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세일의 다양화

뉴욕서민
댓글: 8 개
조회: 5228
2013-04-10 11:00:39
 롤에서의 상점은 11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건의하고자 하는 것은 홈에서의 추천 상품인기상품, 그리고 세트에서의 상품들이다.

 롤에서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 50%의 할인가격으로 챔피언과 스킨을 각각 6개씩 할인하고 있다. 50%의 할인 가격은 꽤나 매력적이어서 자신이 원하는 챔프나 스킨이 세일할 때까지 기다릴 만한 메리트가 있다. 하지만 그만큼 할인하지 않을 때 사는 사람들은 만족감과 더불어 세일할 때 사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가지고 있다. 현재 3만5천원에 5000rp, 대략 7:1의 비율로 계산하면 975 rp를 세일 할 때 얻는 이익은 488rp, 현금으로  3416. , 약 3천 5백원 정도이다. 직장인에게는 소소한 금액일지 모르나 본인의 용돈을 아껴가며 rp를 충전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되는 금액이다. 즉 50%라는 파격적인 세일에 비해 제 값을 주고 스킨을 사는게 어느 정도 부담이 되며 다른 할인 수단은 없다는 점이다.

 여기서 필자가 주목한 부분은 추천상품이다. 상점 홈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에는 2개의 추천 상품이 제시되어 있는데 기준 모를 추천상품만 2개 딸랑 있는게 전부이다. 사실 추천 상품이라고 해서 그 스킨이나 챔프를 사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즉 상점에서 추천하는 상품이지만 거기에 따른 어드밴티지가 전혀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추천 상품을 이렇게 개선하기를 희망한다. 
1. 추천상품은 매일 바뀐다.
2. 추천상품은 2개를 하나로 바꾸고 전 챔프, 전 스킨 중 하나를 10~20% 세일한다. 
3. PC방 혜택을 받는 유저는 추가로 추천상품을 1개 확인 할 수 있다. PC방에서만
4. 4번은 사족인데 어느 정도의 IP를 사용해서 그것을 하루에도 몇번 갱신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300IP를 사용해서 추천상품을 바꾸는 방법.
(슬러거와 비슷한 방식이다.)

 그리고 인기상품도 현재는 그냥 세일 목록을 그대로 넣은 것과 별로 차이가 없다 . 그냥 세일 목록이라고 해서 넣던지 , 실제로 인기상품이라면 주간, 월간 판매량을 기준으로 올려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세트 메뉴 중 현재 챔피언 세트와 디지털 콜렉트 세트는 사는 사람이 적다고 본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챔피언을 10개나 15개, 20개를 사면 10, 20% 세일하는 방법. 즉 아이스크림 10개를 사면 하나 당 오백원에 주는 것처럼, 본인이 원하는 챔피언을 10개 사면 총 구매 RP중 10%를 세일해주는 방법이다. 스킨도 5개나 10개를 한번에 구매할 시 10%, 20% 세일하는 방법이다.

요약
1. 추천상품이 전혀 의미가 없다.(문제)
- 추천 상품을 10,20% 세일한다.(해결방안)
2. 인기상품 항목의 이름과 내용이 맞지 않는다.(문제)
- 세일 항목이라고 하거나 주간, 월간 판매량을 기준으로 나열한다.(해결방안)
3. 세트 메뉴가 메리트가 떨어진다.(문제)
- 챔피언 10개, 스킨 5개 정도를 한번에 구입 시 세일해준다.(해결방안)

Lv21 뉴욕서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