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킬트리가 정답은 아님. 다른 인파 연구자분들도 많으니 이것저것 참고해보셈.
다만 생각하기 귀찮은 사람. 아직 인파를 잘 모르겠는 사람. 쉽고 편한 스킬트리 원하는 사람은 내꺼 보고 따라해도 무방함.
2티어 레이드는 안써봐서 모르겠으나, 디트로 2티어 좀 돌아본 경험으로 생각해보면 어디에서나 써먹을 수 있는 레이드 스킬트리라고 생각함.
내 스킬트리 특징은 밸런스임. 기력과 충격 스킬, 쿨타임, 무력화, 딜링 두루두루 준수한 것 같음. 충격 각인 없이도 무난하게 쓸 수 있음.
일단 설명 읽기 귀찮은 사람들은 이거 보고 스킬만 따라하셈.
*기력스킬 : 전진의일격4(공격준비) 용의강림M (순간포착-화산출격-대파괴) 맹호격4 (넓은 타격)
철포난격M (넘치는 힘-빠른준비-진격강화)
*충격스킬 : 심판M(재빠른 손놀림-즉시 파괴-진정한 심판) 일망타진M(신속한 준비-광인-보강된 타격)
회심의 일격M(단전 강화-인대 파열-통달) 진 용출권 7 (번개주먹-냉정한 타격)
밑으로는 스킬 소개와 자세한 설명, 운용법임. 읽을 사람만 읽으셈.
<< 기력스킬 >>
전진의 일격4 (탁월한 기동성 OR 공격준비)
-필수스킬 전진의 일격임. 더킹에 이은 2번째 이동기라고 생각하면 편함. 몹이 많이, 멀리 움직인다면 탁월한 기동성. 아니라면 공격준비로 딜 상승해주면 됨. 충격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집중 찍어도 됨. 근데 내 스킬트리는 충격 안부족함. 진입기로 써도 되고 탈출기로 써도 되고 충격 수급용으로 써도 됨. 그 때 그 때 이동기 상황 보면서 유동적으로 사용하셈.
용의강림M (순간포착-화산출격-대파괴)
-필수스킬 용의 강림임. 진입과 동시에 엄청난 딜링을 뽑아낼 수 있는 완소 스킬. 난다긴다하는 충격스킬만큼 셈. 더불어 화산출격으로 인한 무력화 데미지도 엄청남. 4 찍는 사람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용강은 마스터 했을 때 진정한 위력을 발휘함. 무조건 진입기와 딜용으로 쓰셈. 생존기는 더킹과 전진의 일격만으로도 충분함.
맹호격4 (넓은 타격)
-충격 수급용 스킬. 짧은 쿨과 빠른 발동 때문에 씀. 트라이포드도 할 게 없어서 넓타 씀. 충격 수급용이니 막 쓰셈. 대체할만한 스킬이 없음. 기력15들고 충격은 20만드는 연비 좋은 스킬.
철포난격M (넘치는 힘-빠른준비-진격강화)
-난타연권과 늘 고민되는 스킬이자 필수 기력스킬. 10초마다 강력한 딜링과 높은 충격 수급을 가능케 함. 막타 딜이 전부기 때문에 앞 2타는 못맞춰도 됨. 막타 맞추는데 중점을 두고 쓰면 진입기로 사용 가능. 무력화와 딜량 자체는 난타연권이 높으나, 철포난격의 6초쿨감을 고려하면 철포가 더 나음. 쓰기도 편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철포 추천. 만약 난타연권을 쓰고 싶다면 마스터 후 (탁월한 기동성-붉은폭발-광폭화)로 사용하면됨.
<< 기력스킬 >>
심판M (재빠른 손놀림-즉시 파괴-진정한 심판)
-무력화, 딜링을 괴랄하게 뽑아내는 효자 스킬. 짧은 쿨타임과 적은 충격량에도 불구하고 딜과 무력화는 최상위권. 무조건 마스터한 후 씀. 대신 사거리가 매우 짧으므로 포지셔닝에 주의. 보통 진입기로 붙은 후 바로 사용함.
일망타진M (신속한 준비-광인-보강된 타격)
-여러모로 논란이 많은 스킬이지만, 나는 완소 스킬이라고 생각함. 짧은 쿨타임과 준수한 무력화와 딜링. 인파 스킬 중 그나마 괜찮은 사거리까지 지님. 신속한 준비는 호불호가 많이 갈림. 써보고 충격 관리가 안된다, 초기화가 잘 안된다 싶으면 딴 거 쓰셈.
회심의 일격M (단전 강화-인대 파열-통달)
-저 꽉 쥔 주먹이야말로 인파이터의 상징. 쓰레기같은 차징은 통달을 통해 사라지고, 강력한 딜링과 무력화만이 남음. 저 주먹에 맞기 싫다면, 마스터한 후 잘 사용해주면 됨. 충격 30 밖에 안 잡아먹는 즉발 스킬. 현재 버그로 인해 회심 이후 평타를 때려야 무력화가 정상적으로 들어감. 몬스터 겹쳐서 때리면 데미지가 증폭되는 버그가 있다고 하는데, 악용하다가 천년 정지 먹지말고 클린게임 바람.
진 용출권7 (번개 주먹-냉정한 타격)
-아마 많은 이들이 반감을 가질 스킬. 하지만 여러 가지로 실험해 본 결과, 전혀 나쁜 스킬이 아님. 냉정한 타격을 찍으면 어퍼컷 데미지가 80%나 올라가는데, 스킬 기본 내장으로 피격이상 적에게 50% 추가뎀이 있기 때문에 가끔 어퍼컷만으로 괴랄한 데미지를 뽑아냄. 난타연권을 사용하기로 했다면, 난타연권-진 용출권으로 콤보를 넣을 수 있음. 어퍼컷 했는데 다음 패턴에 쳐맞을 것 같으면 후속타로 빠져도 되고, 어퍼컷만 하고 내려와도 됨. 충격 소모량도 30으로 적고, 쿨타임도 24초로 나쁘지 않음. 죽선이나 초신성은 충격 요구량과 쿨타임에 비해 별로라고 생각함.
앞에서 말했듯, 이건 정답은 아님. 앞으로도 정답은 없을 거임. 스킬로 고민하는 사람 참고하라고 만든 용이니 피드백이나 이견은 받지 않음. 질문은 받음. 공략은 처음 써봐서 미흡한 점이 많을 거임. 양해하셈.
아. 각성기는 무력화 때 가끔 팀원들한테 열심히 하고 있다고 티내는 용도로 쓰면 됨.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