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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칼바람에 최고의OP, 헤드헌터★

아이콘 정글님프
댓글: 23 개
조회: 5135
추천: 20
2013-06-05 01:54:44

 

 

 

안녕 증전 고수야

 

이번주는 상당히 괴로운 주가 될꺼같에

 

 

칼바람나락을 지옥의나락으로 바꿔주는 니달리가 로테이션에 떳기 때문이지

 

물론 다른 챔프들과 다르지 않게 약점도 존재하지만 장점이 더욱 빛나는 캐릭중 하나가 니달리야

 

이유는 간단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3스킬 모두가 칼바람나락에 딱 맞아 떨어진다는거야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선마시 일정거리 이상에서 맞으면 커버가 안될정도로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고

Bushwhack((매복 덫 / 급습) 는 아무생각없이 밟았는데 원딜 평타 1-2대 정도 맞은듯한 데미지가 들어오고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 로 시도때도없이 힐을 해버리니 우리팀 포킹이 들어가도 딜이 무효화된거지

 

여기서, 후반갈수록 존재감이 떨어진다는건 후반갈수록 니달리가 집중력이 떨어져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가 허공을 지르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상한 아이템을 자주 가기때문이야. 쿨감을 마춰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신나게 날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관을 높힌 니달리는 후반 갈수록 소라카나 소나로 감당할수 없는 데미지가 들어오게돼. 또 AP가 높아질수록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량도 장난이 아니게돼(쿨감도 짧아)

 

 

 

이런 모친탈출데미지 니달리를 만들기 위해선 적절한 아이템을 가줘야 하는데

(여눈 애쉬같이 논란이 일어날수 있으니까 그냥 개인적인거라고 생각하고 봤으면 좋겠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여신의 눈물은 니달리로 가끔식 갈수 있는데 언제 가는게 가장 적합하냐면

우리팀이 초반에 상대보다 포킹이 강력하고 레벨3 이니시가 걸려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아주 좋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는 필수적으로 써줘야되고 Bushwhack((매복 덫 / 급습)로 타워 견제를 확실하게 해주고 포킹조합의 약점중 하나인 체력유지 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로 3스킬이 다 돌아가기 때문이지. 그런면에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 가장 적합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조화의성배는 적이 4-5AP챔피언일때 가주는게 좋아. 조화의성배를 잃은 마나당 회복 효과만 보고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조합아이템을 보면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마법무효화의 망토가 들어가서 마법저항력이 올라가. 그래서 마나가 많이 사용되고 마법저항력이 필수적일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 적합하겠지? 그런데도 나는 뒤에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날리면서 스킬 피할수 있어요 하는데 만약에 초반 레벨 3싸움때 이니시가 걸렸을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보단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로효과적으로 싸울수 있을꺼야. 칼바람에선 변수를 최대한 줄이면서 자신의 할일을 극대화 시키는게 승률이 가장 잘 올라가. 참고하도록해.

 

위와같이 마나아이템을 가지 않는다면 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몇번 못날리고 마나가 바닥나기 쉽상이니까 초반에는 마나수급에 조금은 신경을 써줘야돼. 그래서 필자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을 가더라도 니달리 할때는 마스터리에 항상 명상(Meditation )를 3개 꼭 찍어줘.

그리고 위와같이 마나템을 갔다면 돈이 살짝남는데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의 경우 여신의눈물 다음아이템에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까지 가서 스킬을 3개다 쿨마다 돌리겠다 하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Faerie Charm(요정의 부적)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가는것이 좋고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도 비슷하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2번째 아이템으로 가겠다하면 Faerie Charm(요정의 부적)을 사고 적 포킹이 니달리 못지않게 좋다 하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로 스킬 1-2방 더 피해주는게 좋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 너프 먹어서 비효율적이라고 하는데 언젠가는 가야되니까 초반에 들어주는게 가장적합해)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갈수 있지만 이건 우리편 포킹이 상당히 좋고 적이 안좋다는 가정하에 가면 좋아.

 

(참고로 필자는 니달리 스킬을 쿨마다 돌리는걸 선호해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둘다 가주는 편이야)

 

만약에, 우리팀에 소라카가 있고 Q를 배우지 않고 W후 E를 니달리한테 넣어주는 조건이 되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가지 않고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시작이 상당히 좋아! 레벨5때 데미지가 남다르거든!

