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구입한 IM아이콘입니다. 그 이후/이전에는 IM아이콘이 출시된적이없어서^^ 팀OP이후로 창단이후부터 쭈우우욱 응원해오고있었습니다. 아물론 삼성한테 진 이후로 화나서 TSM아이콘까지 구입했지만 다시돌아왔고요
이 글은 무작정 러스트보이선수를 까기위해서 쓴 글이아님을 남깁니다.
우선 롤판에서 유명한 코치로는 꼬치가 있겠네요.
선수시절에는 그다지 좋은평가는 못받았지만, 코치가 된 이후로 밴픽/팀원 멘탈다독이기/팀원들 스케쥴관리 등등을 하고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은 CJ의 손대영코치는 게임에 대해서는 거의 간섭하지않고 단지 팀원들에 대한 격한 사랑과 멘탈을 다독이는 코치로 유명합니다.
위 코치분들을 보면 게임에 대해서 밴픽을 주도하거나, 혹은 팀원들의 멘탈을 다독이는 역할을 합니다. 즉, 코치의 주된 역량으로서는 선수들로부터 어느정도 주도권을 가지고있으며, 게임의 상황이 나빠지면 선수들에 대한 빠른 대처와, 상대방의 밴픽에대한 임기응변의 능력을 요구합니다.
https://youtu.be/W-PJJEdIwoI
오프더레코드입니다만 검색해서 제일상단에있는 편을 가져왔습니다. 러스트보이선수의 말이 얼마나있나요? 러보선수는 대화를 거의 하지않습니다.
심지어 3분40초경의 엠페러선수가 먼저질문한것과같이/ 임프,마타/ 스페이스, 메라 / 스코어, 마파/ 와는 전혀 상반된 바텀 원딜 서폿에서 서포터가 활발하게 말을해야하는데 엠페러선수가 더말을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즉, 러스트보이선수는 전혀 주도적인 성격이아닙니다.
그가 선수들에게 강하게 주장할수있을까요? 아뇨, 애초에 밴픽시간에도 그는 말을 거의하지않았습니다. 밴픽을 잘할수있을까요?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가 선수들의 멘탈을 잘 추스릴수있을까요?
아닙니다. 멘탈은 전부 플래임과 엠비션이 추스렸습니다. 러스트보이는 그렇기에 팀의 주장도 에이스도될수없습니다.
또한 러스트보이선수의 TSM시절은 더 가관입니다. 1년동안나아지지않는 의사소통 심지어 한국팬들을 조롱하는 문화. 자기보호가 극심한선수입니다. 그는 절대로 코치로서의 역량을 전혀기대할수가없습니다.
IM은 도저히 이해할수가없는 행보를 보이고있습니다. 러스트보이의 코치진합류에대해서 저는 구단에대해서 어떠한 점에서 러스트보이라는 선수가 무엇을 기대할수있다라고 명확하게 말해주었으면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