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내용추가
트리시온 패스 관련 질문이 질답게에 많은 것 같고 한번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트리시온패스란?
50레벨 + 장비레벨 555짜리 캐릭터로 점핑시켜줍니다. 단, 전직하지않은 10레벨 이하 캐릭터만 가능합니다.
장비는 무기부터 악세, 어빌리티스톤까지 전부 지급되며 욘 대륙의 시작의 땅에서 바로 시작합니다.
즉, 루테란부터 슈사이어 로헨델 까지 대륙의 모든 퀘스트가 완료된 상태이며 남은 대륙은 현재 욘 대륙뿐인 상태로 시작합니다.
퀘스트 완료보상으로 얻는 아이템들은 인벤토리에 있습니다. (섬 퀘스트는 남아 있는 상태)
대략적으로
40만 실링
900골드
각종 생활도구 상자,
배틀아이템 선택상자, 포션, 음식선택상자, 감정표현, 성향 물약, 스킬포인트물약, 탈 것 등등 각 대륙에서 퀘로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이 아이템창에 지급됩니다.
즉, 욘 대륙과 각종 섬들만 빼고 전부 퀘스트가 완료되어있고
욘 대륙에서 시작하기에 적합한 상태로 시작하게 됩니다.
단, 계정에 50레벨을 찍은 캐릭이 1개는 있어야합니다.
50레벨은 대략 메인퀘스트만 쭉 민다면 대략 20시간 넘게 걸립니다.
그렇다면 왜 트리시온 패스를 사용하는가?
로아에는 크게 3가지 장비 레벨 구간대가 존재합니다.
1티어 395레벨 미만
2티어 545레벨 미만
3티어 545레벨 이상 (550)
지금 현재 로스트아크는 3티어 545레벨이상을 중심으로 패치와 컨텐츠가 집중되어있으며, 그 외 구간엔 마치 pc게임하듯 혼자서 외로움을 견뎌내야합니다.
예전보다는 극히 쉬워진 편이지만
욘 대륙에 갈 수 있는 3티어 시작 구간인 템545레벨까지엔 높은 허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아크라시움, 레이드 재료, 실링, 주간레이드 증표 등이 그것인데요,
모두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들입니다.
그로 인해 515~545레벨 구간에서 반드시 시간이 걸립니다.
자세히 쓰면 길어지니,
대략적으로 새로 시작했다고 치면 3티어 구간까지 1달~3달이 넘게 걸릴 수도 있습니다.
모든 재화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최소 2주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로아에서 545레벨 이전 구간은 사람들도 없고 버려진 구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저 대부분이 본캐는 800레벨 이상을 찍었고
부캐 또한 600이상이라 545이전의 레벨에서는 로아를 제대로 즐기기가 힘듭니다. 자신과 시간의 싸움이랄까요...
그래도 저는 욘 대륙 직전까지 스토리인 로헨델까지 깰수있는 380레벨까지는 스토리에 집중하면서 로아의 세계관을 느끼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380까지는 며칠이면 찍습니다. 어차피 패스권을 쓸수있는 조건에 50레벨이 있으며 이때 장비레벨은 대략 280레벨입니다.
단 트리시온패스를 쓸생각이면 2번째로 마음에 든 캐릭으로 플레이 하시고 제일 마음에 든 캐릭은 트리시온패스를 써서 555레벨부터 키우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점은 트리시온 패스를 씀으로 해서 대륙의 서브퀘스트들이 모두 완료가 되어 있기 때문에 패스권을 쓰지않은 캐릭터도 혜택을 보게 됩니다.
(9월 4주차 점검 때 원정대간 성향치 통합)
스마게가 이런 이유로 49500원 받아 먹으면서 레벨링 동선을 더 이상 개선 안하는게 아니꼽지만 예전보다는 극히 쉬워진거라 대놓고 욕하기도 어렵습니다.
정말로 돈이 아까우신분들께서는 직접 545구간을 돌파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왜 사람들이 5만원 돈을 쓰는지 마음에 확 와닿을 겁니다.
