는 조건이 바뀜.
- 취기 50 이하일때, 이동속도 20% 증가.
- 취기 50 이상일 떄, 체력 재생 10 (+1.5 per level).
- 날아차기 (Q)
- 치명적 일격 (특성)이 1레벨에서 4레벨로 이동,
- 급소 차기 (특성)
- 7레벨에서 16레벨로 이동.
- 더 이상 대상을 속박하지 않고, 1초간 90% 감속을 줌.
- 조합 공격 (특성)
- 기본 공격력 보너스가 200%에서 100%로 감소.
- 술통 부수기 (W)
- 술통 튕기기 (특성)
- 16레벨에서 7레벨로 이동.
- 사거리 보너스가 200% 에서 125%로 감소.
- 불의 숨결 (E)
- 연소 (특성) 제거.
- 깊은 숨결 (특성)
- 불의 숨결의 범위와 반경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
- 불의 고리 (특성)
- 공격력 증가분이 레벨당 2에서 2.5로 증가.
- 폭붕, 대지, 불 (R)
- 원소 출현 (특성)
- 정령의 지속시간 5초에서 4초로 감소.
- 정령 생성의 재사용 대기시간 9초에서 4초로 감소.
디아블로
- 기본 공격
- 암흑의 돌진 (Q)
- 이제 적을 일정하게 밀칩니다. 압도라던가 콤보를 넣기 용이해졌습니다.
- 이제 구조물에 사용해도 구조물에 갇히지 않습니다.
- 화염 발구르기 (W)
- 이제 디아블로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화염이 뻗어나갑니다.
- 화염 갯수가 10개에서 8개로 감소.
- 압도 (E)
- 압도 이후에 입력하는 다른 기술들이 좀 더 제대로 반응합니다.
일리단
케리건
- 집행자 (특성) 제거.
- 강습 (Q)
- 흡수의 일격 (특성)
- 체력 회복량이 최대 체력이 5%에서 10%로 증가.
- 칼날 관통 (W)
- 초기 데미지 125에서 110으로 감소.
- 매 레벨 데미지 증가분 20에서 22으로 증가
- 원시 손아귀 (E)
- 사이오닉 파동 (특성)
- 기본 데미지 3에서 6으로 증가.
- 레벨당 증가분 0.65에서 1.2로 증가.
무라딘
- 폭풍 망치 (Q)
- 거대한 망치 (특성)
- 400%의 데미지 보너스가 이제 용병에게도 적용됩니다.
- 초강타 (R)
머키
- 이제 알이 있더라도 머키가 죽으면, 학살 보너스를 잃게 됩니다.
- 위력 축적 (특성) 제거.
- 알 놓기 (고유 능력)
- 알 놓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0초로 감소.
- 알이 파괴되었을 때, 적에게 노출되는 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
- 알이 파괴되었을 때, 알을 놓지 못하는 시간 20초에서 15초로 감소.
- 복어 (W)
- 점액 복어 (특성)이 7레벨에서 16레벨로 이동.
- 압축 공기 (특성)이 13레벨에서 7레벨로 이동.
- 복어의 분노 (특성)이 16레벨에서 13레벨로 이동.
- 안전 방울 (E)
- 원기회복 방울 (특성)
- 이제 100%가 아닌, 최대 체력의 50%만을 회복합니다.
레이너

- 레이너 특성 개편.
- 불타는 공격 (특성) 제거.
- 용병왕 (특성)이 7레벨에 추가.
- 새 특성 (Level 1): Raynor's "Recruitment"
- 새 특성 (Level 16): Relentless Leader
- 방해 효과 시간 50% 감소.
- 추가로 매 5초마다, 레이너가 기절 할 경우 주위 적을 밀쳐냅니다.
- 새 특성 (Level 20): A Card to Play
- 주변에서 영웅이 죽을 경우 (아군 적군 안 가리고) 레이너의 영웅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감소.
- 진두 지휘 (고유 능력) 제거.
- 향상된 시력 (특성)이 레이너의 새 고유 능력으로 개편.
- 이제 레이너의 시야도 10% 증가시킴.
- 새 특성 (Level 13): Puttin' On a Clinic
- 주변에서 레이너에게 피해를 입었던 적이 죽을 때마다 기술들의 대기시간 1.5초 감소.
- 기본 공격
- 피해량이 40 (+12 per level) 에서 35 (+11 per level)로 감소.
- 천공 탄환 (Q)
- 새 특성 (Level 4): Confident Aim
- 천공 탄환이 영웅을 맞출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감소.
- 새 특성 (Level 7): Hamstring Shot
- 새 특성 (Level 13): Double Barreled
- 격려 (W)
- 공격력 보너스 제거.
