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헬 뺑이치고있는 허접 블래스터입니다.
보통 타직업에 대해 잘 모르는 혹은 주요직업군에 대해서만 알고있는 분들을 위해 블래스터의 특성과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글을 써봅니다.
1. 포지션
서브딜러 겸 서브무력화 방깍30% 지속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태껏 수백판 레이드 돌아보며 클탐,무력화 체감상으로 딜러의 70~80%가량의 딜과 무력화 직업군(워 디)의 70%정도 무력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장점
중, 장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딜을 할수 있으며 딜러계열 중 나름 높은 방어계수와 체력을 가지고있습니다.
광범위스킬들이 많아 회랑, 큐브에서 환영받는 직업군입니다.
(중거리=보스 평타사거리 정도 장거리=용크 브레스 사거리 정도)
딜세팅/무력세팅에 자유로운 편입니다.
헬가, 중나같은 순간무력화가 필요한 레이드에서 최상1 다단히트 중상스킬 2~3개를 때려박을수 있으며
레바,쌍레,용크등 딜이 더 필요한 레이드에선 짧은 쿨을 가진 짤짤이스킬과 쉴드+포격 콤보로 딜지원도 가능합니다.
숙련팟이 아니거나 (체력관리가 힘들고) 딜이 충분하다면
트포를 변경해 최대체력 70% 3초지속 파티쉴드를 걸어줄수 있습니다.
딜적인 부분을 일정 포기하는 대신 특정레이드의 즉사패턴을 막아주거나 파티원의 물약을 세이브 해줄수 있습니다.
(헬가 진화 베르 연계패턴 레바 엎어지기 나크 전기패턴등)
방깍 30%를 거의 항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포탑설치 2트포 피격대상 4초간 방깍 30%)
부위파괴 파괴 3렙을 가지고있습니다. (주력스킬트리에서)
모든 직업군과 파티구성이 용이합니다.
3.단점
내세울만한 주특기가 없습니다. 다 안되는 것보단 낫지만 딜 무력화 두부분 다 내세우긴 뭐합니다. 시너지 버프또한 없고 방깍은 다른 직업에도 거진 다 있으며(호크 화이팅) 중첩또한 되지 않습니다. 파티쉴드 투자시에 딜링부분을 어느정도 포기해야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선,후딜레이가 깁니다. 각성기만해도 미사일쏘는데 4초 다 박히는데 5초가량 걸리며 아덴또한 발동,포격,해제 모션이 1초가량씩 걸립니다. 주력 스킬들 또한 심한건 4초, 평균 약 0.5~1초 가량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회피기가 하나뿐 입니다. 스킬중에 이동기가 있긴하지만 주력스킬도 아닐뿐더러 3트포를 투자해야합니다.
버그가 많습니다. 블래 각성미사일들이 럼주통 오브젝트때리는 짤은 다들 보셧을거같습니다..ㅠㅠ
특화스탯 적용 버그, 내부발화 트포 동시적용x, 아이덴티티 캔슬버그, 에필 실드캔슬버그(데미지는 입고 실드는 켜지는 or 실드가 켜져잇는데 죽는), 산탄 3트포 비정상 데미지버그 등등의 여러가지 버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