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이도류 전향 팁

소밥줘야해여
댓글: 4 개
조회: 19529
추천: 5
2021-08-20 10:40:32


이도류 클첸을 고민하시는 분께 미세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저는 본클래스 대검(2전스), 부클래스 오브(영스올마), 부부클래스 이도류(영스올마) 유저임을 밝힙니다 !

케어된 소닉 슬래쉬 (더블, 트리플 포함)가, 케어 이전의 스플릿 슬래쉬와 유사 (트리플 발동 확률제외 동일)하므로
이도류 클래스를 선택 한다는것 만으로도 케어전 스플릿 슬래쉬를 배운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약 30만 다이아의 가치를 가진 전설스킬을 기본 탑재한 성능의 케릭이라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도류의 PVP 본질은 서포터 입니다.
전장의 최전방에서 상대진영을 흐트리고, 탱커를 깨부시고 후방을 교란하는 역할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버프넣고, 깨작깨작 딜지원하는게 이도류의 역할 입니다. (까는게 아니라 엄청 중요한 역할니다.)

PVP를 주컨텐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이점을 반드시 고민하고 선택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1. 이도류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 PVE(사냥) 시 트리플 슬래쉬의 광역은 딜 + 범위 + 판정 등 효과가 무척 빼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 타클래스와 비교하자면, 1초마다 원거리로 아래의 스킬이 발동된다 보시면 됩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음)
    *아래의 스킬 :  대검의 헬파, 오브의 저지, 마도의 거스, 궁수의 멀티샷, 창의 자스, 단검의 포붐, 한손의 홀리 등)
 -. 전설스킬 (버서커) 습득 시 오브보다 높은 피회복량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오브처럼 힐 시전시간이 소요되는 것도 아님
 -. 소닉 슬래쉬 (더블, 트리플 포함)의 사기급 명중보정치
    *소닉 슬래쉬에 의존하는 이도류의 특성상 빗방 발생 시 체감도가 상당하여 징징쇄도 → 명중보정치 상향
    *명중 350으로도 오만5층 쌉가능
 -. 소닉 슬래쉬 동꼽 시전 시 극강의 효율 발휘가능 (트리플 + 평타 + 트리플 + 평타로 학살가능)

 2) 단점
 -. 물몸 (타클래스에서 이도류 전향 시 방어 및 리덕이 많이 내려갑니다.)
 -. PVP 포지션 애매 (위에서도 서술하였지만 본질은 서포터 입니다.)
 -. 소수의 PVP 취약
   *동급스펙끼리 선타허용 시 승리확률이 저조하며, 선타넣더라도 확실한 CC기의 부재로 묘비세우기 어려움

2. 활용방안 및 이점
 장점은 흡수하고, 단점은 상쇄시킬 수 있는 최고의 효율이 뭘까 고민해보았습니다.
굳이 비싼 클래스 체인지를 이용하여 이도류를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 30만다이아급의 스킬효율인 트리플 슬래쉬만 배워도 되는게 아닐까 ? 하여, 생각한 최저의 투자, 최고의 효율이 뭘까 ?

 1) 활용방안 (클래스 체인지 이용 X)
 -. 의도 : PVP는 본클래스로 하고, PVE 중에서도 특정컨텐츠만 이도류로 활용하자
 -. 변신 : 기존의 이도류 변신 활용한다. (TJ활용, 자기 수준에 맞추어)
 -. 스킬 : 명코 120만(맞나?)으로 트리플 슬래쉬를 배운다. 주머니 사정에 맞추어 퓨리까지만 배운다. (희귀는 구매)
            조금 더 여유가 된다면 소닉마스터리까지 배우기를 권장한다. (없어도 크게 상관없다)
   *디텍트, 듀얼패링, 스커지, 피닉스 이딴거 다필요없음
   * 버서커 피흡은 포기 (원거리 딜링 + 희귀피흡으로 생각보다 물약소모량 적습니다)
 -. 장비 : 기존장비 활용, 무기는 꼭 영웅무기 쓸 것 (마르딜, 데스로드 정도)

 2) 이점
  -. 약간의 번거로움은 있겠지만 최저의 투자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을것
  -. 이도류의 특장점을 얻고, 장점 중 유지력 1가지를 포기해야 하지만, 모든 단점을 상쇄시키고도 남음
  -. 포기해야하는 유지력 또한 크게 영향이 있는 수준이 아닐 것

요약
트리플만 배워도 밥값한다.

Lv15 소밥줘야해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2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