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경직에 관해서 얘기가 좀 많은 거 같은데
나도 한마디 해보자면 지금의 경직 시스템은 건드리면 안됨
경직 시스템 건드렸다간 로아 pvp 시스템은 지금보다 더 산으로 갈게 분명함
만약에 경직 시스템을 건드렸다 해도 할 사람은 하고 안 할 사람은 안 할텐데
내 생각에 지금 하는 인원의 절반도 안 할거 같음
차라리 손 댈거면 지금의 매칭 불균형과 대장전 형식의 경쟁전을 하나 마련해줬으면 함
밸런스에 관한 건 특정 직업에 한해서 데미지와 쿨타임을 개선해야 한다고 봄
솔직히 밸패를 어떻게 하던 센 클래스는 세고 약한 클래스는 약함 이건 분명하다고 생각 함.
튜토리얼 관한 내용도 본 거 같은데 튜토리얼을 만든다 해도
튜토리얼 퀄리티는 지금의 로아 운영진한테 바랄게 못 된다고 봄
만약에 튜토리얼을 만든다 해도 튜토리얼 과정을 거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솔직히 이거도 잘 모르겠음 pvp 튜토리얼을 한 사람과 안 한 사람의 차이도 얼마나 될까?
내 생각에는 얼마 차이 나지도 않는다고 봄
pvp가 ai랑 하는 거도 아니고 사람 대 사람으로 붙는 건데 튜토리얼이 의미가 있어 보이진 않음
또 생각해보면 튜토리얼을 한 사람이 pvp에 적응 하는게 더 빠르다고 생각 할 수도 있는데
이건 개개인의 재능 차이임 적응력이 빠른 사람은 빠르고 느린 사람은 느림
튜토리얼을 만든다 해도 어떻게 만들지는 잘 모르지만 난 튜토리얼을 만들 시간에 다른 pvp 문제점을 고쳐줬으면 함
하지만 운영진의 pvp 이해도 보다 여러분들의 pvp 이해도가 훨씬 높다고 생각이 들어서
지금의 운영진한테 pvp 시스템을 맡길 수가 없을 거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