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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울하게 계정정지를 당해 시간들여가며 재문의 넣어가며 전화해가며 NC에 무언의 기대를 가지고
수고스러움을 감수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참고하시라고 남기는 글입니다.
NC의 허술한 고객대응시스템을 고발하고 싶은 의도도 물론 있습니다.
본론에 앞서 결론만 말씀드리면)) 작업장 관련 영구정지 당한 계정은 정지를 풀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계정정지관련해서 고객센터나 1:1문의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1:1문의를 하면 매크로성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담당자가 내 케릭을 정지시킨 대략적인 사유는 말해 주는 것 같습니다.(예. 작업장)
하지만 구체적으로 내가 어떠한 행동을 했기 때문에 그 사유에 속하는지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제재기준은 말해주지 않음)
2) 고객센터로 전화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면 며칠 정지인지 정도만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구체적인 사유는 담당부서가 아니라서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1:1문의를 통해서 확인해 보라는 답변만 합니다.
그럼, 고객센터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고객이 1:1문의를 작성하면 그것을 봐달라고 담당부서에 전달만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고객센터에서 담당부서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 담당부서와 연락이 가능한 거 아니냐고 물으니
고객과 통화한 내용 중 고객이 강조한 내용을 첨부해서 상담원이 온라인상으로 남겨놓으면
담당부서가 그 내용을 봤는지만 다시 온라인상으로 확인만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것 외에는 고객센터와 담당부서와 따로 연락가능한 통로조차 없다고 합니다.
이게 팁이 될수는 있을지 모르겠는데 고객센터로부터 들은 문의가이드라인대로 작성한 글인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담당부서와 고객센터는 연결라인이 없습니다.
그럼 억울하게 영구정지를 당했을 때 정지를 풀 수 있는 방법은?
우선 정지를 당했을 때 내가 정지당한 구체적인 사유는 담당부서만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담당부서에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은 1:1문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1:1문의에서는 구체적인 사유는 말해주지 않습니다.
결국 정지를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왜 정지를 당했는지 알려주지를 않기 때문에
억울한 점을 소명할 기회도 없고, 따라서 정지를 풀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1:1문의를 할 때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문의 가이드 라인이 있습니다.
그대로 작성한 글인데 저는 결국 도움이 되지 않았지만 혹시 문의할 때 도움이 되시라고 스크린샷으로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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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문의시 참고할 만한 사항이고 아래 부터는 실제로 제가 문의한 내용들이니 안보셔도 됩니다.
실제 문의를 하면 어떠한 답변이 오는지 궁금하신분들과 작업장 관련해서 영구정지당하신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제가 직접 문의하면서 느낀점은 점은 눈뜨고 코베인다는 말이 실감이 난다?
이게 기업인지 양아치 집단인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중간에 며칠 문의를 쉬웠는데 개인사정으로 바빴기 때문입니다. 문의 내역중 빠진 부분은 없습니다.
딱딱한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