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패시브를 넣는 사이에 스킬을 섞어 빠르게 데미지를 누적하는 콤보가 있다.
2.op.gg 기준 모든 원딜보다 라인 킬 확률이 앞선다. 즉 싸우면조온나 세다.
3.최근 루시안은 원딜보다 탑, 미드에서 쓰는게 더 좋다.
4.루시안이 라인전이 강한 이유는 서포터와 연계시 들어가는 빠른 누적딜, 관통+타겟형 견제기 등의
인파이팅 스킬셋 + 1:1에 강력한 템트리 때문이다.
5.하이눈 루시안을 쓰는게 정신 건강에 좋다. 하지만 하이눈 루시안을 한번 쓰면
다시는 일반 스킨을 못쓰는 병이 생긴다.
1.드레이븐은 잘하면 졸라 세지만 못해도 졸라 세긴 하다. 물론 망하기 전 까지.
2.드레이븐의 약점은 도끼를 주우러 갈 때. 이 틈을 잘 노려야 한다.
3.드레이븐은 애초에 전세계에서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도록 극소수의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챔피언이다.
고로 여러분들이 잘 하지 못하는게 당연하며 대부분의 적팀 드레이븐 또한 그런 드레이븐이다.
4. 드레이븐을 상대할 때 " 어? 할만한데? "이 생각이 들면 곧 진다. 아직 집공이 안터졌기 때문이다.
1.바루스의 사거리는 575로 원딜중에서 상위권이다.
1렙을 기준으로 1위는 케이틀린, 아펠리오스(만월총)가 650
2위는 애쉬, 세나
3위가 바루스다.
2.바루스는 생존기 빼고 전부 다 갖추고 있는 원딜이다. 대회는 이 생존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는 소통이 있어
대회에 자주 나오는 것 이다.
3. op.gg 기준 루시안 트타, 야스오, 트위치, 하이머딩거를 제외하고 모든 원딜에게 라인 킬 확률이 앞선다.
즉 어중간한 애들 앞에선 다 존나 세다는 말이며 비원딜, 인파이팅 스타일에 약하다는 뜻 이다.
1.E쓰고 R써도 안늦으니 제발 궁만 하나 달랑 쓰지 말고 E를 먼저 쓰고 쓰자.
2.미포가 현재 솔랭에서 좋은 원딜인 이유는 타 원딜보다 쉽고, 단순하고 강하기 때문.
진입 장벽이 높진 않다. 그래서 꿀챔인 것. 원딜 입문자면 반드시 추천한다.
3.W 사용시 패시브 이속이 최대로 늘어난다. 즉 맞아서 이속이 줄어들 것 같으면 바로 사용하는게 좋다.
4.W에 이제 치감 없다 기억하셈.
1.베인은 겉으로 보기엔 쉬우나 하면 플레이 상으론 쉽지 않다.
공격 수단이 오로지 평타, 선고인데 둘다 사거리 550이기 때문. 이 점이 베인의 난이도를 대폭 증가시킨다.
2.선고에도 은화살이 묻어간다. 평평 E 해서 벽꿍+은화살이 터져 딸피인 적에게 순간딜을 넣을 수 있다.
3.현재도 충챔 인식이 박혀있지만 요즘 생각보다 쓸만하다. 그리고 베인은 싸우기 힘들어서 그렇지 싸우면 쎈 챔이다.
4.몰락을 잘 쓰지 못한다면 몰락 액티브를 W에 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5.대부분의 구르기는 사이드를 향한 구르기가 좋다. 직각 앞ro뒤구르기가 아니라 앞or뒤 + 옆 구르기.
1.재밌을 것 같지만 진짜 몇판하면 금방 질린다. 그러니까 가끔씩만 하자.
2.궁을 찍고 W키면 공속이 늘어난다 ㅎ ㅈㅅ
3.시비르의 사거리는 500으로 뒤지게 짧다.
1.아펠리오스는 설명이 긴것 뿐 생각보다 챔피언이 어렵지 않다.
아펠리오스의 정 반대의 스타일(설명은 짧은데 플레이가 어려운 챔)은 칼리스타, 드레이븐이 있다.
이 둘이 훨씬 더 어렵다.
2.아펠리오스는 원딜로써 갖출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췄으나 %데미지와 생존기만 없다.
긴 사거리, CC, 라인 클리어, 공성, 오브젝트, 유지력, 무빙샷, 광역딜. 전부 다 갖춘 십색기 챔피언이다. 즉, 넘세당
3.아펠리오스는 목소리를 낼 수가 없다. 하지만 의성어(으악 하는거 그런거)는 있다.
인게임 보이스는 대부분 누나가 말하는 것 밖에 없다. 시스콤쉑
1.프로젝트, 하이눈 애쉬가 아니면 데미지를 넣어도 넣는 것 같지 않는 느낌을 받는다. 스킨을 꼭 사야한다.
2.매를 던져 시야가 밝혀진 적이 죽으면 어시가 생긴다. 이거로 가끔씩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인지는 해두자.
