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페해코어
공이속 10퍼 증가로 돌대발사 가능하게 해주는 코어
부가효과로 공속에 비례한 데페딜증이 최대 8% 증가
(20장기준 최대 19.2%의 최고 수준 딜증)
다만, 스탠다드한 극특세팅 기준으로 돌대와 데페딜증의 한도를 다 뽑아낼 수는 음슴
이속 : 서폿9 + 맹공8 + 코어10 + 기본1 + 만찬5 = 33%
공속 : 이속합에서 질증을 제외한 23%
돌대 딜증을 채우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음
1. 진화노드의 특성비와 치적노드 임의로 조절
2. 혼돈코어 속도
3. 외부 시너지 및 버프 요소(마엘/바속, 난치기, 신보, 바람구슬, 두동 등)
4. 팔찌
5. 이속음식
6. 특정 코어와 특정 룬 장착
1번,2번,4번,5번은 공이속을 얻는 대신 다른 딜증을 포기해야 하는 사실상의 옆그레이드고(그나마 팔찌가 제일나음)
3번은 통상적인 공팟러 데헌들에겐 고려하기 힘든 요소임
오늘 말하고자 하는건 6번임
나추별코어
나추 2초쿨로 류탄 대체 가능하게 해주는 코어
사실 유틸이 굉장한 스킬임
5타수의 스킬로 2초마다 이동기 쿨 0.5초 페이백
2초마다 무력화 29.4 (4렙류탄과 동일)
각종 룬 호환성(속행, 광분, 정화 등)
기타 아드유지 등
데페별코어와 비병별코어의 성능이 시원찮아서 충분히 대체해서 굴려도 된다고 생각함
질서의 별 코어 : 불릿 샤워 (핸드거너 전용)
[10P] 잔혹한 추적자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14P] 퀵 샷의 피해량이 18.0% 증가한다.
[17P] 데스페라도의 시전 속도가 15.0% 증가하고, 피해량이 12.0/18.0% 증가한다.
[18,19,20P] 데스페라도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실버 불릿 (핸드거너 전용)
[10P] 비밀 병기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14P] 비밀 병기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17P] 비밀 병기의 치명타로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10.0% 증가한다.
[18,19,20P] 비밀 병기의 피해량이 0.5% 증가한다.
그리고 요즘 쓰고있는 스킬과 룬
1. 영웅광분 : 공이속 12%, 6초 지속, 약 15% 확률
2. 전설광분 : 공이속 16%, 6초 지속, 약 20% 확률
주의할 점으로 영웅광분이 유지중일 때 전설광분이 터지면 갱신이 되지만
전설광분이 터졌을 때 영웅광분이 터지면 갱신되지 않음
그러나 이 주의점은 스택스킬인 플불에 영웅광분을 박음으로써 커버가능함
나추의 전설광분이 터졌을 때, 영웅광분인 플불은 아예 안쓰면 됨
ㄴ 플불은 쿨로스가 덜한 채로 그대로 스택으로 남으니까 광분버프가 끝났을 때 몰아쓰는 식의 플레이 등
영웅이든 전설이든 광분이 터지기만 하면 돌대의 상한딜증인 19.2%를 온전히 다 받을수 있음
또한, 데페 공속비례 딜증도 상한에 근접하게 받을 수 있음
ㄴ 기본세팅 공속 23% + 전설광분 16% = 39% = 데페딜증 7.8%
ㄴ 기본세팅 공속 23% + 영웅광분 12% = 35% = 데페딜증 7%
이거 쌍광분 끼고다니게 된 계기가
더퍼1관 트라이할때 나추 단일광분룬으로만 했는데
가동률이 적어도 30%언저리는 나온것 같아서
플불에 끼던 속행도 버리고 쌍광분룬으로 다녀봣는데 되게 괜찮았음
그리고 이하 내용은
깡통한테 분석의뢰한 광분의 가동률 계산 (맹신 x)
결과 (60초 기준)
즉 1분에 대략 32.3초 정도는 광분(전설 or 영웅)이 켜져 있다고 보면 됩니다.
어떻게 계산했나 (요지)
스킬·확률·쿨 가정
나선의추적자: 쿨 3초 → 60/3 = 20회 시전/분. 전설 발동확률 20% → 전설 발동 평균 발생률 rLr_LrL = 20/60 * 0.2 = 0.0666667 /s.
플라즈마 불릿: 장기 평균 15회/분 ⇒ 0.25 /s 시전률(2스택/8s 가정). 영웅 광분 장착.
