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news.mydrivers.com/1/832/832417.htm
1. 서문 : 외국인 컨트롤 하는 외국인의 오랜 기술을 배운 AMD는 새로운 FSR 2.0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초고해상도 기술은 NVIDIA에 DLSS, AMD에 FSR, 이제 2세대 듀얼에 돌입했습니다.
DLSS 기술을 개발하려는 NVIDIA의 원래 의도는 이를 사용하여 기존의 TAA 앤티앨리어싱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DLSS는 전용 Tensor Core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FPU32 스트림 프로세서의 리소스를 차지할 필요가 없으므로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어느 정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DLSS 1.0을 지원하는 첫 번째 게임인 Battlefield 5가 DLSS 기술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추진한 후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프레임 레이트는 어느 정도 향상됐지만 필터를 한 겹 더한 듯 사진이 많이 흐릿하다.
이것은 Lao Huang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포기하게 만들었습니다.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DLSS 2.0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저해상도 렌더링을 사용하고 고해상도 사진을 출력하므로 그래픽 카드의 부하를 크게 줄입니다.

FSR 1.0도 도면에 결함이 있으며 성능 면에서 RTX 3070은 DLSS를 켠 후에도 RX 6900 XT를 능가할 수 있어 NVIDIA 팬들에게 FSR을 무시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줍니다.
AMD는 뼈아픈 결론에 이르렀고, 새로운 FidelityFX Super Resolution 2.0(FSR 2.0)은 FSR 1.0의 공간 알고리즘을 완전히 포기하고 DLSS와 동일한 시간 기반 오버샘플링 알고리즘으로 대체했습니다.
더 중요한 점은 FSR 2.0이 구현하기 위해 추가 컴퓨팅 장치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인데, 이것이 DLSS와의 본질적인 차이점입니다.
즉, 대부분의 게임뿐만 아니라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에서 여전히 실행할 수 있습니다.A 카드는 최대 RX 400 시리즈를 지원하고 N 카드는 GTX 10 시리즈를 지원하며 아이카드.
이 글은 원래 AMD RX 6650 XT에 대한 테스트였는데, 5월 12일 AMD가 FSR 2.0 기술을 들어올려서 FSR 2.0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돕기 위해 FSR 2.0 테스트도 추가했습니다.
AMD RX 6650 XT 그래픽 카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RX 6650 XT는 여전히 RDNA 2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RX 6600 XT와 동일한 Navi 23 코어, 기본 32개의 컴퓨팅 장치 세트(2048 스트림 프로세서), 32개의 광학 추적 장치, 최대 2635MHz의 가속 주파수, TGP 143W,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8GB, 주파수는 17.6GHz, 비트폭은 128bit, 대역폭은 280GB/s입니다.
RX 6600 XT와 비교하면 RX 6650 XT의 핵심 사양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TGP도 143W지만 부스트 주파수는 46MHz, 메모리 주파수는 16GHz에서 18GHz로 늘었다.
RX 6650 XT에는 공용 그래픽 카드가 없기 때문에 이 테스트에는 Sapphire RX 6650 XT Ultra Platinum을 사용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