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답답하거나 불쾌한 건 자비롭게 한번 이해 해주세요.
조금 있으면 카제로스 레이드가 나오니까 밸런스로 얘기가 많아져서 그러는데 우리 인파도 징징 해볼게요.
제가 인파이터를 발탄 출시일 때부터 쭉 해왔는데 우리가 잠깐 행복했던 시절은 하누마탄 잠깐 그것 말곤 없어요.
그럼 인파이터 가 어떤 직업이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노랑 게이지(체술) 충격 게이지(충단) 2개의 게이지를 번갈아 가면서 가운데 오브(투지) 게이지를 채워서 그걸 해방함으로서 여려 효과를 얻으면서 잠깐 폭주 하는 그런 아이덴 티티 입니다.
2개 게이지 에 따라 직업 각인이 달라집니다.
투지 해방 시 인파이터가 얻는 효과입니다.
- 시전 시 : 이동기 쿨타임 초기화
- 활성화 중 : 이동기 쿨감 절반 + 게이지 소모량 0 + 받피증(시너지) 6% 10초 + 무력화20% 증가
- 체술 직각 추가효과 : 경직면역
- 충단 공속 20% 증가하지만 투지 발산 지속 시간 5초 + 투지발산 진입시 60초간 유지되는 충격 발산 효과 2중첩 효과 획득(충격 발산 효과 : 충격 게이지 모두 소모하는 스킬 사용시 1중첩 소모 하여 피해량이 17% 증가한다.)
대충 이런 형식의 아이덴 티티를 갖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덴 티티만 봐도 무슨 짬통 버리는 것 마냥 군대에서 맛 없는 반찬만 모아서 섞어서 버려 놓은듯한 느낌이 너무 들어요 특히나 무력화 20% 이건 진짜 누구 머리에서 나온 건지 모르겠는데 어 게임 해보고 아이디어 내라
진짜 심한 욕 너무 마렵다.
이제 직업 각인 징징 할게요
체술
체술은 노랑게이지를 주로 사용하며 이동기가 좋고 치명/신속 베이스의 직업이고 피아노 딜러입니다.
근데 지금 체술 뭐가 문제냐?
현재 체술의 주력기 대지 가르기 입니다.
그럼 이게 왜 문제이냐? 아까 위에서 설명 한 것처럼 인파이터는 잠깐 폭주하면서 폭주 상태에서 스킬들이 강화가 되는데 그 상태에서 일반 스킬들을 쓰고 대지 가르기를 쓰는 것 보다 투지 게이지 해방하고 바로 대지 가르기를 사용 한게 dps 가 더 높다는 빨간 약이 있습니다.
체술 인파 3신기 입니다. 트포를 보시면 투지발산 강화가 있습니다.
아니 그럼 위에 말했던 것처럼 체술은 투지를 키고 바로 대지 가르기를 터는게 DPS 가 높다고 하는데 저 트라이포
드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물론 이 투지발산 강화 트라이 포드가 2023년 10월 18일 업데이트 때 인파이터에게 드디어 아이덴 티티를 주면서 생긴 트라이 포드입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생각을 해봅니다.
지금까지 로스트아크 개발 팀은 검토를 안하나? 라는 생각이 마구 듭니다.
왜? 자기들이 만든 스킬의 트라이포드 효과랑 이번에 내온 아크패시브 효과랑 이게 시너지가 어울릴지 아니면 이게
서로 안 맞아서 어떠한 효과를 일어날 지를 생각은 안 하나? 이 생각 밖에 안 들었어요. 안 그럼 폭주를 킨 거 말고
대지 가르기 를 바로 터는게 더 세다고 이렇게 빨간 약이 나올 일이 없으니까요
초각성 스킬도 징징거릴게 있어요.
열혈폭격 이거 숙제 뺄 때 마다 답답하고 열 받아요 왜?
스킬 모션이 너무 길어요 너무 브레이커 초 각성 스킬은 설치기에 앞으로 나아가는데 얘는 하루 종일 보스 똥꼬 때리고 있어요. 그럼 도약 은 괜찮으냐?
최후의 폭팔 이 노드를 찍으면 투지 에너지를 더 줘요. 근데 불편한게 이 노드를 찍으면 마지막 공격에서 자기 힘을 주체 못해서 뒤로 밀려나는 모션이에요 그럼 초각 스킬 쓰다가 뒤로 밀려나면서 내 캐릭터 백 포지션으로 강제로
이동합니다.
그럼 그 뒤로 밀려날 만큼 데미지가 한번에 나오는게 아닌데 돼지 두루치기 마냥 보스 엉덩이 겁나게
때리다가 뒤로 밀려나는데 하 참; 왜 이게 불쾌할거라 생각은 안 하지? 죽음의 선고에서도 이랬으면서??
그럼 다른 노드를 찍으렴! 이라고 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이걸 찍으면 투지 발산 사용 하고 있을 때 초각 스킬을 써야하는데......ㅋㅋ
위에서도 말했지만 체술은 대지 가르기 먼저 터는게 dps가 더 높다 했습니다.
