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셔 영상을 보고 허수 한 5분정도 쳐보면서 느낀점인데 혹시 다른분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포셔 영상에서 스트림 엣지밤이 구리고 카드증가가 좋다 라고 하는데 이유가
1. 스크1타만 써서 좀더 빠르게 루인이 가능
2. 엣지밤 4루인을 쓰려면 스크스트림 루인 > 엣지엣지 데빌을 해야하는데 4루인하자고 데빌쿨이 밀리는게 말도안됨 (데빌 딜지분이 압도적으로 높고 시가or포카에 스트림 묻히자고 데빌쿨을 미루는게 엄청 비효율적임)
3. 또한 4루인 실전성이 떨어짐
4. 균형사이클이 가능 (심화과정)
+작열 효율이 스크>스트림=엣지>레인 순임
인데,
제가 스트림 빌드를 연습한지 일주일 채 안돼서 잘 모르는건지 싶은데 방금 카드증가로 조금 쳐보고 느끼기에는
1. 스크1타만 써도 어차피 운부에 묶이고 운부는 엣지에 묶여서 '스크 스트림 운부 평 레인' 콤보를 쓸일이 많을지 모르겠음 스크 2타>1타로 줄이는게 핵심인것처럼 설명을 했는데 굳이 그래야하나 싶음. 실전은 다를수도?
2. 데빌쿨 조금 밀리는게 그렇게 차이가 큰지? 심지어 도태,운수를 반드시 킵해두었다가 둘중 최소 한장을 데빌에 쓴다치면 '스크 운부 데빌'이 되는데 이러면 쿨밀림도 없음
3. 실전성이 떨어진다는게 4루인을 전부 로스없이 스트림 치적버프 내에 박는것이 힘들다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솔직히 리플 돌려보고 피드백 해봐야 알겠지만 그렇게 어려운일인가? 싶어서 잘 모르겠음. 막 숨도안쉬고 굴리는 것도 아니고 엣지쿨 기다리는 시간도 좀 있던 것 같아서, 이부분은 해보신분들이 잘 아실듯?
4. 균형사이클은 잘쓰면 고점이 엄청 올라간다고는 생각이 듦. 영상에서 말한 것과 같이 카드증가 트포를 쓰면 스택트가 5초동안 2틱>3틱이 되고 결국 균형이 있을때 엣지루인 엣지루인이 가능한데 엣지밤 채용시 균형이 스크2타>1타의 이점 외에는 크게 의미없던 카드인 것을 감안하면 잘쓰면 진짜 고점이 높아지긴 할듯.
(이부분은 제가 균형 활용을 잘 못해서 그럴수도 있음 잘쓰는분들은 다를수도?)
+작열 효율이 스크>스트림=엣지>레인순임
이건 이해가 잘 안됨. 스크가 엣지처럼 누르는 즉시 쿨이 도는 판정인듯 한데 스킬 시전동안 쿨이 돌고있어서 '스크 스트림 운부'를 하면 스크랑 운부가 거의 동시에 돌아오는데, 툴팁 쿨타임 8초 10초만 보고 그냥 단편적으로 이론상 이렇다 라고 판단한건지? 또한 1번에서 말한 것 처럼 스크 쿨이 빨라진다 해서 사이클이 땡겨지는지는 잘 모르겠음 오히려 엣지에 운부가 묶이고 운부에 스크가 묶이는 만큼 쿨땡기려면 엣지작열이 우선인게 맞다고 생각함
그리고 체감상으로도 스크가 안돌아와서 불편한 적은 없었던 것 같음 오히려 엣지가 불편했지.
저는 카드차이도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엣지밤을 쓰고 스크 스트림 운부 > 4루인을 쓰거나 엣지 스트림 엣지 > 4루인을 쓰는게 dps가 더 잘뜨는 것 같아서 엣지밤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영상에서 엣지밤이 쓰레기라고 얘기했는데 저는 잘 이해가 안가네요 균형 활용을 잘 못해서 그런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