3.W는 적을 관통하지 않는다. 예전에 원게에서 애쉬 W는 관통인가 아닌가? 로 한창 썰이 있었는데, 관통은 하지 못한다.
W는 투사체가 많고 폭이 좁은데 W에 맞은 타겟이 죽으면 나머지
안맞은 화살은 쭉 가기 때문에 관통인 것 처럼 느껴지는 것.
4.애쉬는 후반에도 절때 약하지, 안좋지 않다. op.gg
기준 20분대 승률 4위, 25분대 3위 30분대 6위 35분대 13위 40분+대 6위다.
다 스킨을 안껴서 그런 것.
5.가끔은 말뚝딜 효율이 더 잘 나올 때가 있다.
6.쾌속 접근 룬을 들었을 시에는 거의 무한 추노가 가능하다. 한번 맛보면 끊을 수 없다..ㅠ
1.점멸 + 비전 보다 비전+점멸이 더 속도가 빨라 반응이 어렵다.
2.이즈를 할 때 텔을 들었다면 제발 서폿한테 말해줘라 자기 텔이라 약하다고, 여눈이라 약하다고 나중에 싸우자고.
3.이즈는 원딜 끼리의 인식보다 타 라인들에게 보이는 인식이 더 안좋다. 왜인지는 모른다. 승률과 통계가 말해주긴 함ㅋ
4.이즈의 Q는 온힛이라서 무라마나도 터지며 충전형 템도 터진다. 폭갈의 슬로우가 Q에 터져서 유사 얼건 가능ㅋㅋ
5.1렙 비전의 쿨은 24초다. 그 말은 즉슨 1밖에 안찍은 비전을 사용할 경우
24초간 라인전의 주도권을 잃어버린다. 이건 졸라 크다.
1.당신은 데프트, 룰러, 우지, 바이퍼가 아님을 인지하고 골라야 한다.
2.깃털이 한번에 3개가 맞지 않고 천천히 3개가 맞아도 속박은 맞는다.
Q평E 하면 Q 깃털 먼저 돌아오고 평타 깃털이 날라오면서 속박이 된다.
4.자야 W공속이 70%로 버프 먹은지 얼마 안됐을 때 초기에는 이래도 안썼다.
5.자야 항목의 3은 없다.
6.자야는 라인전이 약하지않다. 라는 인식이 있는데 맞다. 그러나 강하지도 않다.
1.한때 W에 치명타를 달아주면 어떻게 될까? 라는 라이엇의 기가막히고
대가리가 막힌 시도가 있었고, PBE에서 한번 적용이 된 적이 있었는데 데미지가 말이 안나오게 쎄서 바로 삭제되었다.
2.징크스는 총에 이름을 달아준다. Q스킬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다.
3.징크스는 자야랑 비슷하게 라인전이 약하다 라는 인식이 있는데 조금은 맞다. 그러나 너무 약하지도 않다.
정확히 Q스킬이 3개 이상 찍히고 BF까 있다면 전혀 약하지 않다.
4.징크스는 치속vs기발 둘다 잘 어울린다. 그러나 보조룬은 마법을 드는걸 추천한다.
그랩챔이 나오면 오히려 신발을 더 빨리 사는게 나을 수도 있기 때문.
1.칼리스타의 평타는 상대가 부쉬로 들어가면 평타가 들어가지 않는다. 진짜 이건 고쳐줄 필요가 있다고 본다.
왜 이걸 남겼는지는 모르겠다.
2.미니언, 챔피언에 꽃힌 창은 Q로 적을 처치하면 전이시킬 수 있다.
3.평타를 나가는 도중 E를 쓰면 던지는 중인 평타도 E가 터진다.
4.상대가 칼리스타일 경우, 탈진을 들면 이길 확률이 대폭적으로 증가한다.
5.다른 원딜들과 달리 첫코어는 광전사가 효율적인 원딜이다.
6.칼리스타는 치명템을 잘 안가는데, 공격력 10% 감소 이게 치명타 데미지도 같이 감소되기 때문에
드레이븐 처럼 깡딜로 가는게 낫다.
1.앞궁 쓰기전 2번은 생각하는게 좋다. 들어가도 되는지, 들어간 후 어떻게 할지.
2.카이사는 사거리 500 시절이 있었다. 이때 다들 안좋다고 했는데 사거리 25 늘려주자마자 개떡상했다.
원딜들에게 사거리 상향이 어느정도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는 패치였다.
3.1렙때 이득을 볼려면 의외로 Q보다 W를 찍는 것이 데미지가 더 높다.
4.카이사는 2렙때 굉장히 강한 편이다. 물론 상대가 싸워준다면.
5.카이사는 의외로 극후반에 강하지 않은 원딜이다. 3코어 타이밍에 제일 강하며
후반은 세나, 베인, 카시, 트위치, 케이틀린순으로 top 5다. 카이사는 11위며 극후반이 좋진 않다.
1.케이틀린은 밀 수 있으면 라인을 미는게 제일 좋다.
