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담
여기부터는 광기 및 비기 공략글을
작성하면서 느낀 점을 넋두리한 글입니다
넘기셔도 무방해요
<한방 데미지 스킬>
저는 예나 지금이나 성장체감이 잘 느껴지는,
소위 영수증이라고 부르는
단일 한방 딜이 크게 뜨는
극특 캐릭을 가장 선호합니다
그럼에도 21년 9월 광기 리메이크 때,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져서
광기에 입문했습니다
오로지 광기만 하겠다는 일념으로
달인의 저력을 포함한 97돌을 깎을 정도였어요
(당시엔 돌값이 무척 비싸서 저렴한 달저돌로 여러번 시도하자는 전략이었어요
버서커 유입유저라면, 반드시 광기, 비기 모두 쓸 수 있는 돌로 깎으시길 권합니다)
<버서커 전용 특화 특성 효과>
버서커는 일반스킬에는 특화비례 데미지 증가가 없기 때문에
뜨는 단일 영수증이 광기와 비기에 차이가 없어서
비기에 별다른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스킬인 버서크 퓨리를
광기도 쓸 수 있어서 더 매력을 못 느꼈습니다
<23년 1월18일 광기 버서커 개발자 코멘트>
그렇게 시간이 흘러
광기는 초기 컨셉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이 철회 됐고
여타 다른 치신 베이스 캐릭처럼
쿨정렬이 잘 되어있는 비교적 사이클을 굴리기 쉬운
편한 클래스로 변모되어왔죠
그래서 패치가 있을 때마다,
본래 취향에 걸맞는 극특 캐릭인 비기로
전향할려고 계속 시도했습니다
악몽비기, 구원비기, 크해빌드, 사멸비기
거의 모든 빌드의 비기를 다 해본 것 같아요
하지만, 비기로 고점 낼려고 온몸비틀기 하다가
어느 지점에서 매번 현타가 와서
결국 다시 광기로 돌아오기 일쑤였습니다
<비기 아크패시브 깨달음 1티어 노드>
전투메타의 고착화를 해소하고
새로운 전투경험을 선사한다는 아크패시브,
역대 가장 행복회로를 많이 돌린 패치였어요
비기 1티어 노드에 폭주 off 기능과
피면이 생겼길래 무척 기대하면서
다른 노드들도 읽어 내려갔죠
역시나 그게 전부였습니다
아크패시브로 인해 플레이 경험이
긍정적으로 크게 변화한 클래스도 몇몇 있었지만,
비기는 아크패시브 만으로는
무척 힘들다는걸 절감했습니다
광기와 비기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 그 동안의 경험들을
다른 버서커 유저 분들도 비슷하게 겪으셨나봐요
위에 첨부한 스샷에서
광기와 비기의 관심도의 차이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겨울시즌, 유입이 가장 많은 시기인데
비기의 관심도는 무척 저조하네요
<버서커 공략 및 정보 글>
그러다보니 비기보다는 똑같은 시간을 쓰더라도
아무래도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광기 글을 작성하는 데
좀 더 시간을 할애하게 되네요
이번에도 비기 공략글을
굳이 쓸 필요가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가뜩이나 버서커의 인구수가 꼴등인 상황에서
그중에서도 더 마이너한 비기의 정보 및 공략글이
끊기는 순간 정말로 정체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조만간 비기 공략글도 완성하면 다시 한번 이와 같은 글을 올리겠습니다
▶ 비기 버서커 세팅 및 공략 (최신 패치 반영 24.10.23)
앞서 마무리한 광기 공략글도
많은 유입 및 기존 광기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비기 유저분들도 화이팅입니다
개선안 글에서 더 자세히 다뤄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