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게시판 첨 올 때만 해도 빙레기 잡고 있었는데 많이 올라왔네요.
충격각인 285포인트 기준이고요. 3/5트리입니다.
전진 4 기동력
체감상 기동력이 더 빠르게 움직이는 것 같아 회피와 근접에 좋게 기동력을 채용했습니다. 7주고 공격준비에 무자비한 전진을 썼으나 나크는 딜보단 생존이 중요해서 조금이라도 모션을 줄이는게 좋을 것 같아 4로 내렸습니다.
용강 7 기동력, 화신출격
진입기로 쓰기위한 기동력, 전진을 4로 내리고 무력화를 조금이라도 올려주는 화신출격 채용
맹호격 7 넓은 타격, 집중
준수한 충격 수급기. 빠른 발동으로 패턴 피하기에 용이.
충격
심판 M 재빠른, 무식한 타격, 진정한 심판
개인적으로 필수라 생각하는 스킬. 쿨마다 돌리는 듯.
죽선 M 넓은 타격, 단일 타격, 뇌호흡
거북이는 쿨감을 썼으나 나크에선 쿨마다 박긴 부담스럽고 근처에 가기도 무서워서 최대거리 잡고 쏠 수 있도록 넓은 타격 채택. 뇌호흡은 충격관리 + 후속타를 충격기로 사용 가능해서 좋음.
특히 나크에서는 패턴 피하고 진입시에 풀충격에 충격기 쿨이 돌아와있는 경우가 많은데 죽선 후 회심 죽선 후 심판 등으로 연계 활용 가능.
진용출 M 국민 트포
소환, 충전, 큰 번개 패턴 때는 풀히트 가능해서 채용. 그런데 캔슬이 안되므로 막쓰기엔 위험해서 쿨이 좀 남는 경향이 있음. 대체 고민 중
회심 M 국민 트포
여전한 밥줄스킬.
초신성 M 재빠른 분노폭발 무회전타격
나크는 딜이 모자란 보스가 아니므로 방어 무시 대신 분노폭발 채용. 재빠른과 분노폭발 들어서 빠르게 때릴 수 있도록 함.
쓰고보니 그냥 흔한 3/5 빌드네요. 다만 나크에선 쿨감과 딜특을 어느정도 포기하고 시전 속도와 유틸에 투자하는게 더 좋은 것 같다는 의미로 써봤습니다. 전진 공격준비나 초신성 방어 무시, 죽전 쿨감 대신 유틸 이렇게 써도 12분컷 나더라고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