저 또한 그 중 한 명이었고 결국 자력으로 캐릭터는 545레벨을 찍었습니다 만 결국 아이러니하게도 찍자마자 트리시온패스를 써서 새 캐릭으로 갈아탔습니다.
5만원이 안아까워질만한 노가다를 겪고나니 망설임없이 지를수있게 되더군요.
그럼 트리시온 패스를 사고 난 후에는??
제가 장비380레벨까지 로헨델 스토리를 깨보란 것과 자력으로 545레벨 돌파까지 해보라고 추천드린건, 로아에 충분히 적응하고 어떻게 흘러가는지 파악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각종 항해 컨텐츠도 즐겨보고, 레이드 연습도 더불어서요.
새로 시작하는 분들께서는 덜컥 555레벨 캐릭터를 주고 항구에 내려주고 끝이라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그럼 무얼 해야하느냐? 그냥 시작부터 욘에서 보이는 퀘란 퀘는 다하면 됩니다.
그럼 장비와 악세를 전부 또 지급해줍니다. + 강화재료
단, 상의와 장갑은 망각의 미궁이란 곳에서 주는데, 여기 템렙 제한이 625입니다.
아마 퀘스트 보상 템으로 받은 위대한 이야기 시리즈를 상의 장갑 제외하고 다 껴도 600언저리가 될 겁니다. 입장하지 못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경매소에서 구매하는 방법인데요.
경매소에서 장비>장비상자
항목에서 상의상자와 장갑상자를 구매합니다.
경매소에 5~6골합니다.
왜 상의와 장갑만 싼지는...곧 알게되실겁니다.
여튼 직업 별 랜덤상자이기 때문에 수십 개를 까야할수있습니다만, 개당 6골도 안하기때문에 꽝이걸려도 타직업 장비가 나왔다면 분해 후 잔해를 망각의 미궁 앞 npc에게 자기 직업 아이템으로 교환이가능합니다. 파편 필요 개수는 200개입니다.
한 부위를 분해하면 10개가 나오니 최대 20개까지 까보고 안나왔으면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운이 좋으면 10개미만, 나쁘면 20개까지 까야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위대한 시리즈로 왼쪽 장비칸을 다 맞췄다면, 바훈투르 형님께 기도하면서 재련을 통해 망각의 미궁 제한레벨인 625레벨까지 올리시면됩니다.
대략 방어구 무기 4개?를 5강쯤하면 달성가능합니다.
625레벨이 되면 망각의 미궁에서, 악세 실링, 태양석파편, 안타레스 악몽 입장권을 파밍합니다. 망각의 미궁 입장권은 카던을 돌면 나옵니다. 거래소에서도 구매가능하구요.
또 매일매일 이벤트카던을 돌면서 재련재료를 모으고
이카던을 돌고 나온 지도로 파티 순회를 돌면서 재련재료모으고 무한 반복입니다.
그렇게 무기1개와 방어구3개를 12강 맞추고
나머지 방어구 2개를 11강을 맞추면 725레벨을 달성하게됩니다.
725를 달성하시면 미궁에서 얻은 안타레스 입장권으로 안타레스를 돌면서 강화재료겸 장비 교환 템인 토큰을 경매로 산다던지 경매 분배금을 받아서 골드를 법니다.
토큰을 부위별로 2개씩 모았다면 잊혀진 전설 방어구 세트로 계승을 하면됩니다.
축하합니다.
영웅 장비에서 전설장비로 계승을 하고, 재련을 하면서 템레벨을 올리게 되는 순간 이게임의 후반부에 도착하신겁니다.
대략적으로 로아가 이렇게 돌아가고 있고 트리시온패스가 무엇인지, 패스권을 쓰면 호구인지, 쓰고나서는 어떡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아서 썼습니다.
결론은 5만원이 아깝지 않은 캐쉬템이지만
처음인 사람은 한번 쯤 자력으로 욘대륙 진출을 도전해보길 추천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