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드레이븐 회전도끼 복귀 + 개발자 장문의 글

목호
댓글: 41 개
조회: 28509
2013-04-11 15:16:58

RiotVolty (역자:드레이븐의 디자이너입니다)

소환사분들
드레이븐의 회전도끼의 최근 변경점과 
(변경을 지연시킬 재난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3.06에서 어떤걸 예상할수있는지 자세히 이야기 해보자 합니다

요약: 도끼 떨어지는 지점을 처음 나왔을때로 되돌림

하지만 이걸 생각과 디테일을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한 기회로 삼고싶네요.

3.05패치는 드레이븐의 회전도끼에 2가지 변경점을 포함했었습니다.

회전도끼가 이제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진후 빠르게 움직일때  더 정확하게 유도합니다.
도끼가 떨어지는 장소가 이제 벽이나 지형속으로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처음 변경은 드레이븐이 회전도끼를 던진후에 움직일때 얼마나 드레이븐을 유도할것인가의 계산식을 고쳤습니다.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목표는 드레이븐이 회전도끼를 던지고 받는 사이사이 긴거리를 달릴수있게 허용하는것과
시스템이 당신을 정확하게 유도하는것이었습니다. 저는 드레이븐이 멋진 플레이를 만들수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고, 
이 변경이 도와줄꺼라고 보았습니다. 저는 또한 도끼가 부족해질때마다 짜증이 났었고, 이걸로 그걸 덜 흔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런 목표를 고려하면서, 새로운 수식은 유저의 순간 변경점을 포함한 실제 이동속도를 사용했었습니다.
광기의 피나 유체화같은 것들이 사용된것을 감지 할수있게 되었었습니다.
그에 비해, 드레이븐 초기 계산법은 기본 이동속도와 신발같은것에서 오는 고정 이속상승만을 고려했습니다.
전 수식은 훨씬더 일관적이었고, 제가 처음 개발했을때 가치를 두었던거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부터 전 이 일관성을 드레이븐 유저들에게 컨트롤을 더 주기위해 희생할수있다고 느꼇었습니다.

어찌되었든, 새로운 수식은 당신을 직선으로 달려야 잡을수있을땐 필요보다 훨씬 멀리 유도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모든 상황에선, 대부분 당신을 현실적으로 잡기엔 너무 멀리 유도했습니다.
우리는 변경사항을 적용하기전에, 이것이 결과가 될꺼라는걸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잘못한 일이 었다는 말은 아닙니다.

드레이븐 유저들은 출시이후로 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맞는 플레이스타일을 개발하는데 대단한 재능이 있었습니다.
특히, 도끼가 상대적으로 짧은 거리를 유도할때는 도끼를 잡고 던지는 사이에 다른걸 할수있는 시간을 허용했었습니다.
많은 상황에서 이건 도끼가 공중에 있을때  평타나 회전도끼를 하나 더 던질수있었다는 뜻이었습니다.

3.05에서의 변경점은 이 플레이스타일에 지장을 주고, 실력있는 드레이븐 유저들이 도끼를 던지고 잡는 긴거리를 커버하면서 자신들을 능가할수있는 가능성을 주지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유저에서의 피드백과 본썹에서의 결과를 본다음, 우리는 변경한걸 원래대로 돌리도록 자극 받았습니다.
현 드레이븐 상태에 대해 사과드리며 가장 가까운 기회(아마도 3.06패치에)에 그의 성능을 원래대로 돌리기를 희망합니다.

이 이벤트들은 제게 미래에 어떻게 다르게 할수있는지 비추어볼수있게 해주었습니다.
예를들어, 이런 변경점같은것은 조심해야 된다는걸 배웠습니다.
회전도끼는 머슬메모리와 느낌에 대단히 의존하기때문에 유저들이 특정한 환경에 익숙해진후엔 바꿀려고하는걸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제가 PBE에서 좀더 테스팅을 거치거나 피드백을 얻는것에 대해 더 활동적이었을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끼가 지형안에 떨어지지 않게 되는 두번째 패치노트는 유지될것입니다.
또한, 회전도끼가 이제 지형 반대편으로 떨어지는걸 막았습니다.
이것은 많이 요청되어왔었고 이미 늦어졌고, 여러분께 최대한 빨리 가져오게 하기 위해 신이나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인내심에 감사드립니다. 드레이븐의 리그에서 곧 만나요!

Volty


Lv30 목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