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Spark SL 콘덴서 XLR 마이크 리뷰

커진파랑
조회: 416
2023-12-08 14:38:27

 

최근들어 유투브와 보컬, 악기녹음을 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ASMR이나 노래커버 영상을 보다보면 음질이 정말 좋게 느껴져 사실감이 넘치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거 같다. 보통 이렇게 음질이 좋은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USB 마이크가아닌 XLR 케이블로 연결하는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스튜디오나 홈 레코딩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마이크라고 많이 알려져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로지텍 블루 Spark SL 콘덴서 마이크"로 XLR 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성능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갖춰져 있는 마이크입니다. 제품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로지텍 블루 Spark SL 콘덴서 마이크

 

 

 

먼저 박스 패키지의 모습으로 겉 박스는 검정색 박스로 되어있으며 겉에 케이스를 벗기면 깔끔한 심벌컬러인 블루색상의 박스로 감싸져 있습니다.

 

 

 

구성품

 

 

안에 내용물을 확인해보면 고급스러운 목재 케이스와 쇼크 마운트가 같이 제공되어있습니다.

마이크는 위의 사진처럼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케이스안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검정색 스펀지로 감싸져 있는데 목재 케이스를 보면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라는게 느껴집니다.


 

마이크 

 

 

마이크를 살펴보면 굉장히 빈티지한 느낌이 들면서 검정색 색상이 입혀져

고급스러운 외형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XLR 케이블은 마이크 아래쪽에 연결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으며

"Blue" 로고 위를 살펴보면 두가지의 스위치 기능이 있는데 왼쪽 기능은"하이패스 필터"능으로

주변소음(에어컨, 선풍기, 팬소리 등) 저음역대의 소음을 감소 시켜주는 기능이라고 설명되어 있으며

오른쪽의 "-20db 패드"는드럼이나 기타(어쿠스틱,일렉트로닉)등 소리가 큰 음원들도

왜곡없이 수음이 가능한 기능이라고합니다.

 

 

 

노래를 부르시거나 악기를 사용하여 녹음하시는 경우 별도의 세팅이나 조작없이

왼쪽의 하이패스 필터 기능과 -20db 패드 기능을 사용하여 깨끗한 소리를 담을 수 있을꺼 같습니다.

※ 왼쪽으로 스위치가 되어있으면 "활성화"된 상태이며 른쪽으로

되어있으면 "비활성화" 처리가됩니다.


 

쇼크마운트

 

 

 

안에 마이크와 같이 구성되어있는 쇼크마운트의 모습으로 Spark 모델의 느낌과 비슷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로 돈주고 구매해서 사용하고 싶을정도로 마감과 디테일이 상당히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마이크와 같이 결합할때 조금 헤맸었는데 쇼크마운트 밑에 부분에 동그란 부분을 꽉 잡은 상태로

마이크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조여지고 반대방향으로 돌리게되면 해제가 됩니다.

 

 

마이크와 쇼크마운트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딱 봤을때 진동 흡수가 확실하게 될꺼 같으며

외형은 견고하게 설계되어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있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이며 모델은 스칼렛 솔로 3세대 모델입니다.

마이크와 오인페에 XLR 케이블을 연결하여48V 버튼AIR 버튼을 누르시면 녹음이 가능합니다.

 


 

 

 

마이크의 디자인과 마감은 정말 깔끔했고 디테일까지 하나하나 신경썼다라는게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입문용으로 쓰기에도 넘쳐나는 성능이였으며 사용하는 것도 별 다른세팅없이 직관적이라 굉장히 간편했습니다.

 

녹음된 음질도 괜찮았으며 PC뿐만 아니라 노트북과도 같이 사용하기에 좋다라고 생각이 들었으며,

평소에 음악하시는분, 악기 다루시는 분, 인터넷 방송과 PC로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본 리뷰는 로지텍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Lv1 커진파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