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주둔지사령관+영능변환 팁

얼간
댓글: 10 개
조회: 9149
추천: 25
비공감: 1
2015-09-02 01:23:37
이번 확팩에서 영웅능력과 관련된 카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 중 주둔지사령관은 한턴에 두번의 영웅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영웅능력을 활용하는 격려메타에서 주목할만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확장팩 이전에도 한 턴에 영웅능력을 두 번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청지기나 어둠의 형상을 이용하는 방법이죠. 기본영능을 사용하고나서 영웅능력 변화가 생기면 다시 영웅능력을 사용할 수 있어서 한 턴에 두 번(또는 세 번) 영웅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거죠.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이 발생합니다. 주둔지사령관의 효과와 영능변화에 의한 효과가 중첩되냐는 것이죠.
단순히 국어게임의 관점에서는 주둔지사령관의 효과는 `내 영웅능력을 한 턴에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므로 영능변화에 의해서 두번의 영능을 사용하면 다시 영웅능력을 사용할 수 없을것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험을 해본 결과 주둔지 사령관이 있는 상태에서 기존 영능을 두번쓰고 영능을 변화시키면 다시 영능 토글이 활성화되며 다시 두 번의 영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다시말해 (기존영능)>(기존영능)>(영능변화)>(새영능)>(새영능)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한 턴에 최대 네번의 영웅능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네번의 격려를 줄 수 있습니다.
입하스로는 토템의 공격력이 8오르고 바나나폭탄이 네 번 날아가고 한턴에 전설이 네 마리 풀릴수도 있는거죠.(멀록이 네마리 풀리지는 않습니다. 공간이 부족합니다.)

세줄요약
1. 주둔지 사령관은 영능을 두 번 쓰게 해준다
2. 영능 변화가 일어나면 영능을 두 번 쓸 수 있다.
3. 주둔지사령관+영능변화면 네 번의 영능을 쓸 수 있다.

Lv60 얼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