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harvard-acoustic-wave-processing
옛날에는 컴퓨터가 소음을 냈습니다. 우리는 음악이나 음향 효과를 연주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실제 소동을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하드 드라이브의 헤드가 돌아다니거나 모뎀이 삐걱거리는 소리였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위안이 되었습니다. 오늘 팬이 윙윙 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운이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네이처 일렉트로닉스(Nature Electronics ) 저널에 실린 논문(흥미로운 엔지니어링 요약) 컴퓨터 프로세서에서 전자와 동일한 종류의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음파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PC가 다시 노래를 부를 수 있을까요?
이 논문은 Linbo Shao, Di Zhu 및 Harvard의 John A. Paulson 공학 및 응용 과학 학교 팀의 작업입니다. 그것은 표면 음파의 전기적 제어(Electrical Control of Surface Acoustic Waves) 라는 제목 으로 광자 프로세서처럼 작동하는 음파 칩을 설명합니다. 이 이국적인 회로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도파관으로 알려진 장치를 사용하여 변조된 광자에 대한 이진 명령을 생성하기 위해 트랜지스터에서 사용하는 고전압과 저전압을 교환합니다.
음향 칩은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소리의 속도는 빛이나 전기의 속도보다 현저히 느립니다. 짧은 음파가 시스템 내에서 계속 강한 상호작용을 유지하면서 나노규모 구조를 사용하여 쉽게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제약으로 인해 고전 및 양자 컴퓨팅 응용 프로그램 모두에 유용합니다.
여기에서 실제로 입증된 것은 통합된 리튬 니오베이트(니오븀, 리튬 및 산소의 화합물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 않지만 도파관, 압전 센서 및 휴대폰에 사용되는 결정을 형성함) 플랫폼에서 음파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실제로 음향 처리기를 구축한 것이 아니라 파동의 위상, 진폭 및 주파수를 제어할 수 있는 변조기를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팀은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음향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의 음향 장치는 수동적이었지만 이제 우리는 음향 장치를 능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전기 변조를 갖게 되었으며, 이는 이러한 유형의 음향 장치를 사용하는 마이크로파 신호 처리의 향후 개발에서 많은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라고 Shao가 말했습니다. 논문 및 버지니아 공대의 조교수.
다음 단계는 다른 양자 시스템과 통합할 더 크고 복잡한 음파 회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연구는 차세대 마이크로파 신호 처리를 위한 고성능 음파 기반 장치 및 회로는 물론 고체 상태 원자 시스템 및 초전도 큐비트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양자 시스템을 연결하는 온칩 양자 네트워크 및 인터페이스를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라고 샤오가 말했다.
그리고 노래하는 CPU 에 관해서는 음, 아마도 아닐 것입니다. 실험에 사용된 파동은 가장 강력한 소프라노보다 높은 기가헤르츠로 측정된 주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