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아크 그리드]라는 신규 스펙업 요소가 추가 되었는데요.
대도시에서 다른유저들의 캐릭터 정보창을 통해 젬 상태를 보니까
생각보다 무지성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하소연을 변변치 않게 보게 되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잘 보시고 직접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전선/가토 등에서 나오는 고급젬들 갈지마세요.L 갈아봤자 쥐똥 만큼 주고 제작뽑기 효율도 좋은편이 아닙니다.
파밍한 젬들을 1번씩만 가공(900골 차감)해서 깎고 가공완료 해서 전설젬으로 마무리 하세요.
(만약 선택지에 (+4)가 있다면 시도해서 붙였을 때 계속해서 깎아보세요 )1번 가공해서 만든 전설젬들을 3개 융합(500골 차감)하세요.이렇게 하면 확률적으로 55 또는 45/54 나오기도 합니다. (운빨ㅈ망겜 ㅇㅇ)
또한, 당신이 운이 좋다면 1퍼의 확률을 뚫고 유물젬이 나오기도 합니다.

L 필자가 직접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45 55 젬을 얻은 결과
이런 식으로 계속하면 무지성 가공 박치기로 골드 소모하는 것 보다 효율 좋게 당신들도 17p이상 달성에 가까워집니다. ( 가공1회 900골 x 고급젬3개 + 융합 500골 = 총합 3200골 소모 )
희귀 젬 ( 가공7회 x 900골 = 대략 6300골 소모) +@(가공+-100% 따른 변수 확률 및 그전에 가공완료 )
영웅 젬 ( 가공9회 x 900골 = 대략 8100골 소모) +@(가공+-100% 따른 변수 확률 및 그전에 가공완료 )
위처럼 희귀 or 영웅으로도 가공하다 보면 선택지가 구리게 나와서 제대로 못 깎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희귀/영웅 젬으로만 계속 시도하여 17p를 노리려고 하면 상당히 많은 골드와 크리스탈(젬초기화권)이 들 수 밖에 없으며, 희귀/영웅 젬이 매번 나오는 것도 아니라서 스펙업 하는 데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렇게 골드를 알고 쓰는 것과 모르고 쓰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방식을 권장 드리는 겁니다.
아무튼 직접 끝까지 깎으시려면 희귀 이상 등급의 의지력이 낮은 [질서 안정or견고 젬]으로 하는 걸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영웅젬 깎을 때에는 원하는 수치가 안 나올 거 같을 때 가공 1회 남은 상태 또는 그전에 초기화권을 사용하세요.
추가로 팁게에 희귀/영웅 젬 가공 후 활용 방식도 참고해서 하시길 바랍니다.링크 걸어드렸구요. 마지막 문장이 핵심이에요.
최고의 선택은 (질서: 안정) 영웅젬 을 갖고서 초기화권(크리스탈) 박치기를 통해 만드는게 좋겠죠..
위의 방법도 오로지 본인 선택 입니다.
그럼 모두 즐로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