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레스테] 부계정(리세계정) 키우기 노하우

iloveyouand
조회: 8410
추천: 7
2017-06-18 00:52:52
일단 전 부계정을 열댓개쯤 키워봤으며 그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기에 다른 분들은 좀 더 수월하게 부계정을 키우시라는 의미에서 몇가지 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일단 가장 최근에 제가 키운 부계정 현황입니다.

6월 5일 구매했으니 2주가 채 안됐는데.. 앞으로는 즐길일만 남았네요.




리세에 들어있던 쓰알은 티아라 1:3 교환, 골드로 드레스 구매 등 이래저래 모아서 완료했습니다. 필요했던 드레스는 라이브 퍼레이드에서 많이 충웠했었네요. 스알까지 대략 150벌 정도 들어간듯한데 라이브퍼레이드라는 타이밍이 참 좋았네요. 지역 개방곡 보상이 드레스 5벌씩이었으니..!



어필치입니다. 신부린이 사기급 성능인걸 떠나서도 제가가진 덱 중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는 어필치네요...





만 쥬얼입니다. 9950이었는데 나오를 마지막으로 승급하면서 커뮤 쥬얼을 수령했더니 만 쥬얼이 되었습니다. 40연 분량인데 페스냐 한정이냐 고민되겠네요.




일단 2주이내에 키워낸건 제가 부계정을 키운 것 중에서도 가장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키운 것 같은데 그동안의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배제했던 것에 기숙사, 덱 확장 등 여러가지 업데이트가 생긴 덕도 있습니다.


잡설이 너무 길었으니
그럼 이제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계정선택
부계정을 키우려면 스스로 리세를 하던지 리세계정을 사던지 해야겠죠? 은퇴계정은 여기 해당 안되구요.
계정의 선택은 

애정케릭
한정케릭(희소성은 월말한정, 범용성은 페스돌)
유닛, 속성 등 기타 요소

정도 등으로 우선순위를 정해서 고르시면 되고 프린세스라면 동속성 3~4쓰알 이상, 페스라면 속성별로 하나씩(뉴뉴제네라던가....)하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제가 뉴뉴제네 사서 지금까지 잘 키우고 있거든요.

* 계정 선택에 대한 노하우는 다른 글에도 많이 정리되어 있으므로 이만 줄입니다.






2. 노말, 레어 카드의 관리
사람마다 노말 레어 카드를 어떻게 취급하느냐는 다르지만 일단 '쥬얼 보상' 기준으로 카드의 가치가 결정된다는 점은 공통적이라고 봅니다. 즉 특훈 시킨 노말 카드를 30까지 올리고 5성을 만들어 보관하느냐 레벨업 경험치로 갈갈하느냐는 개인 취향이겠지만, 특훈 25쥬얼, 팬수에 따른 쥬얼 수급 등은 누구에게나 같은 가치라는 것이죠.


우선 250쥬얼로 매우 저렴한 기숙사를 4개 다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일단은 2개로 충분합니다만..)
그리고 프로 곡 풀콤보, 마스터 s랭 클리어 등을 쉽게 하시는 분이라면 덱 확장도 350정도까지 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 둘 다 했습니다.


이유인즉슨 나중에야 차고 넘치는 것이 유리구두이지만 초반에 특훈을 위한 물량은 만만치 않습니다. 보통 라이브 하는 것으로 얻는 유리구두는 노말, 레어 카드를 특훈하기에는 한참 부족하고 덱은 어느새 포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저의 팁은 우선 기숙사, 덱 확장이었는데 이걸 어느정도까지(2기숙사, 덱 200정도) 올려놓은 상태라면 카드 관리하기가 매우 쉬워집니다.


노말카드를 5성 만드실 분들은 같은 카드끼리 합치시고 "레어"는 일단 100명짜리 기숙사에다가 무조건 박아놓습니다. 한동안 쳐다도 안볼거에요.(유리구두 10개씩 필요한 특훈..)


그리고 덱이 한 100정도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커뮤를 다 본 다음에 우정포인트를 100씩 다 회수한 후 우정가챠를 다 돌려버립니다.


어느정도 신나게 우정 가챠를 하고 나면 더이상 노말카드에 'NEW'가 없게 됩니다. 이 상태를 기다리는 거죠.


그리고 합치던 나머지를 레벨업 아이템으로 먹이던 종류별로 하나씩 된 노말카드 전체를 기숙사에 때려박습니다!




노말과 레어를 통째로 기숙사에 때려박아 놓은 상태라면 덱은 여유가 있겠죠? 다음 라이브에서 나오는 족족 레어는 무조건 기숙사, 노말은 'new'로 가끔 뜨는 것만 단 한장 기숙사로 옮기고 나머지는 다 처리(스타랭크던 갈갈이던)합니다.



그리고 룸에서 확인 가능한 친애도 아이템 숫자가 특훈 가능한 숫자만큼 기숙사에서 데려와 특훈을 시켜줍니다. 일단 노말카드가 다 특훈되고 나면 그다음은 차근차근 레어도 해나가면 되고...

저처럼 노말 카드는 안쓰는 분들은 그냥 노말은 나오는 족족 경험치 먹여주시면 됩니다.

사실 지금이야 쉬운 문제지만 예전엔 특훈 여부 일일이 다 확인해야 되고 스크롤 압박 느껴가면서 미각성 노말 찾아야 했고... 덱 자리는 없어서 우편함에 쌓여만 가는 카드를 감당할 수 없었는데... 기숙사 이용하고 나니 이렇게 속시원하고 깔끔하게 정리될 수가 없네요.


유리구두가 250개가 모였다 하면 50명 꺼내서 룸에서 친애도 아이템 먹인 후 특훈하시면 됩니다.


카드 특훈 여부 일일이 스크롤 하면서 찾지말고 이렇게 해보시면 쥬얼 챙기기도 좋고 카드 관리하기도 좋을 겁니다.

Lv32 iloveyouan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