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정리한게 잇는데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서 글을 적어보려합니다
뭉가체술 기준입니다
한계돌파vs최적화훈련
뭉툭한 가시가 다른 4티어 노드에 비해 진화피해가 높습니다
진화피해는 합연산으로 밝혀졌고 최적화훈련의 쿨타임 역시 합연산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계산을 진행해봤어요
뭉가2 기준 진화피해를 온전히 받을수 있는 치명타 수치는 119.29입니다
(70-15)/1.4 =39.2857 + 80 = 119.29
치명특성+백어택10+일격20+아드14+팔찌+엘릭서
정밀 하옵이 있다는 전제하에 치명특성 30을 찍어야합니다
(없으면 예리한 감각, 반지에서 챙기기 가능)
최대수치를 챙기면 총 진피 70을 챙길수 있습니다
여기에 예감, 한돌, 최적화에서 또 진화피해를 챙길수 있구요
서폿들도 이제 갈망에서 정열로 갈아탈테니 또 추가로 챙겨집니다
한돌2 기준 진화피해는 총 103.4가 됩니다
추피, 치피, 진피 모두 고려했을때 딜증 6.83가량 나옵니다
(치피284 기준)
한돌3 기준 진화피해는 총 113.4가 됩니다
딜증 7.16이 나옵니다
716/683 = 1.048
딜증 효율이 5프로도 채 안나오죠?
진화피해 효율이 감소함을 먼저 보여드렸습니다
위 계산에 따라서 한돌3보다는 1-2개 정도 최적화or예감으로 트는게 맞다고 보입니다
최적화1의 쿨감은 4퍼 신속 186에 해당
예감1의 치명은 4퍼 치명 111에 해당
스탯 효율은 최적화가 앞섭니다
고치명이라 줄어든 신속 덕분에 쿨타임도 부족함을 느끼실거에요
최적화1 한돌2 = 7.00
716/700 = 1.022 (쿨감 제외)
쿨감 4프로를 온전히 받는다고 한다면
1.04/1.022 = 1.0176
대략 1.8퍼 딜증가를 기대할 수 잇겟네요
예리는 부족한 치명을 챙기는 유틸정도로 인식하시면 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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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1. 한돌3은 진피 합연산으로 인해 비효율
2. 최적화or예리감각에 투자가 유리
3. 치명이 부족하면 예리감각, 치명확보가 수월하면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