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이번 패치에 내용파악을 잘 못하는것 같아서
제가 이번 패치에 블리자드의 목적과 유저들이 생각하는 문제점을 완~~벽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블리자드의 의도>
새로운 메타로만 이루어지는 정규전에서는 올드유저나 신규유저 누구나 동등한 출발선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이로서 블리자드는
각 패치때마다 기계매타면 기계만을 , 낙스라면 낙스컨셉만을, 모험모드면 모험모드컨셉만을 이런식으로 즐길수있는
게임을 만들어서 각 메타마다 그런 메타로 사용하는 재밌는 컨텐츠를 만드는것을 목적으로 신규유저들에게도 부담이 적어지는 게임이 될거라 생각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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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는 사악함을 가리기위한 정의로운척)
(블리자드의 숨은 의도)*********
첫째, 신규유저들이 정규전에서 올드유저와 어깨를 나란히 부담없이 거기서 즐겼다고칩시다. 그런데!!!!
(블리자드가 신규유저에게 입장: 겜하려거든 사고 안그러거든 겜하지마. )
바로 그 다다음 확장팩에서 또 신규유저는 과금을 질러야합니다! .왜냐? 야생전에서 놀려면 기존에 낙스부터 지금까지 확장팩을 모~~두 사야 야생전에서 놀수있는데 그러기엔 너무나 큰 부담이들죠
문제점: 신규유저는 상당히 오랜기간동안 정규전에 놀아야 한다는 것이죠.
야생전에서 놀려면 기존의 낙스부터 검바산 대마상 고노움 모험모드 다까야하니까요!!!
따라서 신규유저가 정규전에서만이라도 놀려면 끊임없는 새로운확장팩마다 과금을 해야한다는것 (블리자드의 숨은 의도 최종 목적성 = 끊임없는 과금유도)
결론 : 신규유저는 정규전에서 놀려면 매번 확장팩을사야 놀수있고
야생전에서 놀려고해도 낙스대부터 다사야 놀수있음. 즉 돈을 퍼부어라는 뜻임..
둘째 : 1년중 모험모드 2개 확장팩 1개 출시하던 블리자드가 모험모드 1개 확장팩 2개로 정정.
이것은 씨발 ㅋ 모험모드만들기 귀찮아서가아니라 돈을 쏟아붓게 하려는거임 .
아직 눈치못챗나요? 모험모드는 2만5천원에 모든 카드들이 확정지급되지만 확장팩은 가짓수도많고 카드안뜨면
하나당 수십만원 현질해야될정도로 넘쳐나는것이 확장팩임.
한마디로 블리자드가 돈 쏟아 받기위한 바가지를 존나 거대하게 바꾸겠단뜻임.
<자 그럼 대망의 기존 유저들이 화가나는 이유 >(문제점)
1. 정규전에서는 기존카드들과 새로운 확장팩 카드들의 미친시너지를 제한하기때문에 벨런스가 어느정도 괜찮은
컨텐츠라서 정규전을 하고싶지만. 기존의 카드는 사용할수없어서 화가난다.
2, 기존 카드들을 사용할수잇는 야생전은 벨런스 씹망의 미친 사기컨셉들이 즐비하며 고통스러운 컨첸츠로 남게됨.
따라서 야생전에서 놀아야할 올드유저들은 이런점이 더 빡치는거.
3, 이제 막 카드팩 깐 유저들이 화나는점 : 낙스와 고놈을 깠는데 이제와서 다시 새로운출발을 하라고 블리자드가 강요한것 즉 : 집샀는데 나라에서 다시 집을 사라고 하는것과 같음.
야생전카드도 부족해서 못놀고 정규전에서놀라면 조금까논거 못씀 즉 떠돌이신세가 되어 버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