광분 지속시간은 6초.
추가 조건: 전설 상태일 때 플라즈마(영웅) 사용하지 않음. 또한 영웅 상태에서 전설 발동 시 전설로 갱신(전설로 덮음), 전설 상태에서 영웅 발동은 갱신하지 않음 — 사용자가 주신 규칙을 그대로 반영.
모델링 방식(근사)
시간축을 연속확률(포아송/지수 도착) 근사로 보고 상태를 세분화(전설 L, 영웅 H, 비활성 N).
전설 발동은 나선의추적자에서 독립적으로 발생(항상 시도됨). 플라즈마(영웅)는 전설이 꺼져 있을 때만 발생.
이 연속시간 마르코프/재생 과정의 평균 체류시간(전설 버스트의 평균 길이, 전설이 끝난 뒤 다음 전설이 나올 때까지의 기댓시간 등)을 풀어서 균형분포(steady-state fraction)를 계산함.
핵심 수치(중간값)
전설 버스트(“한 번 켜진 전설이 지속되는 평균 길이”) = 약 7.377초 (전설 발동 도착률이 버프를 갱신하는 효과 반영).
전설이 끝난 뒤 다음 전설이 켜질 때까지(그사이 포함된 영웅 활성 시간 포함) 평균 시간 ≈ 21.74초. 이 구간에는 영웅(플라즈마)으로 인한 영웅광분이 평균 8.29초 정도 발생.
사이클 합으로 따지면 한 사이클에서 전설 약 7.377s + 영웅 약 8.29s → 총 광분 활성 15.67s, 사이클 길이 약 29.12s → 활성비 ≈ 15.67/29.12 ≈ 0.538 → 60초 기준 약 32.3초.
유의사항(한계)
스킬 시전이 **완전 규칙적(정해진 시점)**인지, 혹은 실제 전투에서 다른 스킬로 인한 쿨로스가 더 발생하는지에 따라 실제 수치는 달라질 수 있어요. 여기서는 평균 시전률을 고정된 포아송/지수 근사로 처리했습니다.
플라즈마가 쿨이 쌓여 있다가 전설이 끝난 직후 한꺼번에 소비하는 패턴(충전 누적 후 몰아서 쓰기) 같은 비정상적 사용 패턴은 모델결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룬·스킬 상호작용 규칙을 정확히 반영했지만(주신 규칙 기반), 게임 내 구현 세부(예: 동시 발동 시 우선순위의 미세 규칙)가 다르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추쿨은 실전고려해서 3초/1분에 20회 사용으로 계산함
광분세팅의 플레이 요령은
1나추 1스킬 사이클로 박다가 광분이 켜졌을때 비병 / 래피드 / 데페 박기
추가공속 덕분에 광분지속시간 6초안에 스킬다박기가 굉장히 편함
근거가 될만한 제 플레이 영상자료는
더퍼2관을 클리어할때 영상으로 첨부하도록 하겠음니다
무력 요구와 턴제 게임을 방불케하는 패턴, 그리고 이동기 페이백을 보조해주는 두 스킬이
특히 더퍼스트 환경에서 제일 최적화된 세팅이라고 생각해서 굴려봤는데 꽤 괜찮았음
특성비조절이나 진화노드 조절했을 때에 비해서 dps방어도 더 잘되는 편이고
속행이 생각보다 거품룬이었던 게
런타임 긴 종막에서도 속행 잘터져봣자 스킬 두세번 더쓰는게 끝
오히려 속행빠지니까 단심래피드 쿨정렬이 깔끔하게 되서 그런부분도 괜찮앗달까
그리고 만약 플불이 아니라 썸솔민사같은거에 영웅광분 박아도 그럭저럭 굴러갈 거라고 생각함
아직 나추해코어가 없어서 나나나도 쌍광분에 돌대낀채로 굴려보고싶긴함
??? : 나추 이속트포써서 돌대상시해도 괜찮지 않음?
ㄴ 그러면 나추가 플불보다 약해짐, 딜지분 5%의 스킬이 70% 약해지는거라
3줄요약
1. 데페해코어 나추별코어 / 나추 전설광분 및 영웅광분 하나 더채용
2. 광분터지면 돌대딜증 온전히 다받고 데페공속비례딜증도 상한에 근접함
3. 최근에 유물질서코어들 많이 묵어서 2관트라이하면서 이것저것 다 실험해봤는데
모든 질서코어 중에서도 dps방어 제일잘되는 세팅이엇음
심지어 돌대5장임에도 불구하고 그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