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코그모 다음패치 리워크 롤백 확정

몽환
댓글: 184 개
조회: 45157
추천: 10
2016-09-09 09:12:07
6.19 패치에 코그모는 상당한 변경점들이 찾아올꺼라 미리 설명하고 싶어.

코그모를 저번 프리시즌에 리워크했을때, 우리의 목표는 코그모의 "팀이 지켜주고 버프 걸어줄수록 딜을 가장 많이 넣을수 있는 원딜" 이란 특유의 존재감을 두배로 부각시켜주는것이였어 - "코그모를 지켜라" 조합의 강함을 더 강화시켜줬지. 공속 한계치를 넘어갈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린 코그모의 데미지를 더욱더 강하게 만들었지만 한타에서 기동력은 약화시켰지, 왜냐면 평타를 쏘면서 많이 움직일수 없으니까.

유감스럽게도, 이 방향은 성공적이지 않았어. 코그모의 고유 공속 한계치는 우리가 더 부각시키고 싶었던 코그모의 존재성을 약화시켰지. 새로운 코그모와 잘 맞는 아이템과 특성들은 후반이 아닌 초반/중반에 코그모에게 힘을 실어줬고, 그래서 힘의 균형이 무너졌지. 더욱더 중요한건, 팀의 딜러로 활약하려면 공격하는중간에 움직일수 있어야해. 계속 이동하는 한타를 따라잡을수 있어야하고, 아니면 적들은 그냥 코그모의 사거리를 피하고 팀은 코그모를 딜러로써 의존하지 못하지.

패치 전에는, 코그모는 특별하고 밸런스에 문제가 없으면서 장기적으로도 똑같은 컨셉을 유지시켜도 될만한 챔피언이였어, 우린 리워크의 몇 부분을 롤백할 예정이야.

더욱 자세히 말하자면, 코그모의 W를 켜도 공속 한계치를 넘지 않을꺼고, 공격력도 반으로 깎이지 않을꺼고, 공속템에서 추가 공속을 받지도 않을꺼야. 우린 코그모의 기본 스킬들을 바꿔서 이 새로운 방향에 맞출 예정이야. 하지만 궁극기 너프/변경점은 바뀌지 않을꺼야.

우리가 코그모의 리워크를 롤백하는 이유는 리워크전 코그모의 스킬들은 우리가 원하던 챔피언의 방향성에 맞았고 특히 코그모의 컨셉에 잘 맞았기 때문이야. 코그모의 리워크가 실패여서 롤백하는게 유일한 이유는 아니야. 다른 챔피언의 리워크를 롤백할 예정은 아직 없어.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NZK9A5NP-upcoming-kogmaw-changes

Lv31 몽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