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략] 정글의 법칙

아이콘 닥터고든
댓글: 8 개
조회: 2684
2012-11-28 11:36:39

요즘 김병만의 정글의법칙이 인기가 많은데요

 

롤 정글에도 법칙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매력적인 롤 정글로 빠져봅시다.

 

먼저 정글을 돌 수있는 챔프부터 알아볼까요?

 

1. 초보자를 위한 챔프 : 워윅,우디르

 

워윅 같은 경우에는 특별히 룬없이도 안전하게 스킬에 있는 흡혈로 정글을 돌수있습니다.

 

우디르 또한 강력하고 빠른 정글링과 갱킹력 이후에 템을 맞추면 탱의 역할도 할수있어서 좋습니다.

 

2. 팀내 딜러 역할을 할수있는 챔프 : 마스터이,신짜오,스카너,녹턴

 

마스터이는 겜상에서도 자주 볼수있는데요 백도어와 팀내 부족한 딜을 할수 있는 정글러 입니다.

 

신짜오도 딜탱으로 가능하고 삼조격으로 상대를 띄울수도 있어서 갱킹력 또한 우수합니다.

 

스카너는 한타시 이니시에이팅 능력이 뛰어납니다. 정글링 또한 우수하고 갱도 우수합니다.

 

녹턴은 초중반 훌륭한 갱킹력과 한타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3. 팀내 탱 역할을 할수있는 챔프 : 아무무,마오카이

 

아무무는 보기와는 다르게 엄청 단단하며 요새 정글러 중에 탑급에 속합니다. 초반에는 약하나 중후반 한타시 엄청한

역할로 최근 픽이 많이 되고 있는 정글러 중 하나입니다.

 

마오카이는 강려크한 cc기와 안정적이고 빠른 정글링 높은 갱킹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타시에도 팀내 부족한 탱역할도

우수합니다.

 

4. 파일럿의 높은 이해도와 컨트롤이 필요한 챔프 : 샤코, 리신

 

샤코는 분신과 강력한 카정으로 적을 괴롭히는 챔프입니다.

 

리신 또한 빠른 정글링 강력한 갱킹 카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글러 입니다.

 

하지만 파일럿의 컨트롤에 따라 그 능력이 발휘되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한 챔프들 입니다. 초중반에 승부를 보지

못했다면 후반에는 힘을 발휘하기가 힘듭니다. (한타시에는 상대 원딜과 누커를 중점적으로 노리세요,)

 

정글러 기초

 

1. 정글러에게 가장 중요한건 정글 한바퀴를 도는 것이다.

물론 갱도 중요하지만 정글러도 렙업을 하기 위해서는 정글 한바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도는 가가 고수정글러와 초보정글러의 차이다.

 

2. 맵리딩

정글러는 맵리딩이 뛰어나야 빛을 보는 존재다. 정글몹을 사냥하는 사이사이 각 라이너들을 체크하면서 갱을가야되나 정글을 돌아야 되냐 판단을 해야된다. 간혹 정글만 도는 정글러는 보는 아군라이너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3. 우선순위

 

맵리딩을 위해서는 와드가 중요하다. 집에 돌아갔는데 템을 뭘사야하나? 정답은 와드를 최우선으로 구매하고 포션과 그다음이 아이템이다. 맵리딩을 위해선 와드만큼 좋은 아이템은 없다.

 

정글러 전략

 

1.인베

 

인베란 상대 버프몹 리쉬를 위해 모여 있는 상대를 역으로 잡고 상대 버프몹을 빼앗는 행위이다. 3~5명이 동원되는 무시무시한 초반 전략이다.

롤의 픽이 끝나고 로딩창에 상대 조합을 보면서 생각을 하자

상대 정글러는 아무무 블루를 먹을께 뻔하다 그럼 인베를 노리자 성공만 한다면 초반에 약한 아무무는 정말 멘붕상태가 될것이다. 반대로 아군은 인베를 당하지 않게 미는 중앙에 원딜은 드래곤서식지 앞 서폿은 블루버프 앞쪽에서 인베를 체크하며 상대인베가 확인되면 바로 모일수있는 위치에 각각 있어야된다.

 

2.갱킹

 

인베를 하거나 방어가 끝나면 라이너들은 라인으로 돌아가고 정글러는 정글을 돌게된다.

롤에선 2렙과 1렙의 차이가 크기때문에 2렙갱을 시도해볼수 있다. 킬을 하면 좋고 최소한 딸피나 점멸을 뻇다면 대성공이다. 그 후에 각 라인을 체크하면서 정글 사냥을 하고 갱을 시도를 하자.

갱킹의 목적은 밀리는 라인은 유리하게 풀어주고 유리한 라인은 더 유리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킬을 따면 최고이며 점멸을 빼거나 집을 보낸다면 성공이다.

 

3.버프컨트롤 (버프몹 처치후 5분후 리젠)

 

정글에는 버프몹이 2마리가 존재하는데 블루와 레드이다. 각 몬스터를 처지하면 버프를 얻게되고 더 강력해지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 이 중요한 버프를 상대가 가져간다면 상황은 불리해지고 만약 아군이 상대버프를 가져 간다면 상황은 유리해진다. 카정이 우수한 리신과 샤코는 상대버프몹 컨트롤만 잘해줘도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있는 정글러이다.

이 버프몹들은 처치후 5분 정도면 다시생기기 때문에 시간을 보면서 아군 라이너에게 버프를 주거나 상대 버프몹을 뺏어먹을수 있다.

 

4.드래곤 한타 (드래곤 처치후 6분후 리젠)

 

각 라이너들이 성장하고 10~13렙 사이 정도면 봇에 위치한 드래곤서식지에서 한타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글러나 서폿은 와딩을 철저히 하고 상대 와드는 오라클이나 핑와로 지우면서 상대 시야를 어둡게 해야한다.

이 한타에서 이기는 팀은 후에 내셔남작 바론싸움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겨야되는 한타다.

 

5.내셔남작 바론 한타 (내셔남작 바론 처치후 7분후 리젠)

 

13~15정도면 정글에서 가장 강력한 바론을 처치할수 있는데 후에 이싸움에서 이기는 팀이 거의 승기를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서로 먹을려고 하기 때문에 한타가 이루어 질수 밖에 없다.

보통 30분에서 40분 정도면 이곳에서 한타가 이루어진다고 볼수있다. 따라서 서폿과 정글러 라이너들도 꼼꼼히 와딩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상대가 와드를 설치했다면 지우고 상대에게 "우리 바론 먹을 꺼니까 오던지" 라는 도발아닌 도발을 하면 상대는 올수 밖에 없고 최대한 상대에게 불리한 위치에서 싸우도록 유도하면서 한타를 하도록 하자.

 

정글러 전략을 마치면서 요즘 롤을 하면서 정글러를 하지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궁금한점 있으시면 주저하지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제가 아는 부분에 한에서 다 알려드릴께요

 

 

 

 

Lv9 닥터고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