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는 pvp 스킬 트리입니다.
여러번 바꾸어서 연구도 해보고, 실전에서도 써보고, 눈팅도 좀 해보면서
가장 안정적으로 인파의 장점 살리는거같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고정해서 사용중입니다.
결론 내리는 것이 아니라, 순전히 저의 주관일 뿐입니다~
50찍고 pvp는 하고싶은데 완전히 pvp 감도 안잡히고 어떻게 찍어야 될지도 모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될까 싶어서 써봐요
전진 7 - 탁월한 기동성/ 강인한 주먹
-1트포:빠른 2단 회피기와 더불어서 게임 운용의 주가되는 이동 회피기.
1트포 3m의 증가의 체감은 매우 큼.
-2트포: 안정적인 범위증가와 끌어오기로 연계의 성공률을 높이는
시동기
용강 m - 탁월한 기동성/ 강인함 / 대파괴
-1트포: 전진과 마찬가지로 2m 증가로 이동기의 효율을 높임.
-2트포: 선딜 중 피격이상 면역은 다용도 활용이 가능.
내가 멀리 따라갈 때 캔슬될 우려도 없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상대가 나에게 접근했을 때, 용강을 써서
기술을 씹고 카운터를 칠 수 있다는 것.
상대가 오는걸 예상해서 도착지점 ( 내 바로 코앞)에 용강을 써서
카운터 치는건 인파 pvp에서 매우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함.
-3트포: 용강은 적중률이 꽤나 높은 스킬이라 딜량 증가를 위한 투자가 좋다고 생각함.
맹호 7 - 복식/ 파고들기
-1트포: 넓은타격은 개인적으로 비추천 드립니다. 맹호격자체가
첫 콤보의 시동을 걸기는 힘든 스킬이고, cc연계로 딜 이어가기 위해서
넣은거라 코앞에서 범위20이 늘어난다고 뭐 딱히 의미가 없다고 봄.
차라리 기력 5 아끼는게 스노우볼 굴리기 좋다고 생각함.
-2트포: 1트포 넓은타격의 의미가 없다고 보게 만들어주는 트포.
상대가 다운되서 굴러서 도망가거나 무빙으로 내 기술 회피했을 때
가까운 거리에서 빠르게 cc기 먹일 수 있는 개꿀 스킬
지진쇄 m - 충격 방출/ 돌파구 / 강력한 지진
-1트포: 체공시간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체감되어서 안정적인 콤보 가능
-2트포: 말할 필요도 없는 7m 원거리 견제기
-3트포: 확정 추가 딜링 개꿀. 견제로도 괜찮은 기술
----------------------
연환 7: 끝나지 않는 분노/ 강인함
-1트포: 순간폭딜의 원천. 각성도 괜찮긴한데 딜 차이가 너무 심하고
연환 자체가 굉장히 각을 보기 까다롭고, 내 회피기를 덩달아 빼게
만들기 쉬운 스킬이라서 생각보다 확실한 경우에 쓰게되기 때문에
아예 폭딜을 넣는게 낫다고 봄.
-2트포: 피격이상 면역. 피니쉬로 끝내기 아주 좋음.
용강보다는 스킬씹는 카운터쓰기 좀 어려움.
심판 4: 재빠른 손놀림
-1트포: 이건 취향따라 좀 많이 갈린다고 생각함.
대부분 연계 도중에 우겨넣는 딜스킬로 활용하게 되는데,
충격스킬 연계 도중에 쓰기 때문에 기력 획득량이 10 늘어나는 집중보다는
공속챙기는게 더 낫다고 판단. 급소타격도 괜찮음.
진용 7: 번개 주먹/ 냉정한 타격
-1트포: 상당히 좋은 연계기이자 시동기. 빠르게 거는게 좋음.
-2트포: 분노의타격은 생명력 반피조건이 있고, 공중폭격은
확실한건 아닌데, 별 체감을 느끼지 못함.
상대가 진입했거나, 다운 빼고 따라 잡으면서 바로 연계했을 떄
냉정이 제일 낫다고 봄
( 진용 m을 안하는 이유: 처음엔 진용도 m을 무조건 해줬는데,
2트포까지만 해도 충분히 딜 잘나오고, 다른 스킬 트포 올렸을 때
시너지가 더 좋다고 생각함 )
죽선 m: 마음의 눈/ 강인함 / 뇌호흡
-1트포: 공속이 훨씬 제일 중요함. 죽선이 확실한 연계 이후 딜링을
할 때 사용하기도 하지만, 상대 다운이후 혹은 진입 이후를 예상하고
그 각에 미리 써놓으면 상대 어버버거리며 거리 가까울 때 쳐맞는 경우
매우많음. 양학할 때 그런식으로 카운터기술로만 써도 대부분 당함.
그 이유는
-2트포: 강인함 때문. 피격이상 면역이 그냥 매우 좋은 성능임.
-3트포: 인던에선 취향이라지만, pvp에서는 뇌호흡이 운영면에서
훨씬 안정적으로 기술 이어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