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게 소개하자면 돈이 남아나질 않을정도로 초기화하면서 별의별 트리 다해봤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트리가 제기준에는 가장편하고 보스전에도 수월했습니다.
40렙쯤부터 큰 틀은 유지하고 조금씩 보강해서 50렙인 현재까지 이용중이고
던전하드 솔로도 돌아보면서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트리를 만들었습니다.
-전진의일격m (집중, 강인한주먹, 돌격대)
하드솔로 돌아보면서 가장 많이 바뀌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부터 가장 최근까지 공격준비(공버프)로 콤보시작용으로 애용했습니다.
그러다 솔플 하면서 바뀌게 되었는데 솔로로 보스 잡게될 경우 당연히 어그로가 많이 끌리고
고렙보스일수록 트리시온에서 체험할수 있는 저렙 보스랑은 차원이 다르게 반응성이 좋고
듣도보도 못한 이상한 스킬들을 끝없이 날려서 한번에 스킬을 두개 이상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진입할때 전진의일격 + a을 해도 a 사용중에 맞는일이 많아져서 과감히 공격준비 빼버렸습니다.
그러자 전에는 버프때문에 반드시 진입기로 써야한다는 압박과 버프뽕 뽑아야 겠다는 생각때문에
스킬을 콤보로 무리해서 사용할때가 많았는데 버프압박이 없으니 순수 공격용이나 회피용으로
연계없이 단일스킬로 사용하니 활용도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전진의일격 단점이 좀 있는데 우선 대쉬후 공격하는 시간이 상당히 길고
치면서 앞으로 나가기 때문에 피격면역인 상대로는 강인한주먹도 안먹어서
조금 앞으로 나가 상대랑 부딪쳐 방향이 틀어지고 이후 부비적거릴때가 많아
진진의일격후가 항상 불편했습니다.
그러던중 버프압박 벗어나니 너무 쾌적해져서 그김에 맹호격m 공버프 쓰던것도 버려버리고
맹호격 7포로 내리고 전진을 10포에 돌격대 줘버렸습니다.
경직이 줄어들고 공격시 앞으로 덜나가서 현재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집중의경우 충격이 주딜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맹호격7 (넓은타격, 집중)
위에서도 설명 했지만 맹호격은 m까지 줘서 버프용으로 쓰던거 빼고
7포 사용중입니다. 충격주딜이라 집중까지 찍어줍니다.
-용의강림0
저렙때는 멋있어서 많이 연구하고 애용했던 스킬인데 던전돌다보니 자연스럽게 버렸습니다.
현재는 똥스킬이라고 생각하고 회피용으로도 반응이 느려서 안쓰고 맵이동시에만 씁니다.
사실 스킬 넣을게 없어서 넣습니다.
-공명의사슬0
넣을게 없어서 넣는 스킬2.
하지만 용의강림보다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던전같은경우 처음에 왕창 몰려서 올때
뒤로 쭉빼다가 마른부채꼴만들고 사용하면 은근히 판정이 좋아서 잘 모아줍니다.
일반필드에서 몰이할때도 원거리가 삐져나와서 짜증날때 데려오기도 좋습니다.
연전으로 주력스킬이 쿨일때 콤보 이어가기도 좋구요.
-심판m (재빠른손놀림, 즉시파괴, 매의발톱)
주력 딜스킬이라 할수 있습니다만 급소타격 대신 재빠른손놀림, 진정한심판 대신 매의발톱을 들게된건
솔플던전하면서 입니다. 조금이라도 반응성을 좋게해서 나는 때리는데 너는 못때리고 상황을 만들어주기
위함입니다. 솔플도 그렇지만 파티던전같은 경우 인파의 역할이 뭘까 고민을 해봤는데 저는 1번이 무력화
2번이 딜이라고 생각해서 끊임없이 뒤잡고 주위 빙빙 돌며 스킬 한발씩 넣고 빠지고 넣고 빠지는 식의 운영으로
빠르게 무력화 쌓는게 본래 역할에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딜은 조금 포기하더도 최대한 경직 줄이고
안정적으로 붙어서 계속 때리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갑니다.
