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전략연구 실험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팀랭 꿀조합 푼다

이블린밴
댓글: 2 개
조회: 934
2013-02-18 02:03:35
일단 필자는 시즌2때 금레기밖에 못달았지만 시즌3 거품빨로 플레기로 진급한 사람임을 밝힌다.

내가 풀 조합은 딜탱녹이기 조합이다. 설명하겠다.


우선 미드는 무조건 케일이간다. 케일 패시브. 이게 초중후반 효율이 쩔기도하고, 뭣보다 케일에겐 아군원딜 보호가가능한 무적기가있다.

탑은 레넥톤이 가급적으로 가주도록하고, 레넥톤을 못가져갔다면 럼블 아니면 쉔이 가도록한다. 위 세챔프들은 상대딜러를 봉쇄할수있지만 동시에 cc기로 지키는것이 가능하다.
레넥톤이 필요한 이유는, 레넥톤에게 방어력을 깎는기술이 있는데, 이게 1렙수치가 15퍼다 15퍼. 어마어마하다.

정글은 신짜오, 바이 둘중하나가 간다. 소규모교전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를 잡을수 있고, 아군 딜러를 보호할수있으며 솔라리가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하기때문이다.
리신도 괜찮은편이다. 위 둘중 밴당하거나 아무것도 할수없을때 리신으로 초중후반 게임을 풀어나갈수있다.


봇은... 후반이 괜찮은픽을 해주면된다. 그래서 우리팀은 케틀과 누누(너프됫지만 강력하다.) 식으로 초반압살하고 상대원딜의 성장을 최대한 길게 방해하고 케틀의 가장 고비인 라위나오기전까지는 다른 챔피언들의 물마방깎기로 버틴다. (케틀이 무턱대고 중반종범이아니라, 라위나오기 전까지 종범인걸 기억해라.)

팀의 이니시는 누가하냐고 물어봤는데, 당연 신짜오가 한다. 무턱대고 대치상황때 들어가는게 아니라, 케일의 Q로 짤라먹으면서 대담한 돌격으로 이니시하던지, 레넥톤, 케틀궁, 솔라리와 함께 진입하는식으로 했는데, 전자가 훨씬 안정적이였다. 케일 q 이속슬로우가 엄청나고 신짜오가 돌격해도 녹을염려가 없는게, 케일의 궁과 솔라리로 cc받이와 방어력깎기를 할수있기때문이다.

절대 입롤은 아니다.

위 조합을보면 소규모교전에서 백퍼 이익챙기고 들어가는 조합이다. 물론 상대가 사리면서 당기고 파밍파밍만 할수있지만, 그런때는 정글에서 '강제로' 버프컨트롤을 방해하여 싸움을연다.

이조합으로 팀랭플레기 달고싶다. 금장달기는 충분하더라.


(이 조합이 프로게이머 사이에서도 종종 쓰이더라 인벤에서도 올라오고...)

Lv36 이블린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