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레이드영상들을 올리면서 스킬트리에 대해 여쭤보는 분들이 많아 글씁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인벤여러분 의견과 크게 다를수있으니 너무 비난하지만 말아주세요.
현재 제스킬트리입니다.
전진의일격4 공격준비
용의강림7 순간포착/화신출격
난타열권9 정의로운약탈/붉은폭발/(스킬포인트물약 3개 더 파밍후 광폭화찍을 예정)
철포난격7 넘치는힘/빠른준비
죽음의선고10 빠른준비/단일타격/충격폭발 (충격단련각인 없을시 뇌호흡)
회심의일격10 빠른준비/인대파열/통달
연환파신권10 끝나지않는분노/화염폭발/흔들리는대지
진용출권10 번개주먹/냉정한타격/작렬하는주먹
현재 많은 분들이 맹호격,지진쇄,일망타진,심판을 애용하시는 분들이 의아해 하실꺼같아
이스킬들에 대한 의견부터 얘기해볼게요.
맹호격은 우선 장점이 짧은 스킬쿨과 2트포까지 찍을경우 기력소모대비 높은 충격획득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트포까지 줘야할만한 스킬인가는 의문입니다.
2트포까지 찍어줘도 딜량은 쥐꼬리만한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쓴다는게 저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요.
10초쿨에 같은 충격획득량과 더 높은 무력화 심지어 딜량도 훨씬 높은 철포난격이 있는데 맹호격을 사용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진쇄는... 솔직히 장점을 모르겠어요. 여러분은 왜 쓰시는건가요?
심판과 일망타진은 짧은 스킬쿨과 적은 충격소모량, 빠른발동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저런 메리트들덕에 딜량은 거의 기력스킬급이라는게 문제죠.
인파이터 대부분의 주력딜링기는 충격스킬입니다. 그러므로 보통 충격스킬 4개를 마스터하게 되는데
그중 1~2개스킬이 기력스킬급 딜량이 나오는걸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라고 생각해요.
그럼 이제 많은 분들이
난타열권, 연환파신권같은 모션긴 스킬들을 레이드에서 어떻게 사용하느냐 라는 의견이 많은걸로 압니다.
개인적으로 이문제는 사용자의 역량에 달려있다고 생각해요.
연환파신권을 사용하다가 보스에게 맞았다? 사용자가 아직 보스패턴을 완전히 숙지하지 못한것 뿐입니다.
맞추기는 쉽지만 그만큼 약한 스킬을 사용할것인가
맞추기는 어렵지만 경험이 쌓여 점점 맞추기 쉬워지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것인가
라고 생각하면 당연히 후자를 선택할꺼라고 생각해요.
스킬트리는 모두 자신의 개인적인 취향과 판단으로 정하는거지만
아직 게임이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다들 너무 짧게 보고 스킬을 선택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스킬트리를 사용한 레이드영상입니다.
어레기
크로마니움
나크라세나
ps. 여러분들의 의견도 듣고싶고 스킬트리에 대한 건전한 논쟁은 좋아하지만 무턱대고 비난은 하지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