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직업] 위니 강하긴 강하죠

bumizi
댓글: 8 개
조회: 795
2015-05-30 21:14:09

베타 때부터 해왔는데, 전통적으로 위니는 강했다고 생각해요.

멀리건부터 드로우까지 운적 요소가 상당히 포함된 하스스톤에서

손 패 꼬일 일도 적고, 초반부터 시너지 좋은 저코스트 카드로 몰아부치면

덱 자체가 무거운 빅덱들은 당연히 힘들 수밖에요.

 

여기서 조금만 쉴드 쳐보자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회에서 프로게이머들이 위니만 쓰는게 아니라 빅덱도 사용하고

실력이 늘고 대처법만 알면 쉬워진다는 소리도 나오는거보면

위니가 강한건 맞지만 손도 못쓸 정도로 OP인건 아닌거 같습니다.

위니도 초반 패 말리면 안풀리는거 마찬가지고, 컨트롤덱에서 조금만 커스텀해서

도발or광역(제압)카드 넣으면 편해지는건 사실입니다.

위니는 패 괜찮고, 상대는 대처카드 못찾은 그런 극적인 상황만 생각하면 안될거 같습니다.

동일하게 그럭저럭 풀렸으면 빅덱도 해볼만해요(그럴 가능성이 조금 적다는 것 뿐이지...)

지금 밸게보니까 말이 많은 죽음의 군주는, 확실히 위니 카운터가 맞긴 맞아요.

다만 죽군이 가져오는 하수인이 대박이 터졌을 때 게임이 확 기우는 점 때문에 안좋게 보이는 거 같습니다.

위니가 선공이든 후공이든 3코에 죽군이 나오면 어쨌든 죽군을 처리하기 위해서 필드 하수인or 주문을 써야하는데

그 말은 그 턴에 본체 체력을 지키면서 다음 4코(동전죽군이라면 3코)에 대처할 수단을 마련할 수 있다는 얘기도 됩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반에 체력 8 도발 이거 큽니다. 3뎀이상 하수인 2~3 마리를 써야 정리할 수 있어요.

죽군이 죽어도 위니덱에서 하나 뽑아봤자 저코스트일 확률이 높구요(박붐,실바 이런거 뽑아온다는데, 그 시점에서 위니덱이 아닌겁니다) 정말 좋게 패에 사냥꾼의 징표, 압도처럼 대처 카드가 잡혀있지 않다면 분명 위니덱에겐 타격입니다.

그래도 죽군은 로또성이 강해서 사용하는데 조심해야하는건 맞지만요. 이외에도 누더기골렘, 힐봇같은 것도

위니를 상대하는 데 좋은 카드들인건 다 아는 사실일테구요.

 

그러나 어찌되었든, 위니가 강하다는건 분명합니다. 이놈 때문에 컨트롤덱은 불가피하게 덱을 수정해야하고 말이죠.

위에 말했듯이, 위니는 덱 특성상 강할 수 밖에 없어요...패 말릴 일도 적고, 잘 풀리면 미친듯이 쏟아내고, 체력 30도 금방 거덜나고, 상대 하나 깔 때 난 2~3개 깔고...

이런 위니의 강력함 때문에 위니를 너프해야한다는 주제로 말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위니를 너프하기보다는, 위니에 대처할 수단을 조금만 더 마련하는게 더 나은 방향이 아닐까 싶어요.

지금의 대처방안들은 저코스트 광역기,딜카드(하수인능력,무기,주문),도발,힐인데 다양하게 많은 카드들이 있어도

여전히 초반 위니를 대처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 위니 자체를 너프하면 연관된 카드들이 너무 많아서 좀 그렇고

밸런스 조정이 힘들겠지만 차라리 저코스트대의 대처 카드들을 만드는게 더 나을거 같다고 생각해요. (양폭탄같은?)

영웅 자체의 체력을 올리는 것도 생각해봤는데, 그러면 위니를 너프하는 대신 다른 덱들을 아예 사장시켜버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대표적으로 냉법)

 

Lv25 bumiz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