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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황후 페풀마 기준 아크그리드 밸류 계산

태즈알비
댓글: 1 개
조회: 971
2025-09-01 18:36:48
현재 종결 코어로 거론되고 있는 페풀마 기준 딜증값 계산입니다.
다른 코어끼리 곱연산인지 합연산인지 몰라서 그냥 다 계산했습니다.
보통 뭉트림 기준 데빌 치적 80%로 맞추기 때문에 치적은 80%로 계산
치피증은 운부에 77.5% 달려있으니까 치피 상 반지 2개 꼈다고 가정하고 85.5%로 계산


[ 확정 딜증 ]

1. 유물 17p
a. 곱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28 * 1.03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1919008933
데빌 : 1.03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1594366667

b. 합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28 + 0.1) * 1.03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88949600000
데빌 : 1.03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159436666667

2. 유물 20p
a. 곱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355 * 1.03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207100643833
데빌 : 1.03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165717666667

b. 합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355 + 0.1) * 1.03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203338555000
데빌 : 1.03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 = 1.165717666667

3. 고대 17p
a. 곱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28 * 1.04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214356997121
데빌 : 1.04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181281125604

b. 합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28 + 0.1) * 1.04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200437035749
데빌 : 1.045 * {(0.8 * 2.855 * 1.02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181281125604

4. 고대 20p
a. 곱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355 * 1.04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229843119732
데빌 : 1.04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187680463285

b. 합연산 가정 
일반 루인기 : (1.0355 + 0.11) * 1.04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225664838462
데빌 : 1.045 * {(0.8 * 2.855 * 1.026 + 0.2 * 1 * 1) / (0.8 * 2.855 + 0.2 * 1)} * 1.11 = 1.187680463285

곱연산 가정

항목일반 루인기 (%)데빌 (%)
유물 17p19.19%15.94%
유물 20p20.71%16.57%
고대 17p21.44%18.13%
고대 20p22.98%18.77%


합연산 가정

항목일반 루인기 (%)데빌 (%)
유물 17p18.89%15.94%
유물 20p20.33%16.57%
고대 17p20.04%18.13%
고대 20p22.57%18.77%

아마 합연산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 보너스 개념 ]

1. 루인 마이너셋 엣지 쿨 -2초 : 사이클의 기준이 엣지에서 스크로 바뀌면서 사이클 가동률이 늘어남
2. 포카, 세렌 딜증 : 기존에 레>시>포>세의 사이클 우선순위가 레>포>시>세로 바뀌면서 포 카드의 가동률이 늘어남

1, 2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카드 수급 증가


대충 황후의 아크 그리드는 페풀마 유물 17p ~ 고대 20p를 기준으로 일반 루인기는 18.89 ~ 22.57%, 데빌은 15.94 ~ 18.77%의 딜증을 처음 운명을 키는 4루인 사이클을 제외하면 상시로 얻게 되고, 보너스로 사이클 가동률이 늘어나고 포 카드의 가동률이 늘어나서 카드 수급이 늘어날 예정임
루인 마이너셋의 밸류는 직접 쳐보고 연구하는게 아니면 계산이 어려운데 대충 뇌피셜로 포카, 세렌 딜 20% 오르는 걸로만 dps가 2~3% 정도는 상승할거라고 생각중이고, 엣지 쿨 줄어드는 거는 사이클 가동률이랑 스트림 4루인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어서 5%는 오를 거라고 생각함.
게다가 포카드 가동률, 사이클 가동률로 인해 카드 수급이 무진장 늘어난다는 점에서도 dps 상으로 최소 5%는 오른다고 생각해서 저는 마이너셋의 밸류를 대충 딜증 15%로 잡고 있음
루인 마이너셋 밸류가 딜증 15%라고 가정하면 대충 황후는 딜증 35%짜리 아크그리드를 받아서 꽤 잘 받았다고 할 수 있는데 진짜 루인 마이너셋은 실제로 쳐보는 거 아니면 밸류를 계산할 방법이 없네요.
제 생각에는 15%보다도 높을 것 같긴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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