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시즌4 특성이 현재 나온대로 그냥 적용된다면 바텀라인 예상

나그넷
댓글: 17 개
조회: 4630
2013-11-05 21:50:15
일단 라이엇의 본래 목적은 서폿도 템 뽑아서 경기에 기여할 수 있게 해 주겠다는 것이었던거 같은데
지금 제 예상으로는 성장형 챔프는 전부 전멸할 듯 싶네요. 그냥 시즌3 처럼 초반 강케 챔피언들이 라인 장악할 듯 싶습니다.

먼저 단순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게, 375골드 짜리 돈템

지금도 180골드 짜리 요부 갈 수 있는데 왜 안가냐면, 그거 대신 물약 사들고 가면 초반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 안갑니다.

그런데, 375골드 짜리 돈템을 처음이 가져갈 수 있을까요?. 만약에 자기가 그거 들고 갖는데, 상대 서폿이 물약 5개씩 들고 오면 어쩔려고..

그리고 시즌3에서는 원딜에게 선도란을 강요하는 경향이 형성되어 있었지만, 이제 롱소드 가격도 하향먹고 특성중에 몹 잡으면 피랑 마나 채워주는게 생긴걸로 봐서는 원딜이 다시 롱소드 포션 으로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서폿이랑 원딜이 둘다 물약 짱짱맨 해서 가게 될텐데 이건 다시 초반 강케 챔피언들이 라인 장악해서 디나이 하는 거 밖에 안될듯 싶네요. 즉 원래 쓰는 챔피언들 피들, 쓰레쉬, 애니, 소나, 자이라.. 이런 것들만 나오거나 아니면 미드 케가 내려온다 거나 할듯...

두번째로 현재 시즌 4 공격쪽 마스터리에서 중요한 변화라고 생각되는 점은 관통 8%가 삭제 되었다는 점입니다. 초반에 방어력 40정도라고 생각해 볼 때 관통 8%감소에, 룬특으로 관통 감소시켜서 짤짤이 공격을 하는 서폿이 강세를 보인게 시즌 3였다면, 시즌 4에서는 방어적 서폿이 더 강세를 보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관통 8% 사라지면 데미지 차이가 좀 날듯 싶네요.

그리고 스킬뎀이랑 평타뎀을 때리면 그 후에 평타뎀이나 스킬뎀이 더 강해져서 들어가는 특성이 생기고, 방어 1티어 특성중에 기본 타격 데미지 절반으로 감소하는 특성이 생긴걸로 봐서는 평타 도트뎀 원딜계는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봅니다. 아직 안나왔지만 방어 1티어에 기본 데미지 절반 감소 특성은 좀 사기인듯.. 
제가 잘못 알아들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서폿유저로서 짧은 소견이지만

이렇게 특성나오면 아무도 유틸 안갈지도 모르겠네요. 지금 그냥 생각만 해 봐도 방특쪽이 훨씬 좋습니다. 유틸의 이점이 없달까요.. 이속도 1티어로 올라와서 그것만 찍으면 되는 느낌이고, 아래에 있는 경험치 10초마다 5씩 주는거 뭐가 좋은지 모르겠음... 어차피 선2렙이 중요하지 나중에 상대 디나이 시킬 수 있는 자신만 있으면 그 후의 경험치가 중요한가 의문입니다. 이거 찍는다고 선6렙 되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포션 바꿔서 즉시 피20채워주는건 점화틱을 막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한테, 방특쪽이 너무 좋은 듯 싶습니다.
지금도 닝겐자이라식의 서폿터인, 방어력에 기반한 지속적인 딜교형 서폿이 주목받고 있는데, 시즌 4에서는 이쪽이 더 연구가 되지 않을 까 싶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생각해 봐도 전 챔피언수 만큼 방어력을 4나 올릴 수 있어서 바텀에서는 기본 8이 올라가고, 평타 기본공격 절반 깍는거 생각해 보면... 거기에 도란 방패끼면 데미지 진짜 안들어 올듯

결론은 바뀌는거 없다... 그냥 ap케릭터들 강세랄까..

Lv69 나그넷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