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80W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몬스타 가츠 클래식3

아이콘 Skywalkers
조회: 401
2023-12-29 00:08:27






1. 몬스타 가츠 클래식3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클래식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입니다. 첫 번째는 50W 출력의 핑크 골드 색상 메탈 그릴이 적용되었고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무선 환경에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었던 몬스타 카츠 클래식 BT SOUND였고, 두 번째는 80W 출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사이즈도 훨씬 더 커진 몬스타 가츠 클래식2였습니다.




몬스타 가츠 클래식3는 디자인이 비슷했던 앞선 두 버전과는 달리 차분한 블랙 우드에 엣지있는 라운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클래식한 분위를 연출합니다.


버튼식 리모컨을 제공하여 블루투스, AUX 모드 여부와 USB 연결 상태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 제공하지 않았던 마이크 연결 단자까지 적용되어 있는 것도 개선된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다만 이전 두 제품이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여 무선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이 반해서 몬스타 가츠 클래식3은 유선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다른 점입니다.




전력 소모와 데이터 손실이 최소화된 블루투스 5.0 버전이 적용되어 10m의 먼 거리에서도 각종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여 안정적인 컨텐츠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USB 메모리 재생뿐만 아니라 HDMI ARC와 AUX 단자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와의 외부 입력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지만 유선으로만 사용이 가능해서 카페처럼 영업 장소나 TV 스피커 대용으로 고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아서 어디에 두어도 주변 가구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몬스타 가츠 클래식3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 모습


박스를 본 첫 인상이 우와 스피커인데 이렇게나 커? 였습니다. 무게 또한 생각 이상으로 아주 무거웠구요.


크기와 무게만으로도 고급 스피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박스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스피커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본체는 부직포에 한 번 더 포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만 무선 스피커가 아닌 유선 스피커라 전원 케이블을 제공합니다.









버튼식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여 멀리서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










3. 몬스타 가츠 클래식3 외형


















몬스타 가츠 클래식3의 전체적인 외형


501x232x146mm로 사이즈가 큰 편이며 무게도 제법 많이 나가는 고급지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부드러운 블랙 우드(MDF 재질) 하우징과 전면 커버링은 PVX 재질로 엣지있는 디자인이 인테리어에 기품을 더해줍니다.


80W(6.5인치 우퍼 60W + 1.5인치 트위터 10W x2) 출력의 고품질 유닛을 탑재하여 현장감 넘치는 풍부한 음향을 제공합니다.









PVX 재질의 커버링 중앙에는 GUTS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상단 조작부는 블랙 색상의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다이얼 노브와 버튼 그리고 상태 표시등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된 튼튼한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모습









좌측에는 AC 전원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중앙에는 외부 입력 부분입니다.


좌측부터 USB 메모리, HDMI ARC, AUX 단자입니다.









우측에는 마이크 연결 단자가 위치합니다.









후면 우측 부분에는 공기 순환이 가능한 에어 덕트가 적용되어 스피커의 공기 흐름을 원할하게 하여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특히나 저음에서의 웅장한 사운드는 공간을 가득 채우는 듯한 높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4. 블루투스 연결 및 제품의 활용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은 스피커의 전원을 켜고 상태표시등이 파란색인지 확인을 합니다. 파란색이 아닐 경우 아래의 SOURCE 버튼을 눌러서 모드를 블루투스로 맞춥니다.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검색을 활성화하고 GUTS CLASSIC3를 찾아서 연결하면 페어링이 끝나게 됩니다.









몬스타 가츠 클래식3와 연결한 스마트 기기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 5G 512GB 제품입니다.










몬스타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 음악 재생 영상


유튜브의 무료 음원을 재생했습니다. 영상으로 들려주는 음질은 한계가 있어서 실제로 듣는 것보다 출력이나 음질이 많이 떨어진다는 점은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출력으로 소리를 키워서 테스트를 할 수 없을 만큼 큰 음량이었고 노이즈 하나 없이 깔금한 소리를 들려주네요.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건 리모컨으로 컨트롤을 한 겁니다. 유튜브에서도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하네요.












USB 메모리로도 음악 재생을 지원합니다.


상태 표시등이 연두색으로 점등되며 MP3 / WMA / WAV / FLAC 파일의 재생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 가츠 클래식3 USB 메모리 음악 재생 영상


재생한 음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브금대통령의 "여행송", "Fall in Love", "세로야"입니다. USB 메모리로 재생하는 음원도 리모컨으로 컨트롤을 할 수 있고 아주 만족스러운 음질을 들려줍니다.









AUX 상태 표시등 모습


AUX로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아서 테스트는 따로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HDMI ARC와 AUX 외부 입력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최대 80W( 우퍼 60W + 트위터 10Wx2)에 달하는 엄청난 출력으로 공간이 넓은 카페 혹은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부족함없는 빵빵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차분한 블랙와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클래식한 분위를 연출합니다.




이전의 몬스타 가츠 클래식 시리즈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버튼식 리모컨을 지원하여 멀리서도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며, 마이크 연결 단자도 제공을 합니다.


블루투스와 더불어 외부 AUX와 HDMI ARC 단자 그리고 USB 메모리 저장장치 재생까지 지원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후면부에 에어 덕트를 적용하여 공간을 가득 채우면서도 풍부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스피커입니다.




내장 배터리가 없는 유선 전용 스피커로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어떤 가구와도 어울리는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딱 좋은 높은 퀄리티를 가지는 스피커입니다. 




이상으로 몬스타 가츠 클래식3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