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서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 광기 질증 vs 혼일 | 질증 추천합니다

Tengu
댓글: 16 개
조회: 2773
추천: 7
2025-02-28 12:49:50




혼일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와서 첨언합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서 비슷한 시간 대비,
질증과 혼일의 딜증이 비슷비슷하니,
때문에 어쩔 수 없다면 혼일을 쓰셔도 됩니다



플레이 감성을 떠나 질증을 혼일 보다
높게 평가하는 이유가 더 있습니다

질증 채용시 서폿 공속버프도 있고,
팔찌에서도 공이속을 챙길 여지가 있어서
디메리트를 감소시킬 수단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그런데 혼일에 있는 0.5초 준비시간 증가는 고정된 값이라
공속 영향을 받지 않는다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질풍룬의 적용도 안 됐던걸로 기억하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걸 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

혼일에도 적용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둘의 딜증 수치도 비슷하기 때문에
혼일 보다는 질증을 쓰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유각에 대한 이점도 있구요




물론 가장 추천드리는 빌드는
기존 숄차 빌드입니다

질증X 혼일X숄차 빌드
사용하시는 제일 권합니다

실전딜을 제일 우선 시 해서
고려했을 때, 여전히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23.1.18 밸런스 패치>

그런데 23년1월18일 밸런스 패치에서
광기의 컨셉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서 '속도감 있는 전투'로 바뀌고
그에 따른 패치로 스웨삭제, 헬블-볼케, 피니쉬-강일이 추가된건데
버서커만 또 다시 시대를 역행하는 느낌이라
혼일을 별로 권하고 싶지 않더라구요

23년1월 이후의 광기 밸패를 보더라도 아이러니 합니다



특히, 전 클래스 통틀어서 적용되는 이번 밸패 핵심
'이동기를 채용하지 못하는 클래스들의 구제',
'스킬 모션을 통한 플레이 사용감 향상'이었죠

줄어 준 스킬시전시간을 노후화 된 트포로 다시 늘려서
딜증을 노린다는 게 참 플레이 감성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도 딜만 보면 고점이 맞고,
패치 방향이랑 다르게 사용하는
유저의 잘못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레더로 인해 발생한 아이러니기 때문에
언젠가는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러다간 다음에 다른 스킬의 시전시간이 감소되어도,
레더에 스킬 하나라도 더 넣을려고
빌드 짜고 플레이 하느라
플레이 감성은 여전할 것 같네요





Lv43 Tengu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