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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일망 타진 확률 개선으로 건의

꼬치아빠
댓글: 15 개
조회: 1123
추천: 1
2024-09-02 12:10:16
기존 로아 클래스 구조 개선 시 높은 확률로 개편되었던 것은

얘는 해줬는데 우리는 왜 안해줘? 임

1. 인파 전진공증 삭제
워로드, 서머너: 우린 왜 안해줘?
스마게: 해줌

2. 단일 타격 삭제
밸패에서 일부 클래스에만 단일 타격 삭제해줌.
나머지: 우린 왜 안해줘?
스마게: 본섭 넘어오면서 단일타격 모두 삭제해줌

일망 타진의 문제점은 '확률'이다

1. 스마게는 이런 확률성 플레이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


해당 내용은 디스트로이어의 행코 삭제에 대한 개발자 코멘트이다.

확률에 의해 좌우되는 구조가 불합리함을 이미 인지하고 있다.

행코는 삭제하면서 일망타진의 확률에 좌우되는 구조는 왜 남겨두느냐

디트는 확률 삭제해주고 우린 왜 안해줘?

2. 보완해줬잖아? 이게??

이건 일망타진 1트포 효율적인 타격이 추가되면서 생긴 개발자 코멘트임.

효율적인 타격이 랜덤성을 보완하였는가? 전혀 아니며 유저 99%가 안쓰는 트포임.

3. 그럼 어떻게 보완해줘?

이 부분은 유저마다 다른 의견이 있을 것.

효율적인 타격 삭제 후 새로운 트포로 수정해줘!

본인 의견은 아래와 같음.
(1) 일망타진의 피해량이 80% 감소하지만, 적중 시 확정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2) 일망타진이 백어택으로 적중할 경우, 확정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3) 전체적인 스킬의 아덴 수급량 증가 or 특화 수치 증가

(1)은 딜을 내놓을 테니, 랜덤성을 보완해달라.
(2)는 조건부로 난이도를 올리는 대신, 랜덤성을 보완해달라.

개선을 요구하며 아래의 삼단 논법으로 건의해야 한다고 봄.
1. 이미 스마게는 확률에 의존한 구조가 불합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를 알고 일부 클래스의 확률 구조를 완전히 제거하였다.
2. 인파이터는 여전히 확률 구조가 존재하며, 플레이에 영향을 준다.
3. 인파이터도 확률 구조 개선은 마땅히 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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