이번엔 각성기 문제점
왜 수라 각성기 는 허공에 써도 아덴 채워지는데 우리 인파이터는 왜 안 채워 지냐? 라는 불만이 많습니다.
우리는 여자 브레이커 아닌가?
충단
충단은 초록 게이지를 주로 사용하며 치명 극 특화 한방 한방 캐릭턴데 이상하게 지속 딜러로 만들려 해요.
일단 충단을 징징 하는데 있어서 솔직히 너무 답이 없고 쳐 다도 안 봤고 솔직히 먼저 징징 거린 체술 보다 문제점이나 어디서 부터 a/s 를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일단 인파게 의견을 참고하긴 했는데 충단에서는 부족한 점이많이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진짜 뭘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줘야 할지 모르겠어요 사람들이 그냥 느린 체술 이라고 말을 하셔서...
일단 충단 아크 패시브 부터 볼게요
일단 충단은 위 아이덴티티 에서 설명한 것처럼 투지 해방을 하면 캐릭터 옆에 알 사탕이 2개 생겨요
그리고 충단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하면 피증17% 와 함께 사탕 1개가 사라집니다.
주력기 2개쓰면 사라져요 (진짜 존나 째째하네)
그럼 이제 여기서 뭐가 문제냐 저 투지 해방 시 적용 되는 스킬은 죽음의 선고, 파쇄권, 천지파권
저렇게 3개가 있는데 그럼 충단을 하시는 분들의 불편한 점이 뭐냐 투지 해방 시 알 사탕은 2개밖에 안주고
죽음의 선고는 나머지 스킬이랑 쿨이 너무 따로 논다고 합니다.
그럼 저 알 사탕 지속 시간 60초 생각하고 레이드 특성 상 특정 패턴 연출 등 생각 해야 하고 위에 해당 되는 스킬
3가지 쿨을 생각 하면서 써야 하고 심지어 공속 증가 버프는 노드를 찍으면 5초로 감소해서 별 의미가 없습니다.
심지어 극특 캐릭터 인지라 느려요 근데 피면기 도 없어요.
이러니 누가 충단 인파를 하려고 합니까? 그나마 쾌적한 체술하지...
그리고 체술/충단 지금 사이드 노드 문제 있습니다.
일단 일 방 타격 지금 그나마 제일 인파 먹여 살린다 생각이 드는 노드 이긴 한데 얘도 아픈 손가락이에요
보면 5초간 인파를 타대로 만들어줘요 와!
근데 이 일방 타격 노드는 충단 노드입니다. 문제는 이걸 체술이든 충단이든 이걸 같이 써요
근데 또 일방 타격 이 녀석 때문에 특화 계수 너프 도 당합니다.
도대체 인파한테서 뭘 더 뺏어가야 속이 시원하냐?
그럼 나머지 인파이터가 다같이 쓰는 노드가 뭐 있냐 
더킹 이 녀석 노드를 찍으면 스페 거리가 늘어나고 피증이 생깁니다.
근데 전에 논란이 많았죠 이 녀석 지속 시간이 짧은 대신에 그나마 인파이터 고점을 올려줄 녀석이다
아니다 지속 시간을 올려줘야 한다 이랬는데 우리 현명하신 스마게는
지속 시간을 늘려주고 피증을 너프 당했습니다.
뭐 어쩌라는 거지?
그래서 문제점은 알았고 인파이터는 어떻게 고쳐줘야 하냐?
일단 체술은 어떻게든 손이라도 되면 애가 살아 날 것 같은데 충단은 아닌 것 같아요.
거의 건슬 사냥의 시간, 데빌헌터 데헌절 마냥 애를 아예 뜯어 고치지 않는 이상 충단은 해야 할 이유가 안보여요.
그리고 스마게 게임사 입장에서 돈벌려는거 알겠는데 기존에 있던 노후화 된 직업들 다시 심폐 소생술 한다 하는데
일단 브레이커랑 이번 신캐 발키리 아크패시브 노드인데 치적 올리면 딜증이나 아덴 스증 등
우리 인파이터 가 원하는 개선 방향이나 이러한 답안지가 있는데 우리에겐 안주고 다른 곳에 주고
일단 브레이커 권왕의 노드 경면이 생기고 약간이지만 스증이 있고
이번 신캐 발키리 딜러 노드 빛의 검 버프 3개가 생기면서 주력기 강화를 하고 지속 시간은 제한 없고
권왕은 충단의 부족한 점 다 있고
발키리는 체술의 투지 발산 트라이포드 개선 한 답안지 내서 저렇게 내면
아 그리고 일단 브레이커 발키리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 이런 비교 하는 모습 보여 죄송합니다.
우리 인파이터는 뭐 호군가? 몇 년을 더 기다려야해 ㅎ
마지막으로 노후화 된 직업 군들 밸런스 패치로 불편한 점 개선이나 직업이 재밌다!
라는 그런 희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아 맞어
이거 지켜줘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