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개인적으로 인파스킬 자체가 1:1에 거의 특화되어잇음 좁은범위로인해 다수를 상대해야하는
경쟁전에서 불리하다고 느낌
2. 인파 범위형 스킬인 진용출권은 근접에서 올려치고 내려찍는 기술임 여기에 피격면역이 잇으면 좋겟지만
현실은 피면이 없어서 땅찍는 모션나올때 피격스킬이나 상태이상기로 카운터당하거나, 회피가 쉬움
난전상황이나 백업으로 잘못쓰면 땅찍기도전에 이미 누워서 팝콘마냥 위아래로 튀겨지고 반피까인후
팀원에게 욕을 먹고잇는 자신을 보게될거임 (시전시간이 짧기라도하면 모를까 카운터 치기쉬움)
3. 또 다른 범위기인 연환파신권의 단점은 딜이 막타에 몰려잇는데 풀콤맞추기가 굉장히 힘듬
선딜이 굉장히 길고 스킬 시전중 시간도 긴데 범위가 점점커지는 형식이라 대부분 다 도망감
1:1상황도 아닌 3:3 경쟁전에서는 연환파신권을 사용중에 1~2명 마췃다고 한들 열심히 땅두드리고잇는중에
백업을 오는순간 스페(더킹)로 씹거나 스페조차없다면 상태이상백업에 그냥 맞을수밖에없음
글보면 스페잇을때 연파써야지~못하네 이러는 글을봣는데 인파를 안해본사람이라고 생각함
연파는 공격용으로도 쓰지만 상대가 나한테 붙어서 비벼댈때 농성용으로 쓸수밖에 없을때가잇음
하지만 위에서 말햇듯 연환파신권은 스페가없을때 함부로쓰면 리스크가 너무큼 결국 어쩔 수 없는상황일수도
있다는거임
4. 백업하기 참 힘듬....
1:1에서도 그렇지만 3:3에서도 뭐가되엇든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백업하는게 가장좋다고생각함
백업의 가장 좋은기술들은 개인적으로 상태이상기>피격기>경직기임
근데 인파는 어쨋든 근접캐라 근접을 해야함 난전중에 근접 잘못하는순간 어떻게 되는지
근접캐로pvp 하시는 분들은 잘 알거임 특히 인파분들은 순타끊기고 , 전진일격쓰다가 넘어지고
용강쓰고 들어가다가 상태이상기 맞고 진용출권쓰다가 넘어지고 등등....
백업들어갓더니 타켓이 바뀌어 자신이 3:1상황을 하게되고 팀은 아...인파쉐리...하는거 많이들으실거임
5. 아이덴티티....이거는 진짜 시급함;
인파 아이덴티티는 다들아시겟지만 상식적으로 난전같은 급박한 상황에 기력 충격게이지 확인이가능함?
갑자기 콤보가 중간에 끊기거나 급박한 상황에 상대에게 카운터치려고 스킬을 쓰는데 안나가서
스킬창에 회색으로 되어잇는 스킬보며 쌍욕을 날린적이 있으실거임 충격이랑 기력게이지 관리가 너무힘듬
스킬쿨도 잇는데 충격기력에 발목잡힌 2중구조가 너무 역겨움
6. 신속 너프이후로 콤보가 안되고 카운터 당하기 너무쉬워짐
전진의일격은 신속너프이후 반응이 더 쉬워저서 고수들끼리 싸울때보면 일부로 전진일격거리주고
즉발 피격스킬로 역카운터치며 농락함(스커 배마 블레이드 등등)
맹호격에 죽음의선고 시전속도 증가도 안먹힐때가 잇음...
경쟁전에서 인파를 마냥 욕만하시는 분들은 이걸 알아주셧으면함
대다수의 인파 경쟁전 공통점은 어지간히 운이좋은 고수가 아닌이상
딜량이 높아도 그만큼 자기가 받은 피해량도 겁나 높음 이건 실력으로 커버가 안되는 그냥 인파 종특이니 이해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