- 공격 속도 보너스 15%에서 25%로 증가.
- 돌격병과 용병에서 시각 효과 제거.
- 새 특성 (Level 13): Steel Resolve
- 격려의 지속시간이 50% 증가. 추가로, 아드레날린 촉진이 사용될때 격려의 효과를 얻음.
- 아드레날린 촉진 (E)
- 촉진 활성화 (특성)이 13레벨에서 4레벨로 이동,
- 이제 더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직접 사용할 필요 없음. 항상 적용.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10초 감소.
- 히페리온 (R)
- 전투 히페리온 (특성) 제거.
- 전투 히페리온 특성이 없어도 이제 히페리온이 야마토 포를 사용함.
- 새 특성 (Level 20): Scorched Earth
- 이제 광역 피해를 주는 레이저를 추가 사용합니다.
- 레이너 특공대 (R)
- 이제 사용하기 위해 대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 이제 R키를 다시 누르는 것으로 밴시의 목표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형에 사용하면 밴시가 그곳으로 이동합니다.
- 목표가 죽으면, 밴시는 자동적으로 주위 가까운 적 영웅을 우선 공격합니다.
- 레이너가 죽으면, 밴시는 가까운 공격로로 가 돌격병을 돕습니다.
- 새 특성 (Level 20): 그늘 날개
- 밴시가 공격중에도 은폐 유지, 공격 속도 50% 증가.
레가르
- 속박 토템 (E)
- 결박 토템 (특성)
- 이제 더이상 주변 적을 속박시키지 않고, 대신 1초간 90% 감속을 줍니다.
해머 상사
- 거미 지뢰 (Q)
- 충돌 지뢰 (특성)
- 적들을 더 멀리 밀쳐냅니다. 하지만 이제 가운데 하나의 지뢰만이 적을 밀쳐냅니다.
소냐
- 소냐의 분노가 상태바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짐승같은 회복력 (사용 특성)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38 (+7 per level) 에서 40 (+8 per level)으로 증가.
- 분노 (고유 능력)
- 매 기본 공격당 분노 생성량 4에서 6으로 증가.
- 피해 입을시 생성되는 분노 1에서 2로 증가.
- 분노 공급 (특성)
- 고대의 작살 (Q)
- 대지 강타 (W)
- 분노 소모량 15에서 25로 증가.
- 성난 일격 (특성)
- 데미지 보너스가 35%에서 40%로 증가.
- 대지 강타의 분노 소모량 증가분 5에서 10으로 증가.
- 소용돌이 (E)
- 광전사의 진노 (R)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에서 45초로 증가.
- 데미지 보너스 30%에서 40%로 증가.
- 지속시간 10초에서 15초로 증가.
- 광전사의 진노 지속시간 추가에 필요한 분노가 4에서 10으로 증가.
누더기
- 갈고리 (Q)
- 잡아먹기 (R)
- 피해량이 200 (+50 per level) 에서 100 (+25 per level)으로 감소.
스랄
타이커스
- 오딘 출격 (R)
- 오딘 출격의 용도가 조금 바뀔겁니다.
- 오딘의 체력이 타이커스가 오딘 출격을 사용한 시점의 체력이 됩니다.
- 오딘이 파괴되면 타이커스도 죽습니다.
- 제어 방해 효과 지소기간 50% 감소 제거.
- 기본 공격
- 사거리가 30%정도 증가.
- 공격 속도가 9% 증가.
- 기본 공격력이 70 (+20 per level) 에서 63 (+18 per level)로 감소.
- 몰살 (Q)
- 레벨당 데미지 증가분이 13에서 18로 증가.
- 라그나로크 미사일 (W)
- 기술의 기능이 바뀜.
- 이제 지정한 지역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줌.
- 새 기술: Thrusters (E)
- 커다란 빨간색 버튼 (특성)
- 이제 핵 폭격 (E)기술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 대신, 라그나로크 미사일이 핵 미사일도 발사하게 됩니다.
티리엘
- 격리 (특성) 제거
- 정의 (W)
- 천사의 흡수 (특성)
- 4레벨에서 13레벨로 이동.
- 회복량이 10 (+2 per level) 에서 20 (+4 per level)으로 증가하고, 이제 3초동안 매 초마다 회복함.
- 강타 (E)
제라툴
- 집행자 (특성) 제거
- 분쇄의 가르기 (특성)이 7레벨에서 16레벨로 이동.
- 공허의 습격 (특성이) 16레벨에서 7레벨로 이동.
- 공허의 감옥 (R)
- 이제 용병 점령지점도 정지시킵니다. 이제 용병을 훔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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