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bitcoin-mining-cryptocurrency-crash
암호화폐 투자자 또는 투기꾼이라면 최근 몇 개월 동안 모든 잘못된 이유로 암호화폐 채굴이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Intel 및 Bitmain 과 같은 회사 에서 더 새롭고 더 효율적인 채굴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보고한 바와 같이 암호 화폐의 모든 운명과 우울은 아닙니다 . 또한 목요일 블룸버그 는 비트코인 채굴 비용이 10개월 최저치에 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부는 모든 주요 블록체인 기반 통화에 대한 끔찍한 평가 차트를 고려하여 이번 여름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ASIC 암호화폐 시스템을 비웃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효율적인 마이닝 시스템이 마이닝 운영의 수익에 유익한 영향을 빠르게 미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진행 중인 암호화폐 충돌 에도 불구하고 비용과 암호화폐 가치의 차이로 인해 채굴 작업은 당분간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JP Morgan의 데이터에 따르면 6월 초에 크립토마이닝 작업은 1개의 비트코인(BTC)을 채굴하는 데 24,000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오늘날 그들은 13,000달러만 지출한 후 비트코인을 채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고려하면 오늘날 1 BTC를 거의 $21,000에 판매할 수 있으며 이는 60% 이익보다 낫습니다.
블룸버그 보고서는 채굴 비용의 감소가 전적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채굴 장비의 배치에 달려 있다고 주장합니다. 에너지 가격이 전 세계적으로 치솟는 동안 이러한 일이 일어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는 최신 채굴 장비의 채굴 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듭니다.
더 저렴한 채굴로 인해 베어마켓 가치가 낮아졌습니까?
흥미롭게도 소스 보고서에서 공유된 암호화폐 평가 이론은 생산 비용을 낮추면 BTC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즉, 일부에서는 생산 비용을 BTC 및 기타 주요 암호화폐를 부양하는 저항선으로 봅니다. 이 선이 아래로 이동할 수 있다면 우리가 약세장에 있을 때 암호 가치 평가도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에서 1 BTC가 오늘날 약 $21,000의 가치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평가가 매우 낮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과거 비트코인이 겪었던 두 번의 강세장/약세장에서 배운다면 고통이 끝나기 전에 약 $13,000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해야 합니다(고점에서 80% 하락). 그리고 회복되기 전에. 그러나 우리가 서 있는 2022년, 유럽의 전쟁과 경기 침체의 벼랑에서 상황이 2018년과 2020년 말처럼 정확히 동일하게 진행되거나 빠르게 역전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전반적으로 Bitcoin 마이닝 비용(및 다른 통화도 가능)이 극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보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채굴 비용 감소가 가치 평가의 추가 감소에 기여할 것인지, 아니면 이 슬럼프 동안 채굴자들이 살아남는 데 도움이 될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2022년과 그 이후까지 우리가 보게 될 전세계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및 금융 문제의 깊이도 불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