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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대부분의 모든 문제는 인구 유입에 의해 결정됩니다.

개쌍쥐
댓글: 14 개
조회: 695
2022-09-28 11:09:35

여기 게시판에서 나오는 모든 문제는 인구 유입 문제로 인해 파생되는 2차 문제입니다.

1. 로아 매칭 문제 - 인구 없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로우, 하이 모든 큐 자체가 없는 인구에 일정 시간 내 3:3 매칭 짜보려니 어거지로 맞추게 되서 불만만 생기는 문제가 나오는거구요. 티어, 직업, 어뷰징(동일인원 배치를 막음) 등 다양한 알고리즘에 의해 황당한 큐가 잡힐 수 밖에 없습니다. 동시간대에 PVP 돌리는 사람이 없으니까요. 하물며 게임 업계 지분이 8~9할 되는 롤도 최상위권 매칭이 30분씩걸리는데 로아는 오죽할까요? 
매칭은 순수하게 사람 없어서 생기는 문제가 맞습니다. 사람이 많을때, 없을때 매칭 알고리즘이 다르기때문에 이해 못하는 매칭이 성사되는 겁니다.

2. 정보 불균형 - 이것도 인구 없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그냥 사람 많이 즐기면 유튜버든 누구든 데이터 쏟아져 나옵니다. 로아 약경직 경직 스턴 빙결 등등등 너무 많은 CC와 캐릭터마다 9개 많게는 15개씩 달고다니는 스킬들을 누가 설명합니까. 정보가 없는게 당연하죠. 로아에서 너무 큰 판도 벌려놓고 정보도 안풀어서 초반부터 꼬인걸, 로아 시즌 2처럼 전부 풀어서 해체 후 재 정비해야되는데 로아 지금 그럴 여건 안되는거 맞죠. 다만 뭐가 문젠지는 확실히 알고 가야 향후 PVP 시즌 2가 나오던 뭐든 개선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3. 패치 불균형 - PVE와 PVP 패치가 너무나도 차이나는거 당연합니다. 회사는 데이터로 굴러가는데, PVP 하는사람이 정원 1%도 안되면 이건 버려진 컨텐츠입니다. 하물며 매주 보상까지 챙겨주는데도 안합니다. PVP 패치를 기다리는 사람? 없습니다. 여기 PVP게시판 조회수 보세요. 고인물들 40명 50명 전부입니다. 패치? 기대하지마세요. 전부 뜯어고치고 인구유입 시키지않으면 더 버려질 뿐 입니다.


- 정리
결국 로아는 전부 뜯어 고쳐야합니다. PVP가 현재 격투게임처럼 운영되는 거 자체가 이 게임의 최악의 선택입니다.
여기 몇몇 인원들이야 적응하고 즐기는거 아는데 그러니까 망한겁니다. 로아 PVP는 그 어떤것도 못잡았습니다. 
핵과금러 조차 로웬 PVP를 안하는데 이것부터 이 게임 PVP자체가 완전히 잘못된 증거입니다. 수억 들여도 경직맞고 덜덜거리다 스킬 몇번쓰는게 이 게임 PVP의 재미인가요? 여기 고인물들처럼 아무도 안하는 로아 PVP에 수십시간 써서 공부하는 머저리 같은 방식을 추천한다면 그냥 머저리끼리 웃는게 정답이겠죠. 대규모 전쟁 PVP를 좋아하는 북미 조차 냉정하게 외면 했습니다. 완전히 망한 시스템입니다. 적응한 몇몇 머저리가 너그들도 배워 라고 하는 식이 너무 지겹습니다. 

정답은 PVP에 가장 불쾌감을 주는 요소를 없앤 후 재 정비하고 본래의 RPG형식의 치고박는 PVP를 지향해야 합니다. 그 이후 로얄로더스 같은 대회를 열어 유입을 만들어서 그대로 정착하게 하는게 최선의 방식입니다. 

로아는 시즌 2로 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그 전엔 망겜충 밖에 없었다는거 기억하세요. 그 시절에 안주하시는건 로아 망치는 길이라는걸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15 개쌍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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