2.케이틀린은 인식이 매우 좋지 않은데, 요즘 상향과 폭갈의 시너지 때문에 케틀은 지금 매우 좋다.
예전보다 굴리기 더 쉬워졌고 템트리가 바뀌고 난 뒤엔 딜로스가 생기는 구간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3.케이틀린은 초 중 후 극후 다 강캐다. 후반에 쎄다는 다른 원딜들이 지닌 아이덴티티
ex) 자야의 빠른 공속으로 기반한 광역딜, 트위치의 답없는 사거리의 광역 딜, 베인의 고정%데미지 등
는 부족하지만 W를 밟은 상대가 있다면 그런거 없다. 즉 W를 잘 써야 한다.
4.케이틀린은 입문은 쉽고 마스터는 어려운 챔피언은 맞다. 이유는 긴 사거리, 생존기, 라인클리어가 다 있지만
650 사거리를 100% 이용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즉 최저점은 낮고 한계치가 존나 높다.
1.진은 원딜중에서 게임 외적으로 제일 매력적이라고 평가받는 챔피언이다.
사이코패스적 성격, 스토리, 인게임의 몰입되는 보이스가 너무 잘 어울려서 진을 하는 플레이어도 몰입하게 한다.
제가 그래요 ㅎ 개꿀잼.
2.E를 발동시킬 경우 W를 바로 써주는게 W를 맞을 확률이 제일 높다.
3.E를 라인전에서 찍는다 or 안찍는다의 기점은 상대 서폿이 부쉬에 자주 들어가야 하는 서폿일 경우 반드시 찍는게 좋다.
예를들어 그랩챔 ㅡㅡ
4.진은 4에 관련이 많다. W투사체 속도도 4444, Q는 4번 튕기며 궁극기 또한 4타가 제일 세다. 평4타 뎀감소도 44,
패시브 추가 계수도 0.4 다.
5. 체력이 없는 상대를 잡을 때 4타 평Q < Q 4타평 후자가 데미지는 더 높지만 전자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속도가 빠르다.
즉 전자가 데미지는 조금 더 적어도 반응이 어렵다.
6.궁극기 사용후 반드시 스페이스바를 눌러 자신의 위치를 재정비하는 것이 좋다.
7.진은 스킨이 안 이쁜 것이 없다. 다 좋다!
1.코그모는 죽으면 고정데미지를 주는 자폭 패시브가 있는데, 이 패시브를 생존이 기본이며 필수인 원딜에게
대체 왜 달아줬는지 아무도 이해를 못한다. 대체 왜??
2.코그모는 라인전이 약하지 않다. 그러나 바루스보다 인파이팅에 취약한 단점 덕에 쓰기 더 어려운 면이 있다.
3.전투기계 코그모는 궁극기 궤적이 잘보여서 쓰는걸 비추한다.
4.귀엽다.
5. 궁극기는 AP빌드가 아니라면 치속 발동 혹은 퇴로 차단용으로 사용하는 편이 좋다.
1.트위치는 센데 약하다. 그 기점은 궁극기 유무로 결정된다.
2.트위치는 명실상부 극후반에 매우 강력한 챔피언이다. 근데 그전에 잘크지 않으면 조금 힘듬 ㅎ
그 과정을 참는 트위치 유저분들 화이팅.
3.트위치는 Q를 쓰고 은신이 되기 전에 귀환을 타면, 은신을 하며 귀환할 수 있다. 가끔 개꿀임
1.트리스타나는 미포만큼 지속+맞다이가 정말 강력하며 후반 캐리력도 있다. 근데 왜 안쓰냐?
라인관리가 더럽게 안되기 때문이다.
2.W를 맞출 수 있다면 1:1 상황에서 대부분의 원딜을 이길 수 있다. 그각이힘들어서 그렇지; 개같은 라인관리가 한몫함.
3.모 프로게이머는 이 트타의 궁극기 한번 실수로 욕을 뒤지게 먹었다. ㅠ 뱅화이팅
1.카시는 대부분의 원딜보다 라인킬 확률이 높다. 라인전이 오지게 쎄다. 천하의 케이틀린도 카시에겐 조금 꿀린다.
그만큼 쎄다구요;
2.카시오페아는 초반에 마나 오링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확실한 킬각이 아니면 여눈 전에 딜교환을 자제 하는 편이 좋다
3.카시도 센데 약하다. 그 기점은 Q, W를 맞췄다 or 안맞췄다로 정해진다.
4.이순신 마인드로 해야 게임을 이길 수 있다. 원딜이랑 비슷한 데미지 메커니즘이라 원딜 유저들이 적응하기 쉽다.
5.QW를 다 맞출 생각을 하는 것 보다는 E를 사용하기 위해 둘중 하나라도 맞춘다는 생각으로 사용하는 편이 좋다.
Q를 쏘면 피하는 무빙에W 라던지, W를 썼는데 나갈려고 하면 거기에 Q라던지.
그래야 효율이 좋고 딜링을 시작하기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