 

중후반템은 상황에 맞게 가는게 좋지만 니달리와 가장 어울리는 아이템 몇가지를 보자구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일단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가지 않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가는이유는 쿨감 15퍼로 창을 한방더 날리는거보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로 박히는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코어템이 하나에서 두개째 넘어가는 도중에 신어주는게 좋아. 그때는 탱커 마방이 크게 높지 않아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나오기전에 (+수치)로 마관이 들어가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 상당히 효과적인 타이밍이거든

 

위의 아이템을 어떤순서로 가는지는 전에 쓴글을 조금 참고하는게 좋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073&l=1732

 

여담으로 하는말인데 예전에 AP니달리가 아니라 하이브리드형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인 니달리를 봤는데 탱커한테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데미지가 적절하게 들어가진 않아도 아군 딜러한테는 상당히 강했어. 그것보다 더 큰문제가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어떻게 작용했는지 몰라도 평타 데미지가 장난이 아니고 (얼어붙은 건틀릿)효과 때문에 한타가 제대로 안이뤄져서 필자가 진판이 있엇어. 물론 니달리가 킬을 많이 먹어서 아이템이 조금더 잘나와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충분히 알아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

 

 

 

니달리를 잘한다 소리를 들을려면 물론 다른 스킬(쿠거폼)도 중요하지만 당연히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잘마춰야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미니언이 오지않는 오른쪽 라인에서 날리는게 더 효율적이야. 반대로 니달리도 Mystic Shot(신비한 화살)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캐논 충전 / 해머 충전) 이런거에 잘 맞겠지?

 

 

평범한 플레이어가 니달리를 잡아도 골치 아픈데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골때리는게 니달리야.

잘하는 사람을 잘 살펴보면 미니언 웨이브가 도착하고 정착됬을땐 Prowl(수풀 배회)를 이용해서 왼쪽라인에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견제하고 미니언 웨이브가 오는 타이밍이면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으로 빠르게 오른쪽라인으로 빠지면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날려.

그리고 추가적으로 니달리플레이를 극대화 시키는건 단순히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던지는거 보다 Bushwhack((매복 덫 / 급습)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에서 나오는데

 

Bushwhack((매복 덫 / 급습)매복 덫 / 급습 (Bushwhack()
인간 형태: 니달리가 2초간 80/125/170/215/26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을 밟은 적은 12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만큼 감소합니다. 덫은 4분간 지속됩니다.
 
Bushwhack((매복 덫 / 급습)를 밟게되면 일단 시야가 공유되고 마법저항력이 상당히 저하돼. 이때 극AP에 투자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맞게 된다면 최소 체력이 1/4에서 1/2까지 증발해. 평범히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마추는거보다 데미지가 체감되도록 높아져
 

케이틀린의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와 달리 Bushwhack((매복 덫 / 급습)는 미니언에게도 발동돼니까 낭비하지 않도록 전략적으로 배치해줄 필요가 있어.

미니언웨이브는 항상 윗쪽라인 기준으로 오기때문에 필자 같은경우는 완전 왼쪽 벽에 밀착시킨 덫 하나, 부시에 1-2개

그리고 대부분 오른쪽라인에 집중적으로 설치해. 물론 이건 상황에따라(팀원의 미니언 제거능력, 상대 플레이어 성향) 잘쓰기만하면돼.

 

 

 

니달리 글 쓰면서 생각한게 마이/카타/제이스/니달리/피들/소나/알리스타만 없어도 증명의전장 정말 활발하게 재밌을꺼같다. 난전이 자주일어나고 소외받는 캐릭터도 끼어들틈이 생기니 말이지.

여러번 플레이하면서 (수호자의 뿔피리)가 확실히 좋을땐 좋지만 (수호자의 뿔피리)도 상황이 되야 쓰지 에초당시에 타워뒤에서 짤짤이 맞는게임이 나오면 앞이 캄캄하다. 물론 실력과 의지로 커버가 가능할때도 잇지만 아에 불가능할때가 더욱 많아서 필자도 니달리를 좋아하는편이 아니야.

 

또하나 예기하고 싶은게 옛날에 증명의전장 교차선택방 사용자설정게임에서 활발하게 이뤄졌을때는

럭스/마이/제이스/피들/알리스타/제라스가 벤된상태에서 니달리를 줘버리고 하이머딩어랑 소나를 가져오면 니달리가 커버가 됬는데 지금은 극 랜덤이다 보니 이런판도 있고 저런판도 생기니...

 

뭐 그게 ARAM전 재미 아니겠어?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자구                                                이런 쌰아..앙

 

정말 마지막으로 하는 예기인데 필자가 원딜로 니달리 상대할때는 Sanguine Blade(핏빛 칼날)을 꼭 가주고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2개 둘러버린다.

원딜이 2명일때는 딜을 조금 포기하고 Sanguine Blade(핏빛 칼날)Vampiric Scepter(흡혈의 낫)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Spirit Visage(정령의 형상)Phantom Dancer(유령 무희)을 가기도해. 일부러 맞아주고 3단+정령의현상 흡혈로 바로 채우는거지... 1/3피에서 평타 3-4방이면 풀피거든

 

밑에 사진은에 니달리 상대로 한건아니지만 대충 어떤느낌인지 알겠지?

카타랑 리산드라가 상당히 잘커서 하드 누킹이 됄때 맞으면서 싸움이 가능해져 

Lv61 정글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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