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린 글을 수정하려다 삭제해서 현타왔는데 어찌저찌 다시 작성함.
지금 젬 공략은 자세하게 나와 있는 거 같으니 그냥 속성으로 확률, 기대 비용, 미세한 팁 정도만 끄적여 보겠음.
※이 확률은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는 확률을 참고하여 쳇 지피티에 도움을 받아 만든
파이썬 스크립트 기반 확률 계산임
★유물,고대 젬(총 포인트 16~18) 확률 & 기대 비용
등급가공 횟수1회 가공비목표확률 (%)기대 시행 횟수기대 비용 (g)
고급 | 5 | 900 | ★유물 | 2.768 | 36.12 | 162,540 |
고급 | 5 | 900 | ★고대 | 0.062 | 1,612.90 | 7,258,060 |
희귀 | 7 | 900 | ★유물 | 17.786 | 5.62 | 35,442 |
희귀 | 7 | 900 | ★고대 | 1.417 | 70.57 | 444,503 |
영웅 | 9 | 900 | ★유물 | 37.57 | 2.66 | 21,562 |
영웅 | 9 | 900 | ★고대 | 7.658 | 13.06 | 105,794 |
★44~55 가공 확률 (거래 불가 젬으로 가정 ,젬값=0) (we=의지력 효율, op= 질서 포인트)
등급가공 횟수1회 가공비 (g)목표확률 (%)예상 시도 횟수기대 비용 (g)
고급 | 5 | 4,500 | WE ≥4 & OP ≥4 | 3.920 | 25.51 | 114,796 |
고급 | 5 | 4,500 | WE ≥5 & OP ≥4 | 1.552 | 64.39 | 289,948 |
고급 | 5 | 4,500 | WE ≥4 & OP ≥5 | 1.438 | 69.55 | 312,935 |
고급 | 5 | 4,500 | WE =5 & OP =5 | 0.598 | 167.22 | 752,508 |
희귀 | 7 | 6,300 | WE ≥4 & OP ≥4 | 12.785 | 7.82 | 49,276 |
희귀 | 7 | 6,300 | WE ≥5 & OP ≥4 | 6.112 | 16.36 | 103,076 |
희귀 | 7 | 6,300 | WE ≥4 & OP ≥5 | 5.912 | 16.91 | 106,563 |
희귀 | 7 | 6,300 | WE =5 & OP =5 | 2.782 | 35.95 | 226,456 |
영웅 | 9 | 8,100 | WE ≥4 & OP ≥4 | 26.310 | 3.80 | 30,787 |
영웅 | 9 | 8,100 | WE ≥5 & OP ≥4 | 14.347 | 6.97 | 56,458 |
영웅 | 9 | 8,100 | WE ≥4 & OP ≥5 | 14.508 | 6.89 | 55,831 |
영웅 | 9 | 8,100 | WE =5 & OP =5 | 7.880 | 12.70 | 102,792 |
그 외 여러 가지 실험하고 확률 구한 게 있는데 너무 많이 만들면 가독성도 떨어지고 딱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함.(시행 횟수를 적은 이유는 사서 가공하시는 분들 계산하기 편해지라고 넣어줬음)
※ 미세 팁
★ 고급 젬은 합성할 것
1. 고급 3개를 융합 → (거래 가능이면 판매, 비 거래면 가공) 전략을 쓸 것( 경매장을 보며 roi 계산하면 될듯. 지금은 안정이 메인)
2. 융합 과정에서 나오는 거래 가능 젬(절반 확률)은 즉시 판매되어 합성 비용을 크게 낮추기 때문에, 고급을 직접 사서 하는 것보다 이 합성 전략이 훨씬 효율적
3. 고급 젬을 갈아 파편으로 만들어 랜덤 상자를 사는건 굉장히 비효율적 절대 갈지말것(비용이 저렴한 젬도 가는것보단 융합하여 상위 등급 젬을 노리고 가공하는걸 추천)
★ 분해해서 젬 상자를 먹자?
분해 하라는 사람은 진짜 간첩이 맞다. 절대 분해하지 마라!
랜덤 젬 상자 확률
고급 젬 상자80%
희귀 젬 상자15%
영웅 젬 상자5%
(질서 랜덤 상자를 구매하기 위해선 질서 고급,희귀,영웅,전설 젬을 20개 갈아야한다)
질서 랜덤 상자 =질서 파편 40개 필요
고급,희귀,영웅,전설=파편2개
유물=파편15개
고대=파편50개
★ 젬 가공 법
고급=융합 ,희귀=융합(돈이 많고 빠르게 아크그리드열고싶다면 가공) , 영웅=가공
잼을 깍는중 발사대로 쓰기 에매하지만 젬 포인트를 많이 가져갈수 있다면 끝까지 누르자
유물(16~18), 고대(19~20) 은 합성시 발사대 or 졸업 젬으로 바뀔 여지가 충분
★유물 코어로 먹을시, 17p활성화: S1 = (질서≥5, 의지력≥4) 1개 + (질서≥4, 의지력≥5) 1개 + (질서≥4, 의지력≥4) 2개 ->3444
★고대 코어로 먹을시, 17p활성화: S2 = (질서≥5, 의지력≥4) 1개 + (질서≥4, 의지력≥3) 1개 + (질서≥4, 의지력≥4) 2개 ->5444
이렇게 만드는게 가장 저렴함
참고로 20p를 만들수도있고 불변2개견고1개안정1개로 완벽한 종결을 만들수도있지만 그걸 지금 다쓰면 분량이 너무 커져서 그냥 현시점 가장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적었음.
이후 궁금한 점 모르는 점 등 물어보면 가끔 와서 계속 확인함 나도 모르는 게 많으니 같이 고민하는 것도 좋을 거 같음.
※ 홈페이지 자료를 기반으로 쳇 지피티를 참고하여 개발한 파이썬 스크립트로 확률을 계산했음.
직접 검증하며 개선했지만,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겠음
스크립트도 올리고 싶은데 이게 올릴수가 없네요...
※ ★44~55 가공 확률 (거래 불가 젬으로 가정 ,젬값=0) 기존 확률이 이상하게 너무 높아 수정했습니다
(기존 스크립에 첫번째 효과,두번째 효과가 빠져있어 확률이 굉장히 높게 나왔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