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러킹 매니아인 Pro Hi-Tech는 Intel의 새로운 Arc A380과 GPU가 "overclocking"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YouTube 비디오를 발표했습니다 . 이것은 우리가 최고의 그래픽 카드 에 접근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전통적인 GPU 오버클러킹 이 아니기 때문에 따옴표로 묶었습니다 . 놀랍게도 A380은 증가된 전력 제한과 전압 오프셋으로 인해 엄청난 성능 향상을 보여 거의 완전히 다른 GPU 클래스에 놓였습니다.
Pro Hi-Tech(당신은 우리처럼 러시아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자동 캡션을 켜고 적절한 언어를 설정해야 함)가 핵심 시계를 건드리지 않는다는 점에서 A380에 대해 다소 정통하지 않은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조금도. 그가 변경한 것은 "GPU 성능 부스트" 슬라이더와 +0.255mv 전압 오프셋에서 55%로 설정한 Intel 자체 그래픽 유틸리티의 전력 목표와 전압 오프셋이었습니다.
테스트에서 이것은 Arc A380에 100-150MHz GPU 코어 오버클럭을 제공하여 4-6%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전력 사용량은 약 35W에서 약 50–55W로 증가하여 훨씬 더 큰 43–57% 증가했습니다. 이것이 Arc A380이 성능을 억제하는 또 다른 측면이 될 수 있습니까? 확실히 그렇게 보입니다.
Pro Hi-Tech는 6개의 게임에서 오버클럭된 A380을 벤치마킹했습니다: Watch Dogs Legion ,사이버펑크 2077 , 둠 이터널 , 갓 오브 워 , 레인보우 식스 시즈 , 월드 오브 탱크 . 우리는 비디오에서 결과를 수집하고 다음 표에 요약했습니다. 모든 Arc 테스트에 대해 ReBAR가 활성화되었으며 전체 성능 라인(기하학적 평균)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GTX 1650은 추가 전력이 필요하지 않은 모델이었습니다. 즉, 성능이 일반적인 GTX 1650보다 최소 몇 퍼센트 느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의 이득은 Watch Dogs Legion 및 World of Tanks의 약 25%에서 Doom Eternal 의 최대 60% 까지 다양 합니다. 전체적으로 기하 평균을 사용하여 증가된 전력 제한 및 전압 오프셋으로 인해 성능이 37%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그래픽 카드 오버클로킹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큰 개선입니다.
"오버클럭"으로 Arc A380은 이제 GTX 1650과 맞붙습니다. Cyberpunk 2077 에서는 20% 더 빨랐고 God of War 에서는 여전히 12% 더 느리고 나머지 4개에서는 동률(5% 이내)에 가깝습니다. 테스트한 게임. 물론 Arc A380의 다른 테스트 에서 알 수 있듯이 드라이버와 최적화는 성능의 주요 요인으로 보입니다.
A380의 전력 소비가 매우 이상해 보입니다.
언뜻 보기에 인텔의 A380은 오버클러킹 헤드룸이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팽창된" 오버클럭 결과의 원인이 될 수 있는 A380에서 오는 몇 가지 이상한 동작이 있습니다.
가장 크고 분명한 문제는 전력 소비 결과입니다. Arc A380은 Intel Arc 웹사이트에서 공식 TDP가 75W입니다. Pro Hi-Tech의 "오버클럭" 전후의 전력 소비 결과는 75W에도 가깝지 않습니다. 기본 구성은 일상적으로 35W에 불과한 반면, 오버클럭된 구성은 55W 바로 아래에서 최대화하는 것이 훨씬 낫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지만 이것은 현재 인텔의 Arc GPU를 괴롭히는 많은 문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성능을 저하시키는 드라이버 최적화 문제에 대해 많이 들었고 크기 조정 가능한 BAR을 활성화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AMD 또는 Nvidia GPU에서 본 것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제 우리는 잠재적으로 정격 수준의 절반 미만인 전력 소비를 보고 있으며, 이는 분명히 성능을 저해할 것입니다.
우리는 아마도 중국을 베타 테스트 지역으로 사용하고 있었지만 인텔이 현재 상태에서 Arc A380을 출시하는 것을 귀찮게 한 이유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카드는 중국 외부에서 "누출"되어 결국 발생하게 되었으며 이제 인텔이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Team Blue가 이러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다음 전 세계 출시로 이동하여 훨씬 더 나은 경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