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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트위터) UI 변경, 멀리건 시스템 변경 등등 예고.

아이콘 까를로엔리케
댓글: 52 개
조회: 11272
추천: 18
비공감: 1
2016-04-06 00:08:32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공식 트위터와 개발진들의 트위터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많은 트윗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체크할 사람은 거의 없겠죠. 


그래서 하스헤드에서 주요 트윗들을 간추려서 정리했습니다. 




주요 내용: 

1. UI 업데이트
2. 게임 업데이트 (멀리건 메커니즘 변경)
3. 정규전 VS 야생전 얘기
4. 워크래프트 세계관 관련 토크
5. 고대신 확장팩 카드들의 메커니즘
6. 블리자드에 입사하려면? (역주: 이 사항에 관한 트윗은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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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I 업데이트

QAlen Višković (3월 21일): 정규전이 출시되면, "정규전 카드만 보이게 하기" 옵션이 추가 될건가요?
A. 벤 브로드 (3월 21일): 정규전이 출시되면 대규모의 UI 변경패치가 나올 겁니다. 
A. 벤 브로드 (3월 21일): 특히 세트(확장팩)를 분류하고 정리하는 UI가 많이 변경될 겁니다. 


Q. Elvir bajrami (3월 22일): 덱슬롯만 추가하고, 대전모드에서 더 스크롤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은 데에는 무슨 이유가 있음? 
A. Max Ma (3월 23일): 페이지를 넘기는 것이 더 실감나고 더 정확함. 2페이지의 중간쯤에 위치해있는 덱을 찾는 게 스크롤을 내려서 그 덱을 찾는 것보다 더 쉽다. 


Q. Jody Burdette (4월 3일): '내 카드' 메뉴에서 황금카드와 일반 카드를 한꺼번에 볼 수 있게 롤백해주세요. 이 카드를 갈아도 될 여유가 있는지, 아니면 킵해야 하는지를 알기가 어려워요. 
A. 벤 브로드 (4월 3일): 그렇게 할 계획입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2. 게임 업데이트 (멀리건 메커니즘 변경)


Q. Krag (4월 4일): 멀리건 시스템은 언제쯤에야 변경이 될까요? 그냥 두 플레이어가 모두 변경할 카드를 확정하고 나서야, 그제서야 카드를 뽑게만 해줘도 좋을텐데요. 
A. 벤 브로드 (4월 4일): 네. 저희도 그렇게 되길 원합니다. 


 멀리건 관련 옮긴이의 부연설명: 현재는 최대한 길게 시간을 끌어서, 상대가 어떤 카드를 바꾸는지 알고 나서 내 카드를 바꾸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빨리 바꿔서 좋을 게 하나도 없거든요. 상대가 어느 위치에 있는 카드를 킵하는지, 몇 장을 킵하는지 보고 어떤 덱인지 감을 잡고 플레이할 수 있겠죠.
 예를 들면, 흑마법사가 패를 거의 안바꿨다, 하면 "얘는 위니흑마일 가능성이 높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흑마법사가 패를 많이 갈아치웠다, 하면 "얘는 거인흑마/리노흑마거나, 패가 더럽게 꼬인 위니흑마일 가능성이 높겠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그에 따라 맞춰서 멀리건을 할 수 있겠죠. 노루가 카드 4장을 전부다 그대로 들고간다면 "야칸 노루가 또 약을 집었구나. 설마 1턴 타우릿산이라도 나오나" 하고 벌벌 떨면서 제압기를 더 찾으려 하겠죠. 전사가 그대로 들고가는 카드가 있다면 높은 확률로 이글도끼나 죽빨이 이른 타이밍에 나오겠구나 하고 예상할 수 있겠죠. 

 이런 불공평한/부당한 시스템을 해결하는 건 의외로 간단합니다. 상대방의 멀리건과 나의 멀리건 타이밍이 동일해지도록 만들면 돼요. 


3. 정규전 VS 야생전 얘기


Q. David Sanchez (3월 23일): 과거와 미래의 모험모드를 깰 때 사용할 수 있는 덱은 야생전 포맷인가요, 정규전 포맷인가요?
A. 벤 브로드 (3월 23일): 현재 저희가 생각하는 건 야생전 포맷입니다. 



4. 워크래프트 세계관 관련 토크


Q. Tarik Abdallah (3월 29일): 하스스톤이 정식 세계관에는 포함되지 않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하스스톤의 느조스의 일러스트는 WoW에서의 모습을 반영한 건가요? 아니면 WoW하고는 무관하나요? 
A. 벤 브로드 (3월 29일): 느조스가 WoW에 만에하나 등장한다면 그 인게임 생김새가 어떻게 될 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정식 세계관의 모습을 의도하고 하스스톤의 느조스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현재까지는 하스스톤의 느조스 그림=정식 세계관에서 인정된 생김새)


Q. Mr Hearthstone Wiki (3월 30일): 느조스를 그릴 때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담당하는 부서와 많이 토의했나요? 아니면 그냥 하스스톤 부서에서 독립적으로 그려낸 건가요?
A. 벤 브로드 (3월 31일): 정말 많이 협업했습니다. 사실, WoW의 선임 아티스트들 중 한 분께서 하스스톤의 느조스를 그려냈습니다. 



5. 고대신 확장팩 카드들의 메커니즘

Q. Alex 'Glork' Giffen (3월 31일): 전 체력이 3 남아있는 주술사고, 승천한 할라질이 제 필드에 나와있어요. 그러고는 주문사수 같은 얘가 준 지옥의 불길을 썼다고 칩시다. 그러면 제가 죽나요? 
할라질의 텍스트에 의하면 제가 죽는게 맞는 거 같은데요. 왜냐하면, 데미지가 들어가서 체력이 0이 된 후에야 치유효과가 들어가니까요. 하지만, 확실한 답변을 얻는게 좋겠죠.  (옮긴이: 이분 최소 진은검으로 폭덫 안깨보신 분...)

A. 벤 브로드 (3월 31일): 모든 효과가 전부 실행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죽지 않습니다. (Nobody dies until everything finishes.)


하스스톤 공식 트위터 (3월 31일): 네, 신비술사의 고서로 인셉션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고서 하나를 썼더니 세 개로 돌아오는 마술!


Q. TwoBiers (3월 31일): 사자 볼라즈의 특수능력에 걸린 하수인을 침묵하면, 본래 스탯으로 돌아오나요?
A. 하스스톤 공식 트위터 (3월 31일): 예, 평소의 스탯으로 돌아옵니다. 



Lv75 까를로엔리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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