심판은 취향이라 생각해서 1,3트라이포드는 원하시는대로 가도 될거 같습니다. 2번은 고정입니다.
-일망타진m (단일타격, 광인, 보강된타격)
저는 40후반부에 들어와서 쓰게된 스킬입니다. 그전까지는 넉백이나 하는 똥스킬취급했는데
생각이 바뀐게 일망타진이 누워있는 상대로는 넉백을 안하더라구요.
딜적인 능력만 보면 아주 좋습니다. 화력도 쿨도 준수하고 딜레이도 적고 사거리도 깁니다.
그야말로 힛앤런에 특화된 스킬입니다.
단 사용시 파타에서 일반몹 상대로는 누워 있거나 맹호격이나 심판으로 눞혀서 사용해야 팀원에게 눈치 않보입니다.
저는 넉백되는 스킬은 다 똥취급 하기 때문에 단일로 일반몹에 사용할경우 똥스킬이라 봅니다.
-죽음의선고m (빠른준비, 단일타격, 충격폭발)
살짝 애증의 스킬이고 수없이 넣었다 뺏다 한 스킬인데 결국 데려갑니다.
사실 충격 한방화력기 들은 전부 밥먹듯이 넣었다 뺏다 했습니다.
살아남은 이유를 보자면 충전시간이 있긴하지만 인파스킬중 사거리와 판정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때문에 거리조절만 하면 힛앤런앤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또 전진,맹호 충격보충을 찍어서 충격이 은근 널널하고 보스전에서는 필요없는 용강,공명으로
충격 보충하고 날릴수도 있어 딜포텐이 기대되는 스킬이라 결국 채용합니다.
충전이 너무 긴 관계로 장판기에 맞을수도 있는데 대쉬로 캔슬가능하니 상황봐서 캔슬해도 좋습니다.
-회심의일격m (빠른준비, 인대파열, 통달)
판정빼고 아주 우수한 스킬입니다. 살짝 전진하면서 쏘기 때문에 사거리도 괜찮고 딜레이가 아주짧고
화력이 살짝 아쉽긴하지만 모으는기술 하나넣고 꽂으면 일반잡몹은 한번에 터트릴 정도의 화력은 가지고 있습니다.
살짝 부족한 화력은 16초라는 훌륭한 쿨로 만회합니다.
판정이 어떤느낌이냐면 딱 스피닝 백엘보 같은 느낌입니다.
너무 바짝 붙어서 사용하면 허공에 쏘고 정면타점이 아니더라도 허공에 쏩니다. 타점도 거리도 신경써야 잘들어가요
사람두명정도 설만큼 거리 벌리고 쏘면 잘 들어갑니다.
전진일격 강인이나, 공명의사슬 명중시켰을때 모이는 거리가 이상적이니 꼭 콤보 연계하시고
보스전 힛앤런에 최적입니다. 빠르고 거리 벌리면 오히려 잘 들어가는 스킬이니까요.
이렇게 8개 사용합니다.
일반 잡몹콤보
1. 전진 + 맹호 +심판 안죽으면 일망
2. 전진 + 맹호(또는 심판) 일망
3. 전진 - 공명 - 회심(죽선) ---- 심판,일망 쿨일때사용
4. 전진 + 맹호 + 심판 + 일망 + 공명 + 회심 ----- 피격이상 면역이 아니지만 덩치좋은애들
피격이상면역 또는 보스상대
계속 뒤잡고 캐릭터 두세명 설정도 거리 유지하면서 돌다가 스킬(전진의일격 제외) 쿨되는대로
딱 한대식만 넣고 돌고 넣고 돌고 반복.
장판기나 회피해야 하는 상황 빠르게 뒤잡고 싶을때 전진의일격 사용(보스에게 붙지 말고 거리 유지)
전진의일격은 대쉬가 살아 있다면 자주 써서 뒤잡는대 사용하거나 충격쌓는용도로 자주써도 무방.
대쉬 빠지면 전진의 일격 아끼기.
절대 제로거리로 붙지말고 거리벌리면서 스킬사용하고 무리하지말것.
이렇게만 하면 보스전 근접이지만 훨 수월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